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Oct 27. 2017

[교토여행] 꼭 가봐야할
교토여행코스 추천

 가까워서 더 자주 찾게 되는 여행지 일본. 일본의 다양한 여행지 중에서도 특히 자유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를 손꼽으라면 간사이 지방의 교토가 빠질 수 없지요. 아마 정신 없고 복잡한 오사카나 전형적인 대도시의 모습을 하고 있는 도쿄보다 전통의 매력이 느껴지는 교토 여행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교토는 일본의 옛 수도답게 헤이안 시대의 문화가 고스란히 살아있습니다. 때문에 교토여행코스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곳들도 모두 역사와 관련한 유적지 들이지요. 특히 벚꽃이나 단풍 등 계절에 따라 여행하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여행기록앱 VOLO 볼로 속 수 많은 교토 여행기 중, dlsgus3 님이 소개하는 꼭 가봐야 할 교토 여행코스들을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 dlsgus3
개인적으로 늘 편안하고 힐링이 되는 여행장소, 일본 교토. 인천 국제공항을 떠나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 도착했다. 이코카 하루카 티켓을 미리 구입해 갔기 때문에 교환해서 바로 교토로 이동했다.





ⓒ dlsgus3
교토에와서 기온거리를 안걸어보면 안된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꼭 걸어보는 곳이기에 나도 천천히 주변을 둘러보며 걸었다. 교토는 옛 일본의 수도였다고 하는데 오사카나 교토와는 다른 분위기여서 좋았다.


VOLO'S TIP


교토여행 하면 떠오르는 명소 중 대표격인 기온거리. 교토에서 고색창연한 분위기를 만끽해보고 싶다면 역시 기온으로 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거리의 메인은 시조도리로 이 거리를 중심으로 하여 "키야마치도리"와 "하나미코지" 등의 골목들이 쭉 이어지지요. 길을 따라 과자 전문점이나 찻집 등이 늘어서 있어 늘 교토 기온거리는 관광객들로 북적이곤 합니다. 





ⓒ dlsgus3
ⓒ dlsgus3
ⓒ dlsgus3
아침 일찍 일어나 교토역에서 한큐지하철을 타고 아라시야마역으로 출발 했다. 교토중에서 개인적으로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 손꼽는 곳중 한 곳이다. 아라시야마에는 치쿠린이라는 대나무숲이 있어 더운 날에도 숲안으로 들어가면 시원하기 때문에 산책하기에 딱 좋다.

VOLO'S TIP


교토여행코스 꼭 들어가는 이 곳, 바로 아라시야마 입니다. 헤이안 시대 귀족의 별장지로 개발된 이후 쭉 오랜 시간을 교토의 관광명소로 사랑받아 오는 곳입니다. 특히 이 곳이 인기 좋은 이유는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하게 보이는 곳이고 봄에는 벚꽃이, 가을에는 단풍이 무척이나 아름답게 펼쳐지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교토 서쪽에 위치해 산과 강 그리고 자연과 함께하는 이 곳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것 보다는 하루정도 머물며 천천히 즐길 것을 추천합니다.

 




ⓒ dlsgus3
교토여행 중 무엇을 먹어야 할지 모를때에는 이 곳에 오면 된다. 교토역 10층에 자리잡고 있어 위치도 참 좋은 라멘코지. 이 곳은 라멘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점심이나 저녁 먹기에 좋다. 나는 츠케멘 전문점에서 츠케멘을 먹었는데 역시 맛있었다.
 




ⓒ dlsgus3
기요미즈데라 역시 교토여행 오면 꼭 와봐야 할 곳 중 하나이다. 교토역에서 500엔으로 1일 승차권을 구입해 버스를 타고 출발했다. 올라가는 길이 약간은 힘들 수 있지만 길목에 다양한 상점들이 있어 천천히 구경할 수 있다.

ⓒ dlsgus3
신기했던 점은 건물이 바로 절벽 밖으로 튀어나와 있는 모습이었는데 바로 그 점 때문에 이 곳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다. 이 높은 곳에서 교토를 내려다 보는 것도 좋았다.
 





ⓒ dlsgus3
은각사에서는 모래정원이 인상깊었다. 일본 특유의 정갈함이 여기에서도 느껴졌다. 금각사는 은각사보다 더 많은 관광객들이 있는 것 같았는데, 아무래도 겉모습이 무척이나 화려하기 때문인 것 같다.

VOLO'S TIP


교토여행을 왔다면 여행코스에 꼭 들어가는 금각사와 은각사. "킨카쿠지 금각사"는 금박을 입힌 3층 누각의 사리전이 가장 유명하게 알려진 곳으로,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은각사는 히가시야마 문화의 꽃이라 평가받는 명소 중 하나인데요. 히가시야마 지역에서도 특히나 인기 좋은 대표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각사가 화려하긴 하지만 오히려 교토여행을 자주 하는 분들은 은각사를 더 추천하곤 하지요. 





ⓒ dlsgus3
늘 느끼는 것이지만 교토의 밤은 천천히 걸어다니기 좋은 것 같다. 밤이 되면 확실히 길에는 사람이 많이 없는데 그런 거리가 무섭다기 보다는 오히려 더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 같다. 강가에 앉아 여유를 부려보거나 강가를 기준으로 주변을 산책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VOLO'S TIP


교토의 낮과 밤의 모습은 또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고 하지요. 교토의 낮을 바쁘게 돌아다녔다면 해가 지고 나서는 조금 더 여유롭게 이 도시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특유의 분위기가 풍겨오는 시조 도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과자점과 찻집, 요릿집이 가득합니다. 특히나 "하나미코지"라는 전통요릿집이 가득한 거리에는 길을 따라 이어진 등이 자꾸만 걷고 싶은 교토의 밤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 dlsgus3
이곳은 영화 "게이샤의 추억" 촬영지로, 영화를 보진 않았으나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아침 일찍 이곳으로 향했다. 신사를 구경하거나 조용히 산책을 하기 좋은 곳이다.

VOLO'S TIP


교토여행코스에서 빠지면 아쉬울 이 신사는 붉은 기둥만큼이나 강렬한 곳입니다. 이나리산을 오르는 단풍나무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숲길은 자연의 아름다움에 넋을 잃고 있으면 곧 강렬한 토리이길을 만나게 됩니다. 붉은 칠을 한 토리이는 산기슭부터 꼭대기의 신사까지 구불구불 이어져 사진촬영을 할만한 교토 여행코스로도 인기가 좋지요.








늘 힐링이 되어주는, 교토여행코스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가봐야 할 여행코스를 소개하거나, 나만의 추억이 담긴 여행지를 기록해보고 싶으신가요? 볼로에 기록된 여행 이야기는 실제 책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멋진 여행기록앱,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여행지 6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