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f 5
나는 'YJ테크' 라는 중소기업을 경영하는 오연재 대표이다. 아이들에게 소리로 출력되는 교육기기에 증강현실을 이용한 앱을 접목시켜 아이들이 좀 더 호기심을 갖도록 하여 놀이를 통해 필요한 지식과 인성교육을 즐겁고, 효과적인 교육을 받도록 노력하고 있다.
나하고 같이 회사를 이끌어가는 김이사님이 오늘은 ‘아이디어사업화 지식연구회’에서 진행하는 세미나를 다녀왔다고 한다. 여기서는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일반적인 이론에 치우친 내용이 아니라, 실제 경험과 이론을 접목시켜 강연을 해주고 있고, ‘성공가이드’라는 책자를 발행하여 무상으로 제공하고, 강연을 듣고 나면 참석하기를 잘했다하는 생각이 드는 상당히 유용한 세미나라고 말한다.
김이사님이 성공가이드 책자를 보면서 “사장님! 이 책자가 정말 잘 만들어져 있어요. 여기 이것을 한 번 보세요. 성공가이드 17편인데요, 인증 분야에 대해서 상당히 실무적으로 요약해서 잘 구성 되었어요”라고 칭찬을 한다.
우리 회사의 김이사님은 다양한 경험을 한 분이다.
여러 종류의 아이템을 만드는 곳에서 기업 경영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일을 직접 해왔었고
다양한 분야에 의견들을 개진하시는 것을 보면 참 많이 알고 있다는 생각을 한다.
우리는 유아용 교육기기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에 수출을 하고자 하는데, 여기에 필요한 것이 단계별로 여러 종류의 인증이 필요하다고 한다.
나는 컴퓨터과학을 전공해서 대학에서 강의를 하면서 이 사업을 하고 있지만 모르는 분야가 많다. 그래서 김이사님에게 많은 의지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YJ테크의 아이템은 구체적으로 하드웨어 기반의 블록을 조합하여 아이들이 프로그램 만들어 가는개념을
놀이를 통해 이해시키며 직접 손으로 만지면서, 프로그램이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를
알게 하고, 이를 앱으로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같이 보완하는 아이템이다.
기술적으로 난이도가 있고, 제작에 여러 가지 융합된 기능이 필요한 제품이 될 것 같
다. 하드웨어는 전자기술을 이용하여 블록을 프로그램 설계의 플로우챠트에 해당하는 모양들로 만들어 단계별로 삽입 시에 거기에 해당하는 내용들을 소리로 출력하는 기능이 있다.
김이사님은 "소리를 출력하는 적합한 부품이 있고, 그것을 모듈로 개발해서 공급하는 회사가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많은 회사들의 아이템들을 전문적으로 오래 동안 개발, 생산 공급하고 있어요." 라고 하면서, “여기 사이트 주소가 있어요.” 라고 소개해 준다.
김이사님은 더해서 설명을 한다. "소리 출력은 Voice IC로 개발하여 해당 블록을 삽입할 때 스위칭이 되어 각각의 해당하는 소리를 출력해요. VLN series 를 이용하면 아주 저렴하게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요."
"오, 그래요!" "그러면 그 VLN Voice IC 는 무엇으로 제어를 해요?" 김이사님은 어떻게 알았는지 상세히 설명을 한다.
--> 2 of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