도심 속 조용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스터디&북 카페
불어로 가벼운 식사나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뜻하는 ‘카페(café)’.
수많은 사람들이 드나들며 커피와 함께 가볍게 수다를 떨거나 사진을 찍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 카페는 커피의 맛만큼이나 인테리어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원목의 따스함과 편안함이 느껴지는 조용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카페.
사당역의 숨겨진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이곳을 비츠조명 큐레이터가 소개합니다.
# STORE INFO
주소 : 사당역 르메이에르 강남타운2 2층
연락처 : 02-523-2739
연면적 : 약 125.61m² (약 38평)
특징 : 셀프 인테리어
조명 비용 : 약 130만 원
운영시간
: 평일 / 10:00 ~ 23:00
주일 / 14:00 ~ 22:00
도심 속 아늑한 카페
‘카페 와우 2호점’은 사당역 주변 20~30대 대학생 및 직장인들 사이에서 깔끔한 인테리어와 잔잔한 음악. 저렴한 음료까지 더해져 공부하기 좋은 곳으로 알음알음 소문 난 곳입니다. 규모면에서는 그리 넓다고 할 수는 없지만,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사당역을 지나치는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원목 인테리어의 편안함
(좌) 카운터 및 메뉴판 / (우) 카페 중앙에 설치된 '포디 인테리어 조명'
요즘은 ‘대 카페 시대’가 열렸다고 할 정도로 어딜 가나 카페가 보일 정도로 많습니다.
수많은 카페들 속 스터디나 독서를 위한 공간은 많지 않습니다. 특히 사당역 주변은 식당이나 유흥주점이 주를 이루는 곳이기 때문에 조용한 카페를 찾기 어려운데, 이 곳은 사당역에서 공부하는 이들을 위한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카페 와우’의 인테리어는 얼마 전 조명 리뉴얼을 포함하여 약 38평형의 공간 전체를 사장님과 직원들이 직접 셀프 인테리어로 진행하였습니다. 내 집같이 편안하고 정감가는 홈카페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 책장과 같은 가구들을 모두 원목으로 마련하고, 넓은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을 활용하였습니다.
(좌) 스터디룸 내부 / (우) 스터디룸 입구
작은 공간일수록 벽면을 활용하는 센스가 중요한데, 카페 벽면 전체를 펜던트 조명으로 둘러 싸 밋밋함을 없애면서 아늑한 불빛이 풍성하게 공간을 채울 수 있도록 구성한 점에서 사장님의 높은 센스가 여기까지 느껴집니다. 도서관의 딱딱한 분위기보다는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사당역 인근에서 만남 약속이 있는 분이라면 ‘카페 와우’를 한 번쯤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페와우 2호점과 함께 한
비츠조명의 조명들
위 본문의 디자인과 저작권은 비츠조명에 있으며, 무단 복제시 저작권법에 의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명은 비츠조명
http://vittz.co.kr
대표번호 1877-9920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34번길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