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n 19. 2018

새로움과 전통의 조화!
경주 황리단길 BEST 10

새로움과 전통의 조화!
경주 황리단길 BEST 10

학여행, 문화재 탐방 등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가보았을 국내 여행지 '경주'. 신라 시대 다양한 문화재로 우리를 놀랍게 하고, 즐겁게 해주었던 경주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

바로, <황리단길> 때문인데요. 황남동 일대를 일컫는 황리단길은 경주의 전통미와 젊은 창작자들의 감각이 조화를 이루며, 많은 이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답니다. 황리단길을 목적으로 경주를 방문하는 여행객이 있을 정도라는데요 :D 그럼 지금부터 황리단길의 매력을 함께 알아볼까요?







경북 경주시 포석로1050번길 46

#소설재 #한옥스테이


경주에 왔으면 경주를 느낄 수 있는 숙소를 선정하는 것이 좋겠죠? 경주와 아주 잘 어울리는 한옥 스테이 소설재를 소개합니다. 

호텔급 서비스와 전통 가옥 특유의 따뜻하고 고풍스러움을 잘 살린 공간인 소설재 한옥 스테이는 첨성대 1호점과 황남동 2호점 두 군데의 지점을 가지고 있어요 :) 황남동점은 1909년 한옥 가옥을 리모델링한 곳이기에 더 특별한 느낌이 드는데요. 맞은 편에는 소설재에서 운영하는 브런치 카페가 있고, 이 카페에서 조식(무료)을 먹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고즈넉한 한옥 마루에서 가만히 밖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것 같지 않나요?

* 소설재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oseoljae.com/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3

#어서어서 #어서어서서점


독립 출판물을 취급하는 황리단길의 작은 독립 서점 어서어서.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도 없는 서점'이라는 독특한 문구처럼 그 내부와 책을 포장해주는 방식 또한 재미있는 곳인데요. 어서어서에서는 책을 구매하면 <읽는 약>이라고 쓰여있는 약 봉투에 책을 포장해 준답니다! 또한, 약 봉투와 함께 나눠주는 책갈피에 다양한 도장을 찍어서 나만의 책갈피를 만들 수도 있어요.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는 공간인 어서어서와 함께라면 책 읽는 즐거움이 배가 될 것 같네요 :D
(독립 출판물뿐만 아니라 일반 도서들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 영업 시간 : 평일 11시 ~ 19시 30분 / 주말 10시 ~ 22시
* 매달 마지막 주 월, 화, 수 휴무
* 인스타그램 @eoseoeoseo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1

#대릉원사진관 #대릉원흑백사진관


경주 여행의 추억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는 곳, 대릉원 사진관을 소개합니다.

커플, 친구, 가족 등 함께 경주에서의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인 이곳에서는 사진 촬영에 대한 설명 후 약 5분 동안 촬영을 한 후 4장의 사진을 고르게 되는데요. 보정을 거치지 않는 만큼 신중한 선택은 필수라고 합니다!

보정을 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오히려 자연스러운 모습이 더 멋스럽게 느껴지지 않나요? 흑백사진으로 경주의 추억을 특별하게 남겨보세요. 


* 영업 시간 : 매일 11시 ~ 18시
* 화요일 휴무
* 연인촬영(2인) : 30,000원 / 우정촬영(3인) : 30,000원 / 가족촬영(3인) : 50,000원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3

#배리삼릉공원


'경주를 닮고, 경주를 담은' 기념품을 판매하는 배리삼릉공원입니다 :)

배리삼릉공원에서는 경주의 유적지가 그려진 엽서와 마그넷, 위인들의 얼굴을 그려넣은 뱃지 등 다양한 기념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특히,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선물은 '성냥'인데요. 요즘은 찾아보기 어려운 성냥갑에 석굴암, 불국사 등 경주를 상징하는 그림을 그려 넣었답니다.

경주를 꼭 닮은 물건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보는 거 어떨까요? 


* 영업 시간 : 매일 11시 ~ 19시
* 인스타그램 @baeri3park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5-2

#시즈닝


오픈과 동시에 대기 인원 폭발! 파스타를 주메뉴로 하는 시즈닝입니다 :)

시즈닝의 메인 메뉴는 파스타 4가지, 라이스 메뉴(볶음밥/덮밥)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말레이시아풍, 일본식 덮밥, 인도네시아식 덮밥 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경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그중에서도 미고랭을 재해석해서 만든 시그니처 메뉴인 시즈닝 파스타는 꼭 먹어야 하는 메뉴라고 해요 :D

* 영업 시간 : 매일 10시 30분 ~ 17시
* 브레이크 타임 및 휴무일은 인스타그램 공지
* 인스타그램 @__seasoning
* 크림 파스타 : 10,000원 / 시즈닝 파스타 : 12,000원 / 프라운 라이스 : 12,000원 / 렌당 : 13,000원







경북 경주시 첨성로 113

#경주원조콩국 #원조콩국


젊고 새로운 경주의 모습도 좋지만 예스러운 전통의 경주를 맛보고 싶다면 경주 원조 콩국으로!

