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다실 준비 끝! 세계의 푸드 마켓 BEST 5
국내 또는 해외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 중 하나인 먹거리!
먹거리가 빠진다면 여행의 즐거움을 제대로 만끽하기 힘든데요.
여행을 떠난 지역에 있는 유명한 맛집 또는 지역에만 있는 특산물을 먹으면서 여행하면 더욱더 뿌듯하고 행복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행을 떠나서 그 지역에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를 한 번에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정답은 푸드 마켓! 푸드 마켓에 간다면 문화를 체험하면서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서울에 있는 광장시장을 간다면, 한국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모습도 볼 수 있고, 먹을 것도 많아 여러 방면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가 소개해드릴 장소는 바로 세계의 푸드 마켓입니다.
한국에 많은 재래시장 같은 세계의 유명 푸드 마켓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메콩 델타에서 가장 큰 수상 시장으로 베트남을 자랑스럽게 대표하는 수상 시장!
수백 개의 배들이 한곳에 모여 물건과 음식을 판매하는 신기한 광경을 볼수 있는데요.
상인들이 대나무 봉에 시식 품을 매달고, 사람들을 유혹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시장과는 다른 도매를 목적으로 하는 곳인데요~
물건을 구매하라고 닦달하고 집착하는 상인이 없어서 편하게 구경하고 즐길 수 있답니다!
파리 마레 구역에서 가장 큰 시장이자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실내시장!
1615년에 마레 지구 주민들에게 식음료를 공급해주는 시장으로 처음 오픈한 곳인데요.
1982년에는 역사기념물에도 등재된 유명하고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시장이랍니다.
지붕이 있는 유럽풍 시장 아래 여러 가게들이 양옆으로 줄을 서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다양한 식료품과 질이 높은 프랑스 음식 또는 해외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
1276년에 개장한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시장으로 고기, 해산물, 농산물 등 여러 가지 종류의 음식과 식재료가 있는 곳.
많은 대형 마트 또는 시장이 생겨도 절대 밀리지 않는 푸드 마켓으로 신선도를 가장 중요시하는 시장인데요.
모든 음식과 식재료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가장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고급스러운 마켓이랍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 최고의 음식을 가진 시장이라, 런던 여행 중 꼭 가봐야 할 곳으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
토론토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가 된 세인트 로렌스 마켓.
신선한 채소와 과일, 요리를 판매하는 토론토의 역사적인 농산물 시장인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2012년에 세계 최고의 푸드 마켓으로 선정한 곳입니다!
2개의 건물로 구성된 이곳에는 남쪽 건물에 약 120개의 음식을 판매하는 상점이 들어와 있는데요~
마켓에서 음식을 배워볼 수 있는 요리 강습도 진행하고 있으니, 한 번쯤은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1878년도에 개장한 멜버른 쇼핑의 메카이자 식문화의 중심지인 퀸 빅토리아 마켓.
어마어마한 크기는 물론, 1,000개 이상의 상점이 들어와 있는 곳인데요~
최고급 해산물, 과일, 채소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각종 기념품과 물품을 최고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시간 동안 가이드를 동반한 마켓 투어에 참가할 수 있는데요~
마켓 내 유명한 상점과 각종 음식 시식을 할 수 있으니 투어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여행필수앱 볼로VOLO와 함께 세계 푸드 마켓을 알아봤습니다.
한국의 재래시장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재래시장인 만큼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이곳들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네요~
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