눌러 살고 싶게 만드는 제주 먹방 여행지 추천!
여행의 가장 큰 즐거움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사진? 기념품 쇼핑? 관광 명소 방문? 많은 것들이 있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최고는 '먹방 여행'이 아닐까 생각해요 :)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향토 음식을 비롯해 여행지에서 소문난 맛집을 방문하는 것만큼 즐거운 일이 또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먹방에 최적화된 그곳, 바로 제주도 먹방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꼭 가봐야 할 맛집들이 너무 많아서 리스트 선정하는 것도 힘들었다는...T.T)
그럼 지금부터 제주도 먹방 여행지 함께 알아볼까요?
가게 분위기와 음식 맛 모두 여심을 저격하는 새우 요리 맛집입니다.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플레이팅으로 SNS 업로드 욕구가 마구마구 생기는 곳인데요~
이곳의 주메뉴는 새우를 활용한 요리들이에요.
수프, 빵, 감자튀김이 함께 나오는 감바스 플레이트와 맛있게 매콤한 새우 떡볶이가 인기메뉴라네요!
* 휴무 : 인스타그램을 통해 별도 공지(@jung_ek / @gabriel0052)
* 운영시간 : 12시~18시(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대표 메뉴 : 갈릭새우플레이트 17,000원 / 아보카도새우명란덮밥 16,000원 / 새우떡볶이 8,000원
* 노키즈존, 5인 이상 방문 불가
제주도 향토 음식인 돔베 고기를 사용한 분식 메뉴를 선보이는 슬슬슬로우입니다.
(돔베는 제주 방언으로 '도마'를 뜻하는 단어로 도마에 얹어 덩어리째 썰어 먹는 고기를 뜻함)
돔베 덮밥, 돔베 초밥, 돔베 고기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 두 가지!
바로 알싸한 땡초가 들어있는 돔베 땡초 김밥과 칼칼한 국물이 인상적인 돔베라면인데요.
이 돔베 땡초 김밥+돔베라면이 보여주는 캐미가 완벽하다고 해요 :)
당일 방문 예약으로 이루어지니 방문 시 참고해주세요!
* 영업 시간 : 11시 30분 ~ 19시(라스트 오더 18시 30분)
* 예약 안내 : 당일 방문 예약제, 1시간 단위로 6팀 씩, 전화 예약 불가
* 휴무일 : 블로그에서 사전 공지 (https://blog.naver.com/ade0303)
* 대표 메뉴 : 돔베라면 9,000원 / 돔베 땡초 김밥 : 5,000원 / 돔베덮밥 10,000원
어마어마한 웨이팅을 감내해야 들어갈 수 있다는 애월읍의 인기 이자카야!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딱새우회인데요.
고운 색깔과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하는 딱새우회를 먹어본 사람들은 제주에 올 때마다 닻을 다시 방문하게 된다는 마성의 음식...!
오픈 전부터 어마어마한 웨이팅이 있는 곳이지만, 기다려서라도 들어가고 싶은 데에는 이유가 있겠죠?
* 운영 시간 : 18시 ~ 1시(새벽) / 매주 수요일 휴무
* 예약 불가, 포장 불가
* 대표 메뉴 : 딱새우 사시미 32,000원 / 돌문어 통 가라아게 : 35,000원 / 생연어 사시미 32,000원
첫인상은 조금 낯선 비주얼이지만 일단 한 입 먹고 나면 생각이 달라지는 걸쭉한 고사리 육개장을 맛볼 수 있는 우진해장국입니다~
제주 공항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어(차로 10분 내외) 에디터가 제주에 가면 도착과 즉시 찾는 맛집이기도 한데요! 평소 고사리를 선호하지 않는 입맛을 가진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으로, 든든하고 진한 맛이 매력인 곳이에요.
마치 술을 마시지도 않았는데 해장이 되는 느낌이랄까...?!
