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Nov 09. 2017

홍콩&마카오먹킷리스트 BEST 10

홍콩&마카오 먹킷리스트 BEST 10


페리를 타고 이동하면 1시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 홍콩과 마카오를 같이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눈으로 먹고 입으로 먹는 디저트의 천국 '홍콩'과 동양과 서양의 결합! 중국 요리와 포르투갈의 요리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마카오' 이 두 곳의 조합이면, 세상 행복한 미식여행 준비 끝~~~ 


여행기록앱 볼로VOLO가 홍콩과 마카오에서 꼭 먹고 와야할 음식 10가지를 소개드릴게요 :)

안 먹고 오면 두고두고 후회하는 홍콩과 마카오의 맛있는 음식들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커리크랩


마카오는 포르투갈의 식민지였던 역사때문에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곳 입니다. 그러한 문화가 음식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광둥 요리와 포르투갈의 요리가 결합된 매캐니즈 요리가 그 것인데요. 짠 맛과 단 맛, 중국과 유럽의 맛을 한 식탁 위에서 느길 수 있습니다.

머드크랩을 통째로 넣어 커리나 코코넛밀크와 함께 만든 커리 크랩은 대표적인 매캐니즈 요리입니다. 커리 트랩은 매캐니즈 요리 중 비싼 편에 속하지만, 게 살을 발라먹고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해물밥


또 다른 매캐니즈 음식을 소개 해드릴게요~ 토마토 퓌레를 베이스로 새우, 조개, 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을 넣고 푹 끓인 요리인 해물밥입니다. 해물국밥 같은 느낌이 살짝 들기도 하는데요. 담백하고 감칠 맛이 특징인 별미랍니다.








#하찌로우면


바다내음 가득 중독성 으로 하찌로우면은 일명 새우알 비빔면으로 마카오 대표 로컬푸드입니다. 에그 누들과 바다 내음 가득한 산란기 바다새우 알을 함께 비벼 먹는 음식인데요. 라면스프 맛도 나면서 먹다보면 계속 생각나는 중독성 강한 음식이랍니다.








#완탕면


마카오와 홍콩을 다시 착고 싶게 만드는 이유 중에 하나! 바로 완탕면입니다. 완탕면은 통통한 새우 완자와 꼬들꼬들한 에그누들에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데요. 가장 인기있는 완자가 새우완자라 완탕면=새우완탕면이라고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생선 등 다양한 재료를 베이스로 한 완탕면이 있답니다. 완탕면 맛집으로 맛집으로 배우 장국영과 양조위도 자주 찾았다는 홍콩의 침차카이 누들과 마카오의 로우케이, 웡치케이를 추천드려요! 웡치케이는 홍콩에도 분점이 있는데, 마카오 세나도 광장에 있는게 본점이니 참고하세요 :)








#딤섬


딤섬은 약 3,000년 전부터 중국 광둥 지방에서 전해 내려온 음식입니다. 홍콩은 딤섬을 즐기기에 세계 최고의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수백 가지가 넘는 종류의 딤섬 메뉴가 있어 내 입맛에 맞는 딤섬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 어렵다면 새우와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하가우나 홍콩식 돼지고기 바비큐 만두인 차슈바오, 한국인이 먹기에 무난한 샤오마이 등을 추천드려요 :)








#에그타르트


디저트의 천국 홍콩에서 무조건 먹고 와야하는 1순위! 바로 에그타르트입니다.바삭한 페스츄리에 부드러운 에그커스터드가 환상의 조합을 이룬 디저트의 곷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윤기 좔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최고랍니다. 마카오와 홍콩의 에그타르트는 모양과 맛이 살짝 다르다고 해요. 두 곳의 에그타르트를 비교하며 먹는 것도 재미있겠죠? 마카오의 대표 에그타르트 맛집으로는 로드 스토우즈 베이커리와 카페 이 나타 마가렛츠가 있고, 홍콩 에그타르트 맛집은 타이청 베이커리가 가장 유명합니다.







#허유산망고쥬스


홍콩에서 50년 넘게 사랑 받고 있는 수제 망고 디저트 브랜드인 허유산! 홍콩에 왔다면 1일 1허유산은 기본입니다. 덥고 습한 홍콩의 날씨에 지쳐 있다 달달하고 맛잇는 허유산 망고 쥬스 한잔 마시면 여행의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기분! A1 노젤리 메뉴가 가장 인기 많고 맛있으니 참고하고 주문하세요 :)








#망고팬케이크


망고빤지라고 불리는 홍콩식 팬케이크인 망고 팬케이크입니다. 허니문 디저트의 망고 팬케이크가 가장 유명한데요. 얇고 쫀득한 팬케이크 안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달하고 상큼한 망고로 가득한 홍콩 대표 디저트랍니다.







#에맥앤볼리오스


인스타에 올리기 좋은 비쥬얼 최고 아이스크림인 에맥앤볼리오스! 달콤한 아이스크림과찐득찐득한 마시멜로우의 조합으로 눈으로 먹고 입으로 먹는 디저트랍니다!



#데빌치즈번

빵보다 치즈가 더 많은 든 치즈 덕후들을 위한 구슐바우어 리얼 디저트! 촉촉하고 부드러운 번 안에 새콤하고 진한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 있답니다!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마카오와 홍콩 관련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반려견과 가기 좋은 핫플레이스 BEST 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