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 사진 감성 아날로그 사진관 6
추억과 순간을 간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바로 사진이죠.
최근 인생네컷 등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스냅 사진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
그래서 오늘은 필름 카메라로 빈티지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날로그 사진(흑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관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자화상, 기념일 사진, 우정 사진, 커플 사진 등을 특별하게 찍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아래 리스트에 주목해주세요~
찰나의 순간을 기록하고, 보여주는 사진보다는 간직하는 사진을 찍는 물나무 사진관입니다.
필름 사진으로 촬영하는 것을 고수하는 곳인데요.
두 달에 걸쳐 현상과 인화 등에 이르는 과정을 손으로 직접 정성스럽게 작업한다고 해요.
긴 인화 과정이 기다리기 힘들다면, 촬영 후 바로 인화 가능한 흑백 폴라로이드 사진을 추천해드려요!
고풍스러움과 현대미가 어우러진 곳, 연희동에 위치한 연희동 사진관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멋스러운 동네에 반해 이곳에 사진관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해요.
이곳에서 찍는 흑백 폴라로이드는 물론이고,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사진관을 배경으로 찍는 인증사진도 인기라고 하네요 :)
디지털카메라를 사용해 찍어주는 흑백사진관 봄으로입니다.
다른 사진관들과는 달리 필름이 아닌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하는 흑백사진이에요.
그렇지만 흑백 사진이 주는 매력은 여느 아날로그 사진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랍니다~
특히 이곳은 필름 사진 보다 저렴한 촬영 비용이 장점이기 때문에, 학생분들에게 추천해드릴게요 :D
부산의 명소 국제 시장에 있는 근대흑백사진과 그리다를 소개합니다 :D
국제 시장 골목 안(청년몰 내부)에 있어서인지 의미와 매력이 한층 더 깊게 느껴지는 곳인데요.
디지털 사진과 필름 사진 중 선택해 촬영할 수 있어요~
인기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을 하고 방문해주셔야 해요!
대구 봉산문화길에 있는 석주 사진관입니다. (전국의 석주들 모두 소환당할 기세ㅎㅎ)
건물 외관은 물론이고, 사진관 내부 인테리어도 빈티지하고 고풍스럽게 꾸며져 있는 곳이에요.
인테리어가 주는 분위기 때문에 시간이 멈춘듯한 곳에서 흑백 사진을 찍는 묘~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경주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황리단길'에 있는 대릉원 흑백 사진관입니다.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 경주에서 찍는 아날로그 흑백 사진이라니... 왠지 느낌이 색다를 것 같은데요?
나무 액자가 주는 엔틱한 느낌마저도 경주와 찰떡같이 어울리는 흑백 사진 한 장 남겨보는 게 어떨까요~
휴대전화로 찍고 흑백으로 보정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흑백 사진이지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천천히 담아주는 필름 사진이 주는 매력은 따라갈 수 없죠?
이번 기회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영원히 남길 수 있는 아날로그 사진 한 장 찍어보는 게 어떨까 싶네요 :)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