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Apr 11. 2017

국내 1박2일 여행:
알찬 통영여행코스

1박2일로 다녀올만한 국내여행지도 참 많아요~~ 그 중에서도 한국의 나폴리라는 아름다운 별명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 통영은 1박2일으로 다녀오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볼거리도 먹거리도 넘쳐나는 아름다운 통영~. 동창들과 함께 알차게 통영을 즐기고 오신 볼로 유저 jenn90님께서 볼로에 남긴 이야기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이라이트만 소개해드릴게요.






통영하면 멍게비빔밥 해물뚝배기!

“첫번째 목적지는 '통영 한려수도 케이블카'였지만 배가 고팠으므로 근처 식당에서 밥을 먹기로 했다. 친구가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대던 멍게비빔밥과 해물뚝배기를 시켰다. 엄청나게 푸짐하게 나와서 입이 떡-! 멍게비빔밥은 씁쓸한 맛 때문에 내 스탈은 아니었지만 친구들은 참 맛있게 먹었다. 해물뚝배기는 엄청난 비주얼만큼 맛도 있어서 완전 만족!”






통영여행 필수코스, 한려수도케이블카

“표를 사고 20~30분정도 기다려서 케이블카 탑승. 정원이 8명이라 모르는 분들이랑 탔는데.... 하필이면 또 이 케이블카가 국내에서 제일 긴 케이블카여서.... 휴.. 정말 어색한 시간이었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전망대까지 또 한참을 올랐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지만 멋진 뷰가 있었기에 끝까지 올랐다. 산은 역시 이런 맛에 오나보다.”







나폴리농원 편백나무 숲 체험

“다음 일정이 나폴리농원에서의 편백나무 숲 체험이었는데 4시까지 체험이 가능하다고 해서 우린 엄청나게 뛰어서 내려와야했다. 다음날 다들 허벅지에 알이 배겼더랬지... 먼저 건족욕을 하고 맨발로 체험장을 걸었다. 잔디쪽은 푹신해서 걸을만 했는데 흙이 있는 곳은 너무 아팠다.”






통영 중앙전통시장에서 고등어회와 소주를!

“중앙전통시장에 있는 욕지고등어회 소주도 빠질 수 없지! 회을 좋아하는 나에게 여긴 천국. 고등어회는 서울에서 잘 맛볼 수 없어 여기서 먹는게 처음이었다. 그래서 무지 기대를 했더랬지. 아니나다를까... 1 환상 그 자체였다.”






 1박의 마무리는 통영 밤바다

“역시 바다가 있는 도시는 참 멋지다. 배는 빵빵하게 채웠으니 이젠 술이다. 옆에 난 큰 창을 열어놓고 통영의 야경을 감상하며 먹었던 맥주는 잊을 수가 없다. 게스트하우스 시간 때문에 일찍 들어가야해서 참 아쉬웠지..”






힐링에 최고, 통영 자전거해안도로!

"첫째날 한시간도 낭비없이 알차게 돌아다닌 탓에 다들 코를 골며 잤다. 눈 감았다 뜨니 아침. 자전거 해안도로에 일찍 도착했는데 자전거가 4대가 되지않아 근처 바닷가 구경을 하기로 했다. 이런 풍경은 서울에서 접할 수 없어 그냥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 30~40분 정도를 달리면 자전거 도로의 끝이 나온다. 1시간 대여라 시간 초과될까봐 끝까지는 가지 않으려 했는데 그래도 왔으니까 끝까지 가자해서 전속력으로 달려왔다. 끝까지 오길 너무 잘했다.”






통영 여행의 마무리는 오미사꿀빵.

“통영에서 가장 유명한 오미사꿀빵에서 한가득 사서 집으로 귀가!”


jenn90 님의 통영여행이 궁금하다면?

 





여행을 쓰자, 볼로!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제대로 힐링 하고 싶으시다면 1박2일로 다녀올 수 있는 통영을 추천드립니다. 통영 여행의 추억을 기록하고, 멋진 여행기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색다른 헝가리 여행: 부다페스트 온천 즐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