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Apr 26. 2017

[2박3일 해외여행]
우동투어로 즐기는 다카마쓰 여행

파리, 런던, 도쿄, 뉴욕, 상해, 방콕 ... 누구나 다 아는 대도시 말고 지방 소도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큰 즐거움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여행의 조각조각 이야기들을 모아 아주 멋진 여행기로 만들어드리는 볼로 VOLO 에는 다양한 해외 소도시 여행기록들도 참 많은데요. 수 많은 이야기 중에서도 오늘은 일본 카가와 현의 다카마쓰에 다녀온 jsjses1004 님의 이야기를 들어볼까해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다녀온 사람 많고 북적북적한 대도시가 조금 지겨우시다면 다카마쓰는 어떨까요? 혹시 또 모르겠습니다. 그 어떤 여행지보다도 편안하게 다가올지도요~!





웃으며 반겨준 다카마쓰.

ⓒ jsjses1004

“우동마을 다카마쓰는 카가와현에 있는 마을로. 일단 오카야마까지 신칸센 이용이 가능하기에 신칸센을 타고 다카마쓰역까지 라이나선을 이용하면 된다. 신오사카 -> 오카야마 -> 다카마쓰 이렇게... 기차 여행의 즐거움이자 로망인 에끼 벤과 함께 도착. 도착! 도착! 웃고 있는 다카마쓰역의 모습!”





다카마쓰 여행은 자전거와 함께!

ⓒ jsjses1004

“다카마쓰역 바로 옆 지하로 내려가면 빌릴수 있는 곳이 있는데. 가서 신분증명할 수 있는걸 보여주고 (여권)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은 필수로 안내방송 관람까지. 그리고 자전거 주차장 들어가서 내가 원하는 자전거를 고르면 끝난다. 6시간 100엔, 24시간 200엔~ 자전거 타고 먹방여행 시~작”





현지인이 직접 추천해준 곳!
다카마쓰 우동맛집 1 - こんぴらや 콘삐라야

ⓒ jsjses1004
ⓒ jsjses1004

“길을 물어보면서 추천하는 우동집 있냐고 물어보니 센스있게 상가입구쪽에 위치하고 있는 우동집 콘삐라야를 추천해줬다. 제일 기본을 우동을 시켰다. 그리고 다음 우동을 위해 작은사이즈로! ... 면발에 실망해 저 당시 너무나도 슬펐는데 먹고나서 생각해보니 국물하나는 진짜 맛있었던 것 같다.”





여기를 왜 이제왔지?
다카마쓰 우동맛집 2 - さかえだ 사카에다

ⓒ jsjses1004
ⓒ jsjses1004

“점심 시간대여서 그런지 역시 전보다 가게에 사람들이 북적북적. 두번째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첫번째 뜨듯한 국물 마셨으니까 다음엔 차가운 국물에 먹어보자고 생각했다. 성공 대 성공. 역시 내가 생각했던 이 면발! 이 쫄깃함. . 차가운 국물에 먹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진짜 소리지르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다!”





셀프 라면이 인상적인,
다카마쓰 우동맛집 3 - ちくせい 치쿠세이

ⓒ jsjses1004
ⓒ jsjses1004

“여긴 자기가 만들어 먹는 우동으로 유명한 곳! 먼저 우동의 종류를 말한다. 뜨거운 국물, 차가운 국물 , 그리고 사이즈. 그럼 그릇에 우동 면발만 담겨져온다. 셀프코네에가서 국물을 붓고 자기가 원하는 토핑을 얹히면 끝! 다른 곳과 비슷하면 비슷한 느낌이지만 국물의 양을 정할 수 있는게 좋았다. 파와 미역을 조금 토핑하여 국물도 아주 살짝 넣고 먹기 시작. 진짜 맛있다 !!!”


볼로의 한 마디,

가장 저렴하면서도 가장 가벼운 '2박 3일 해외여행' 가보고 싶으시다면 jsjses1004 님이 다녀오신 일본 다카마쓰 여행을 추천드려요. 우동의 본고장으로 손꼽히는 가가와 현은 각양 각색의 우동 맛집들은 물론 ‘우동학교’ 에서 직접 우동만들기 체험까지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우동버스투어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짧은 여행에 대한 특별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도 다마카쓰 여행을 제대로 즐겨볼 수 있어요~~.

아 참, jsjses1004 님께서 볼로에 남겨주신 특별한 tip 도 참고해주세요.

✔️ 다카마쓰 우동집은 대부분 일찍 문을 닫으니까 꼭 오픈-마감 시간은 확인하고 스케줄을 짜보자.
✔️ 국물 등으로 금방 배가 부를 수 있으니 우동투어를 위해 욕심 부리지 말고 작은 사이즈로 최대한 여러개 먹어보자.
✔️ 맛에 민감한 편이라면 온라인에서 미리 정보를 찾아보고 무난하게 인증된 우동집 위주로 다녀보자.

ⓒ jsjses1004






우동의 쫄깃함이 느껴지는

jsjses1004 님의 다카마쓰 여행기 보기





여행을 쓰자, 볼로!

오사카 등 일본 여행을 하다 기차를 타고 우동마을 다카마쓰에 찾아가는 것도 좋겠지만~ 다른 곳에서 잘 가지 않는 일본 취항지를 가진 <에어서울> 덕에 다카마쓰까지 가는길이 더더욱 가뿐해 졌어요. 저렴하게 비행기 티켓을 끊어, 이 차분하고 예쁜 마을을 즐기고, 맛있는 우동들로 배를 채운 다음, 2박3일 정도의 일정과 추억을 볼로에 담아 멋진 여행기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

어렵지 않습니다.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리니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여행사진팁] 인생샷 건지는 사진포즈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