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 여행의 필수! 대중교통이 편한 도시 5곳
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제일 걱정스러운 부분인 교통편!
여행 내내 택시를 이용하자니 비쌀 것만 같고, 렌트를 하기에는 운전하기 두려운 사람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이 대중교통을 이용한 뚜벅이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
걸어서 여행하려면 제일 먼저 대중교통이 잘 갖춰진 나라로 여행을 떠나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가 준비한 여행지는 바로 대중교통이 편한 도시입니다~
교통수단 걱정 없이 쉽게 여행할 수 있는 도시는 어디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
영국의 런던은 워낙 큰 도시인만큼 32개의 버러 또는 행정 구역이 있는데요~
넓은 도시를 시민들이 편안하고 원활하게 다닐 수 있게, 지하철, 버스, 지상철 운영이 잘 되어있다고 합니다!
런던 대중교통의 자랑인 지하철 튜브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하철 시스템으로 유명한데요.
가장 오래된 지하철인 만큼, 유럽에서 가장 비싼 대중교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행객의 편리를 생각한 뮌헨의 안성맞춤 대중교통!
뮌헨의 교통 시스템은 유럽 교통수단 중 가장 이용하기 쉬운 대중교통으로 유명한데요~
독일 교통공단 MVV에서 운영하는 지하철인 U-Bahn(유반), 지상철 S-Bahn(S반), 버스 그리고 트램은 뮌헨 공항부터 도시 곳곳까지 다양한 장소들을 이어주고 있어 외국 여행객들도 어려움 없이 이용 가능하답니다 :)
스마트폰에 네이버지도와 비슷한 MVV Companion 앱을 설치하면 더욱더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미국에서 자전거 타기 가장 좋은 도시인 오리건주의 최대도시 포틀랜드!
포틀랜드의 또 다른 자랑은 바로 교통수단이 잘 갖춰져 있다는 점인데요~
시내 트램, 버스, 그리고 지상철 등 교통 시스템이 안전하고 편한 도시랍니다 :)
포틀랜드 공립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무료로 운영되고, 다른 학생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운영되는 등 시민들의 복지를 생각한 대중교통인데요!
복지가 잘 되어 있는 만큼, 성인 요금이 다른 도시의 대중교통보다 조금 더 높아도 이해해줍시다 :)
아시아 도시들 중 도쿄 다음으로 GDP가 높은 도시 2위를 차지한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
신 타이베이시와 해안 도시인 지룽시를 포함한 대만의 대도시에는 약 700만 명 정도의 인구가 사는데요~
그 많은 사람을 위한 깨끗하고 시간 약속 잘 지키는 대중교통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티머니와 비슷한 이지카드를 사용한다면, 버스와 지하철을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지카드는 간편한 국내 비행, 택시, 자전거 대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 가능하답니다 :)
교통수단이 잘 갖춰진 도시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서울을 빼놓을 수는 없겠죠?
세계에서 가장 긴 지하철 철도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수도인데요~
버스와 지하철이라면 도시 어디든 갈 수 있고, 대부분의 표지판과 장소에 영어가 적혀있어서 외국인들 사이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유명하답니다~
티비도 나오고, 와이파이도 제공되는 어마어마한 서비스의 대중교통이 있는 익숙하지만 자랑스러운 서울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지금까지 여행필수앱 볼로VOLO와 함께 뚜벅이 여행의 최적 장소인 교통수단이 편한 도시들를 알아봤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서울부터 멀지만 떠나고픈 뮌헨까지 다양한 도시를 렌트 없이도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이 뚜벅이 여행의 장점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