* 영업 시간 5시30분 ~ 24시 (24시간 / 명절 휴무)
* 대표 매뉴 : 고사리 육개장 8,000원 / 몸국 8,000원
제주에 왔으니, 제주 전통 손맛을 느껴봐야겠죠? 동복리에 위치한 해녀촌을 소개합니다!
'뭘 먹어야 하지...?' 라는 메뉴 고민은 넣어두시길~
넘치는 회 인심과 감칠맛 나는 양념으로 중무장한 회 국수와 고소한 국물이 일품인 성게 국수 이 두 가지 메뉴면 제주 손맛을 느끼기에 충분하답니다! 중면을 사용해 쫄깃한 맛은 덤!
양까지 푸짐한 곳으로 동복리 해녀분들의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 영업 시간 : 매일 9시 ~ 19시 (명절 연휴 휴무)
* 동복리 해녀회에서 운영
* 대표 메뉴 : 회 국수 9,000원 / 성게국수 9,000원
문어가 한 마리 떡~하니 들어 있는 떡볶이 맛집 떡하니입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은 이곳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요? 문어가 통째로 들어있는 비주얼로 한번, 맛으로 한번 놀라게 하는 곳인데요~
통문어가 들어가서인지 떡볶이에서 시원한 맛까지 느껴지는데요. 게다가 각종 사리까지 추가하다 보면 어마어마해지는 양...! 제주도까지 와서 떡볶이를 먹는 이유가 이해가 가죠?
* 영업 시간 : 11시 30분 ~ 19시
* 매주 금요일 휴무
* 대표 메뉴 : 문어 즉석 떡볶이 (2인분 이상) 9,000원 / 문어 볶음밥 9,000원
제주에는 많은 전복 돌솥밥 전문점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대우정이라는 곳인데요~
대우정은 다른 곳의 전복 돌솥밥과는 달리 마가린과 양념간장을 넣고 비벼 먹는 방식 때문에 마니아층이 많은 곳이라고 해요.
전복이 통으로 올라가 있는 모습이 아니라 겉만 보고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맛을 보는 순간 입안에 밀려오는 고소~함으로 행복해지는 맛!
밥을 다 먹고 만들어 먹는 누룽지까지! 영양 만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추천해드려요.
* 영업 시간 : 매일 9시 ~ 19시 30분
* 일요일 휴무
* 대표 메뉴 : 전복 돌솥밥 13,000원 / 소라성게 돌솥밥 15,000원
탁 트인 오션뷰가 있는 떡볶이집, 지붕 위 제주바다를 소개합니다.
기다랗고 쫄깃한 떡, 탱탱한 식감이 신기한 수제 어묵이 들어 있는 쫄탱떡볶이와 전봉이 통째로 올려진 고소한 통전복밥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음식의 맛뿐 아니라 탁 트인 옥상 뷰까지 더해져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곳이에요 :)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떡볶이라니 너무 낭만적이지 않나요?
* 영업 시간 : 매일 11시 ~ 18시
* 포장 가능
* 대표 메뉴 : 쫄탱떡볶이 12,000원 / 야무진 통전복밥 5,000원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해장국인 '몸국'을 맛볼 수 있는 신설오름입니다 :D
몸국은 돼지고기 육수에 제주 특산물인 모자반을 넣고 끓인 향토 음식인데요.
진한 국물에 칼칼한 고춧가루를 적당히 풀어 넣으면 해장에 딱!
평소 냄새에 민감해 순댓국을 못 먹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에요.
제주에 취해 과음했다면 다음 날 아침 식사는 무조건 신설오름으로 가보시는 게 어떨까요?
중간중간 씹히는 돼지고기 건더기와 모자반의 식감, 그리고 진한 국물이 어우러져 어느새 또 마시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는...!