따뜻한 콩국물 안에 가위로 자른 쫄깃한 찹쌀 도넛과 달콤한 꿀이 들어간 1번 메뉴를 맛보는 순간, 아 내가 정말 경주 여행을 왔구나~ 하고 느껴지실 거예요 :)
따뜻한 콩국은 들어가는 속 재료에 따라 1~3까지 세 가지로 나뉘며, 콩국 외에도 생콩우거지탕과 시원한 콩국수로 건강한 경주를 맛볼 수 있답니다!

* 영업 시간 : 매일 9시 ~ 20시
* 일요일 휴무
* 따뜻한 콩국1(검은깨, 검은콩, 꿀, 찹쌀도너츠) : 6,000원 / 콩국2(참기름, 들깨, 노른자, 흑설탕) : 5,000원 / 콩국3(찹살도너츠, 들꺠, 노른자, 흑설탕) : 5,000원 / 생콩우거지탕 : 9,000원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92번길 26

#987 #987피자


한옥에서 왕릉 보면서 피맥 해본 적 있음? 난 있음, 987피자에서!
이색적인 분위기와 피자 맛으로 황리단길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곳인데요 :)

치즈, 할라피뇨, 페퍼로니, 하와이언 4가지 종류의 피자와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답니다. 날씨가 좋을 때면 야외 테이블에서 피맥을 즐기며 왕릉과 경주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대기를 무릅쓰고 찾는 곳이라고 해요~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포장 후 경주 나들이를 가도 좋겠죠?

* 영업 시간 : 매일 12시 ~ 22시 / 월요일 17시 ~ 22시
* 목요일 휴무
* 피자 : 12,000원 ~ 14,000원







경북 경주시 손효자길 16-1

#빛꾸리


기와집의 따뜻함을 잘 살린 고즈넉한 한옥 카페 빛꾸리를 소개합니다.

빛꾸리는 알록달록한 색감이 예쁜 색동인절미를 비롯해 건강한 느낌의 전통차와 전통 다과를 주메뉴로 하고 있어요. 게다가 모든 시럽과 조청은 직접 만든다고 해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플레이팅과 색감으로 눈과 입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이고, 고즈넉한 인테리어까지~ 한옥 카페인만큼 좌식 테이블과 방석이 놓여있어서 왠지 얌전해지는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 영업 시간 : 11시 ~ 21시
* 월요일 휴무
* 오미자 : 8,500원 / 레몬생각차 : 9,500원 / 색동 인절미 : 8,500원 / 호두와 찹쌀이 : 7,500원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97

#페트커피


황리단길 초입에 자리 잡은 핫한 카페, 페트 커피입니다.

페트 커피는 매장 안에 커다란 창문이 있는데, 큰 창문으로 바라보는 풍경이 마치 한 장의 사진 같은 느낌이에요 :)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엉 페트'는 달콘한 커피 위에 시원한 크림을 올린 따뜻한 커피인데요~ 말로 형용할 수 없는 달콤함이라고 하네요! 

깔끔하고 따뜻한 인테리어와 달콤한 커피 한 잔, 경주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일 것 같아요.

* 영업 시간 : 매일 10시 ~ 21시
* 연중무휴
* 페트커피 : 4,500원 / 엉페트 : 5,000원
* 인스타그램 @fetecoffee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3-4

#황남주택


여행의 마무리는 역시 술 한 잔!
정겨운 느낌의 스테인리스 상에 차려진 마른안주와 시원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황남주택입니다 :)

여행의 피로를 싹 날려줄 분위기 깡패 가맥집인데요. 오픈 시간인 2~3시부터 가벼운 낮술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간단한 마른안주 먹태, 오징어, 쥐포 3가지와 추억의 간식 쫀디기, 맥주와 음료로 단출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스테인리스 상은 물론이고 맥주 병따개와 음료 컵마저도 빈티지스러운 느낌! 앞으로 경주 여행의 마무리는 황남주택에서 하는 걸로...!

* 영업 시간 : 평일 15시 ~ 24시 / 주말 14시 ~ 24시 / 공휴일 14시 ~ 24시 / 수요일 17시 ~ 24시
* 국산 맥주 : 4,000원 / 에일 맥주 : 8,000원 / 오징어 10,000원 / 쫀디기(메인 메뉴 주문 시 가능) : 2,000원
* 인스타그램 @hn_house







지금까지 현대와 전통이 함께 공존하는 경주 황리단길 핫플레이스들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왕릉을 바라보며 먹는 피자와 맥주처럼 이색적인 풍경이 황리단길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D

이번 주말, 기차를 타고 경주로 훌쩍 떠나보는 거 어떨까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포르투갈의 서울, 부산 버전 리스본VS포르투 비교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