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an 26. 2018

전국 대학교 핫플레이스 여행!
성균관대학교 편

전국 대학교 핫플레이스 여행! 성균관대학교 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찾아온 대학교 핫플레이스 여행이네요! 이번에는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에 있는 성균관대학교로 떠나볼 거에요~~ 성대하면 대학로/혜화죠! 이름만 들어도 핫한 젊음의 거리 아닙니까? 

단연 대한민국 최고의 연극의 메카라고 불리는 곳! 그만큼 데이트 코스로도 최고이고 멋진 연극배우들도 많아 더욱 뜨거운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청춘이 넘쳐나는 성균관대학교의 핫플레이스! 여행필수앱 볼로VOLO와 떠나요~






#명륜당



성균관대의 자랑이자 우리의 자랑인 명륜당! 이곳에서는 특히나 유명세를 타는것이 400년 전통의 은행나무랍니다! 특이하게도 이 나무는 은행 열매가 맺지 않아 의아해하던 학생들에게는 400년 전 성균관 유생들이 고약한 냄새를 피하고자 제사를 지낸 후부터 열매를 맺지 않았다는 전설이 돈다고 해요!

가을이 되면 예쁜 낙엽들로 절경을 이룬다는 이곳! 또한 졸업식 날에는 꼭 이곳에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네요 ㅎㅎ 그만큼 랜드마크가 되어버린 명륜당입니다:)





#이화마을 #낙산공원



벽화마을로도 유명한 이화마을을 걷다 보면 예쁘고 아기자기한 벽화들로 사진을 안 찍고는 못 지나가게 만들어요ㅠ.ㅜ 

구석구석 안 예쁜 곳이 없는 도심 속 동화마을! 마을을 한 바퀴 돌다 보면 낙산공원이 나오는데 성곽을 따라 걸어보세요.ㅎㅎ 대학로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만큼 높은 곳에 다다라있답니다:)








#호호식당



대학로 맛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곳! 대학로가 홈그라운드인 성균관대 재학생들도 맛집을 물어보면 꼭 말해주는 식당 중 하나라네요:) 음식들의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라는데...

다양한 메뉴와 정성이 보이는 음식들로 줄 서서라도 먹어야 한다는 호호 식당은 한옥을 개조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한몫한다구요!ㅎㅎ







#18번완당



제면실을 고객들에게 공개해서 직접 만드는 과정을 구경할 수 있어요! 그만큼 맛에 자신 있다는 뜻이겠죠? 역시나! 부산 못지않은 폭발적인 인기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죠 ㅎㅎ 반죽을 만드는 것만 3시간 정도가 걸린다니... 정성 가득 완당! 가성비 짱!

18번 완당 먹으러 부산까지 갈 필요 없다구요! 대학로에서 즐기는 부산의 맛! 느껴보아요~







#릴리마들렌



대학로를 와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기억할만한 덩굴 속 빨간 집! 바로 릴리마들렌이랍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내부를 꾸며놓았는데요! 외부도 물론이지만 내부 그마저도 여심 저격 ㅠㅠ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이곳은 흔한 카페가 아니에요! 사장님의 센스로 외국 잡화점 같은 느낌도 준다구요 ㅎㅎ 이국적이면서도 독특한 릴리마들렌! 성대의 핫플레이스답네요!







#틈



대학로의 연극배우들도 자주 간다는 라이브 카페 틈! 이곳에서는 처음 보는 사람들도 모두 친구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곡을 연주하며 재밌게 놀 수 있어요!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ㅠㅠ 

아는 사람들만 아는 이 핫플레이스는 20년이 넘도록 대학로를 지킨 중년분들의 졸업생들에게도 추억의 장소라고 하네요 ㅎㅎ 이곳의 사장님 역시 음악을 사랑하는 가수이셨다고 해요! 

많은 사람들의 추억이 묻어있는 정겨운 대학로 틈! 그리고 여기는 냉 골뱅이가 그렇게 맛있다네요.ㅎㅎ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혼자여도 행복해! 제주도 혼밥집 BEST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