* 영업 시간 : 9시 ~ 18시
*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및 명절 당일 휴무
* 대표 메뉴 : 몸국(소) 7,000원 / 몸국(대) 14,000원 / 고등어구이 10,000원
새우 좋아하새우? 그렇다면 여기로 가보새우! 새우 천국 제주시 새우리입니다~
통통한 딱새우 튀김이 들어 있는 시그니처 메뉴 딱새우김밥과 간장 새우, 양념 새우, 감귤 갈릭 새우... 다양한 종류의 컵밥까지 판매하는 그야말로 새우 천국인 곳입니다!
제주 공항 근처에 위치해있어 제주에 막 도착했을 때나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간단하게 허기를 달래기에도 좋아요 :D
* 영업 시간 : 9시 ~ 20시 30분(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포장만 가능
* 대표 메뉴 : 딱새우김밥 6,500원 / 간장·양념새우 컵밥 8,500원 / 감귤 갈릭 새우 컵밥 7,500원
에디터의 제주 최애 맛집 세 손가락에 꼽히는 곳, 한림칼국수를 소개합니다!
처음 이곳을 추천받았을 때는 "맛집이라고 하긴 했는데 음... 이 녹색 국물은 도대체 뭐지? 왠지 풀 맛일 것 같은데." 라고 반신반의하며 찾은 곳인데요. 먹는 순간 녹색 국물에게 마음 속 깊이 사죄했습니다...!
쫄깃한 보말과 매생이를 넣고 끓여 구수한 국물의 보말 칼국수는 영양이 가득 들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숙취해소에도 탁월한 제주 음식이랍니다 :) 보말 칼국수와 쌍벽을 이루는 메뉴인 보말죽은 보말이 쫄깃쫄깃 씹히고 전복 못지 않은 영양까지 갖추고 있어 여행으로 지친 몸에 원기를 충전할 수 있는 보양 음식!
* 영업 시간 : 7시 ~ 16시
* 일요일 휴무
* 대표 메뉴 : 보말칼국수 7,000원 / 영양보말죽 7,000원 / 매생이보말전 7,000원
제주에 왔다고 뻔하디뻔한 흑돼지 근고기를 먹는다? 스튜핏!
뽈살집으로 가서 흑돼지 특수부위 모둠을 먹는다? 그뤠잇!
비단살, 눈썹살, 돈새우살, 천겹살, 꽃살 그 이름도 찬란하여라~
이름은 물론이고, 소고기 못지않은 선홍빛 마블링까지 예쁜 제주 흑돼지 특수부위 맛집입니다!
이름만 예쁘냐고요? 아니요, 그 맛은 더 아름다워요! 흑돼지 특수부위 모둠에 한라산 한 잔 캬~
* 영업 시간 : 16시 ~ 2시
* 대표 메뉴 : 모듬 스페셜 (2인) 28,000원 / 모듬스페셜(3~4인) 43,000원
제주 현지인에게 추천받은 맛집 비타민국수입니다.
제주 식당들은 어쩐지 문을 일찍 닫아서 야식을 먹기가 힘든 곳인데요. 일찍 닫는 제주 식당들 사이 한 줄기 빛과 같은 심야 식당이 있었으니... 그곳이 바로 비타민국수!
저녁 6시 30분에 영업을 시작해 새벽 3시까지 운영하는 작은 고기국수집이에요.
뽀얀 국물에 돔베고기가 실하게 들어 있는 고기 국수는 현지인도 추천하는 맛이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D
* 영업 시간 : 18시 30분 ~ 새벽 3시
* 일요일 휴무
* 대표 메뉴 : 고기국수 6,000원 / 멸치국수 5,000원 / 비빔국수 6,000원
무려 13곳이나 되는 제주의 맛집들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13곳 외에도 알려드리고 싶은 곳들이 많지만, 꼭 가봐야 할 곳들만 엄선해서 소개해드렸어요 :)
이 많은 곳을 다 방문하려면 삼시 세끼가 아닌 다섯끼정도는 해야 할 것 같네요!
즐거운 제주 먹방 여행을 계획해보시기 바랄게요~!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