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맛비게이션 이영자 추천
휴게소 음식 10가지!
최근, 방송을 통해 믿고 먹는 맛비게이터 이영자 님의 휴게소 맛지도가 공개되면서 휴게소 음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 고속버스나 차를 타고 떠나는 여행의 별미인 휴게소 음식! 우동이나 핫도그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었던 휴게소 간식 외에도 엄청난 음식들이 있다는 사실...! 여느 맛집 부럽지 않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함께 알아볼까요?
이영자의 휴게소 음식 월드컵 1위를 차지한 어리굴젓 백반!
서산 특산물인 짭조름한 어리굴젓과 따끈따끈한 흰 쌀밥의 조화로 극찬을 받았는데요. 밥 한 공기로는 어림도 없지, 무조건 두 공기 이상 먹게 된다는 신흥 밥도둑! '네가 있어 서산이 빛난다'며 어리굴젓을 향한 애절한(?) 영상 편지까지 쓰게 한 그 맛이 너무 궁금해지네요 :)
앞서 소개한 어리굴젓 백반과 치열한 1위 싸움을 하던 횡성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
15,000원...? 휴게소치고는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횡성 한우를 사용했다니 조금은 이해가 되지 않나요? 게다가 '소 한 마리를 통째로 먹은 느낌, 내가 부자가 된 느낌, 성공한 느낌'이 드는 맛이라니...!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은 육즙과 맛을 뽐내는 횡성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길다...) 한 접시면, 횡성 한우를 느끼기에 충분할 듯하네요 :D
통통하게 살 오른 꼬막을 느낄 수 있는 보성녹차휴게소의 꼬막비빔밥.
예쁜 꼬막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조심 심혈을 기울여 비벼준 뒤 꼬막과 양념, 부추와 밥을 한 번에 입에 털어 넣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나 잘 살았다... 오늘 떠나도 여한이 없다'가 절로 나오는 맛이라고 하네요 :)
한 가지 더 기억해야 할 먹포인트는 밥을 한 공기 다 넣지 말고, 반 공기만 넣어 밥 반, 꼬막 반의 비율을 맞춰야 해요!
찬 바람에 꽁꽁 얼고, 햇살에 녹기를 반복한 황태의 맛이 그대로 녹아든 초당두부 황태해장국!
모든 말초신경을 깨우고, 세상이 살만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맛이라고 하는데요~ 쫄깃한 황태와 촉촉한 초당두부, 콩나물과 함께 끓여 시원-한 국물이라니! 지난주에 마신 술도 해장될 것 같은 느낌.
강릉 휴게소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은 고속도로 휴게소 최우수 음식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꼭 여행이 아니더라도 황태해장국 한 그릇 하러 강릉 휴게소로 떠나야 할 것 같네요 :D
강릉 휴게소의 거짓말쟁이 알감자를 소개합니다.
'나는 감자가 아니다~ 나는 꿀이야~ 나는 꿀이다~' 라고 감자가 거짓말을 한다는데요. 휴게소 음식=알감자라고 할 만큼 뻔한 음식으로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곳 강릉 휴게소의 알감자는 유난히 달고 맛있다고 해요 :) 겉은 살짝 바삭한 느낌에 속은 촉촉! 겉바속촉의 상징이랄까...?
한 입 먹는 순간, 알감자가 아니라 꿀감자 인정!
영자 미식회 휴게소 음식 중 최고의 인기를 실감 중인 소떡소떡!
방송 이후 매출이 어마어마하게 늘었다고 하죠? (역시 믿고 먹는 영자 미식회)
3천 원이라는 가격에 탱탱한 소시지와 쫄깃한 떡을 함께 먹을 수 있다니... 짭짤한 소시지와 케첩+머스터드의 단짠 조화가 환상이라고 하네요!
소떡소떡을 맛있게 먹으려면?
1. 소스는 케첩 두 번, 머스터드 한 번이 적당!
2. 갈비를 뜯듯이 옆으로 딱! 들어서 소시지와 떡을 같이 씹어줄 것!
이영자의 소울 푸드, 망향 휴게소의 호두과자입니다.
배가 고프지 않아도 휴게소에 잠시 들르면 한 봉지 사야 직성이 풀리는 마성의 간식이죠.
달달한 팥앙금과 고소하게 씹히는 영양 만점 호두의 조화! 어른, 아이 가릴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휴게소 국민 간식인데요~ 호두과자의 생명은 뭐다? 바로, '온도' 갓 구워서 따뜻할 때가 가장 맛있다는 거 잊지 마세요 :)
휴게소 음식이라고 얕보지 마라, 이틀 동안 가마솥에 정성스레 우려낸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시원한 국물과 실하게 들어있는 건더기에 먼 길 떠나는 여행객이라면 꼭 먹어야 할 든든한 한 끼.
이영자가 추천하는 방법을 따라 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1. 딱 두 번 정도 국물 맛을 본다.
2. 우거지에 소고기를 싸서 한 입.
3. 국물에 밥을 모두 말아 맛있게 먹기.
너무나도 맛있게 먹는 영자 아바타 매니저의 모습에 옆 테이블에서 메뉴를 변경했을 정도...!
이 비주얼이 진정 휴게소 식사가 맞는지 의심부터 드는 이천 쌀밥 정식!
밥만 먹어도 맛있따는 이천의 특산물인 '쌀'로 지은 돌솥밥에 상다리가 휘어지도록 차려진 반찬들로 양반이 된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 돌솥밥 쓱쓱 긁어 뜨끈뜨끈한 누룽지까지 먹고 나면, 든든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 같죠?
임금님 수라상 못지않은 감탄유발자 이천 쌀밥 정식,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휴게소계의 세종대왕(?)이라는 금강휴게소!
금강휴게소 추천 음식은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 우동과 도리뱅뱅인데요~ 그중에서도 조금 생소한 음식인 도리뱅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도리뱅뱅은 금강에 사는 민물고기에 집에서 담근 고추장 양념을 발라 돌판에 구워낸 음식이에요. 비리지 않고 매콤한 맛때문에 민물고기를 안 좋아하는 사람도 끊임없이 먹게 만드는 강한 중독성! 매콤달콤한 양념이 막걸리를 생각하게 만드는 맛이라고 하는데... 운전 중에는 절대 음주 금지인 거 아시죠? 맛난 음식 맛본 것으로 만족하자고요 :D
지금까지 인간 맛비게이션 갓영자 추천 휴게소 음식들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이번 주말은 휴게소 음식 여행을 떠나야 할 것 같아요!
왠지 목적지 없이 휴게소만 찾아 떠나는 여행도 이색적일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