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채영 Jul 20. 2022

맛의 조화

오징어 땅콩&새우칩



우연히 발견한 맛의 조화,

오징어 땅콩과 새우칩입니다.


노브랜드 가면 새우칩 하나 집어오곤 하는데,

저거만 먹기는 좀 심심해요.

이럴 때 오징어 땅콩을 하나 사서 같이 먹어요.


새우랑 오징어,

해산물 과자들이라 그런가

신기하게 잘 어울려요.


하나만 먹긴 약간 심심하다면

두 가지 과자 조합 추천드립니다.


다양함이 주는 가치,

과자도 그러네요.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너는 너여서

나는 나여서

조. 화. 롭. 다.


둘이라 좋다.



사실 오징어 땅콩에는 개인적 추억이 있어요.

돌아가신 아빠가 즐겨 드시던 과자라

이상하게 이 과자를 보면 아빠 생각에 푸근해지고

돌아가시고 나서 자주 먹었어요.

오래된 제품이다 보니 어릴 적 향수도 느껴집니다.


둘 다 바삭해 맥주 안주로 딱이네요.

술 잘 못 마시는 저는

가~~~ 끔 한 캔 따면 몇 모금만 마시지만

맛은 잘 압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랑 바삭한 과자로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시길 바라요!


작가의 이전글 옥수수 먹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