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Dec 24. 2017

심야버스타고 낭만가득
경주여행코스 5

천년고도라 불리우는 이 곳. 낮과 밤의 풍경이 모두 아름다운 경주는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일주일 이상 여유롭게 머물 여행지로도 참 좋을 곳이지요. 누군가에게는 그때 그 시절 친구들과 함께 했던 수학여행의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고, 또 누군가에게는 가족 모두가 스케줄을 맞춰 돌아본 여행지로 기억될 것입니다.


추억 많은 도시 경주로 떠나는 여행.


경주를 기억하고 싶다면 여행기록어플 VOLO 에 그 이야기를 담아보세요. 볼로 유저 wisdom-chacha 님이 경험한 '심야버스 타고 낭만가득 경주여행' 도 참 멋진 추억이라 할 수 있겠네요. 경주여행코스로 인기 좋은 5곳의 여행지 정보까지 여행필수어플 볼로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








ⓒ wisdom-chacha
 심야버스는 처음 타본다. 좀 더 저렴할 줄 알았는데 낮보다는 더 비싼 요금. 그래도 즐겁게 다녀오자. 심야버스 타고 낭만가득 경주여행 출~발!




ⓒ wisdom-chacha
ⓒ wisdom-chacha


경주여행코스 하나,
# 봉길대왕암해변


경주 문무대왕릉이 바라보이는 해안도로와 해변, 역시 봉길대왕암해변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문무왕은 삼국통일을 완수한 왕인데요. 통일 이후에도 불안정한 국가의 안위를 위해 죽어서도 국가를 지켜낼 뜻을 품었습니다. 자신의 시신을 화장하여 그 유골을 동해에 묻어 주면 용이 되어 국가를 편안하게 지키겠다는 유언을 남겨 유명합니다.


바로 이 대왕암 맞은편 쪽에 자리잡은 해수욕장이 인기 경주여행코스 중 하나인 봉길해수욕장 이지요. 2011년 봉길대왕암해변으로 변경되었으며 백사장의 길이는 총 500m, 폭은 40m 에 달한다고 하네요. 일부 수심이 깊은 곳이 있으니 해수욕을 즐길 때에는 꼭 조심해 주세요!! 


☎ 주소 : 경북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봉길해수욕장 






경주여행코스 둘,
# 불국사


심야 버스를 타고 경주에 도착하면, 해가 뜰 무렵 불국사로 향해보세요. 경주 불국사는 매일 아침 문을 여는 7시경 부터 하나 둘 씩 여행객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이 시간에 불국사로 향하면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 없다고 하네요!! 경주 하면 첨성대, 다보탑, 석굴암 등과 함께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불국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찰임은 물론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명하지요.


불국사 내에는 석가탑과 다보탑 등 국보 문화재와 보물 문화재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석굴암과 더불어 신라 불교 예술의 귀중한 유산품으로 남겨진 이 곳, 누가 뭐래도 대표적인 경주여행코스 1번지 아닐까요?


☎ 주소 : 경북 경주시 진현동 산15 





경주여행코스 셋, 
# 경주 교촌마을


1년 365일 경주여행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교촌마을은 휴무일이 따로 없어 더욱 좋은 여행지입니다. 아마 교촌마을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을 텐데요. 바로 중요무형문화재 86호 '경주교동법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12대 동안 만석지기 재산을 지켰을 뿐 아니라 학문에서도 빛을 발해 무려 9대에 걸쳐 진사를 배출한 경주 최부자 집의 얼이 서린 교촌마을!!


최부자집에서는 가훈처럼 다음과 같은 말이 전해 내려 온다 합니다. "벼슬은 진사 이상 하지 말고, 재산은 만석 이상 모으지 말고, 과객들은 후하게 대접하고, 흉년에는 남의 논밭을 매입하지 말라..." 유리 공방, 누비 체험장, 토기 공방 등이 있어 그야말로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이 곳!! 경주 가족여행 코스로도 적극 추천할 만한 곳이지요. 

 
☎ 주소 : 경북 경주시 교촌길 39-2


                    




경주여행코스 넷, 
# 첨성대


가족 여행이나 친구들과의 경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코스 중 하나- 바로 첨성대 입니다. 첨성대는 낮에 보는 풍경도 좋지만 특히 해가 지고 난 다음 야경과 어우러져 함께 느끼는 모습도 일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이 첨성대는 신라시대 천문을 관측하던 건물입니다. 경주로 수학 여행 갔을 때 교과서에서만 보던 첨성대를 실제로 보았을 때의 느낌, 아직 잊지 못할 것 같네요.


높이는 약 9.5m 로 10m 에 조금 모자라며, 국보 제 31호 입니다. 첨성대가 축조된 시기는 "삼국유사" 기이 권 2의 별기에 기록된 내용에 따라 선덕여왕 때라고 짐작하고 있는데요. 그러고 보면 신라인들은 천문박사와 사천박사 처럼 전문 담당 부서를 둘 정도로 천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듯 합니다. 그 당시 일식을 29번이나 관찰하고 기록했다는 것은 지금 생각해도 참 대단한 일입니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경주여행코스 다섯, 
# 황성공원


떠오르는 경주여행코스, 경주여행 중 꼭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황성공원은 계절별로 다채로운 풍경을 보여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월부터 9월 사이에는 보랏빛이 너무 아름다운 꽃, 맥문동 군락지 풍경을 볼 수 있어 더욱 인기 좋지요. 평소 주민들의 산책장소로도 인기 좋은 황성공원은 그 옛날 신라시대 화랑들의 훈련장으로 사용되던 곳이라 하네요.


현재 황성공원 내에는 시립도서관, 충혼탑, 박목월 시비, 공설운동장, 경주실내 체육관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국궁 궁도장인 호림정 뒤 쪽으로는 김유신 장군 동상도 세워져 있고, 2년에 한 번- 짝수 해에는 본격적인 가을 풍경이 보이는 10월 초순, 경주 신라문화제가 열리는 것으로 유명하지요. 조금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공원 내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경주에서의 일상을 만나보는 것도 좋겠네요!! 

☎ 주소 : 경북 경주시 용담로 79-41







                    

심야버스 타고 떠나는 낭만가득 경주여행기 ▼







여행을 쓰자, 볼로!

가슴에 담아두고 싶은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기록어플 VOLO 에 그 이야기를 기록해 보세요. 볼로에 기록된 추억들은 실제 책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멋진 여행기록앱,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