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따뜻한데
인생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곳!
요즘 외출 전 반드시 확인하게 되는 것 미!세!먼!지!
미세먼지 때문에 뿌옇게 변해버린 하늘과 탁한 공기에 바깥 외출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데이트는 어디서 해야 하지? 등의 고민을 하시는 분 많으시죠?
여행 필수 앱 볼로가 그런 고민을 싸-악 날려버릴 장소를 추천하려 하는데요 :) 바로, 미세먼지 걱정 없는 온실 식물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계절 내내 초록초록한 식물과 형형색색의 꽃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따뜻하기까지 해서 쌀쌀한 계절 실내 데이트로 딱 맞는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미세먼지 걱정 없는 온실 데이트 장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사계절 내내 초록초록
전국 온실 식물원 5곳
최근 SNS를 핫하게 달군 서울식물원을 소개합니다 :)
올해 10월부터 임시 개방을 시작한 서울식물원의 전체 면적(야외+실내)은 무려 여의도의 2배가 넘는다고 해요.
야외 정원도 잘 조성되어 있지만, 이곳의 매력은 실내 온실인 '주제원'이 아닐까 싶은데요.
세계 12개 도시의 식물과 식물 문화를 테마로 조성된 실내 온실에는 열대 식물, 독특한 모양의 선인장, 열기구 모형, 작은 연못, 스카이 워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요!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식물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진 찍는 걸 멈출 수가 없고, 곳곳이 포토스팟이기 때문에 커다란 식물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까지 남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D
[주제원 관람 안내]
* 관람 시간 : 9시- 18시 (17시까지 관람 입장)
* 매주 월요일 휴관 / 설-추석 전일 및 당일 휴관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경주 동궁원에 있는 동궁식물원.
본관과 2관으로 나누어져 있는 동궁식물원은 500여 종의 식물을 테마별로 조성해둔 곳이에요!
본관은 테마별로 야자원, 관엽원, 화목원, 수생원, 열대 과원으로 나누어져 있고, 시원하게 흐르는 동굴 폭포와 신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천마도상, 실개천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또, 2관은 본관과는 달리 생기 넘치는 형형색색의 꽃과 국내 온실 식물 중 가장 오래된 300년 보리수나무를 비롯해 치유와 회복을 주제로하는 힐링 식물 들을 볼 수 있다고 해요 ><
동궁원 내에는 식물원뿐만이 아니라 버드 파크, 농업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좋다고 하네요!
[동궁원 관람 안내]
* 관람 시간 : 9시 30분 - 19시(18시까지 입장)
* 연중 무휴
여미지 식물원은 국내 식물원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닐까 싶은데요~
제주 대표 관광지인 중문관광단지에 있어 제주 여행에서 빼놓으면 안 되는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약 3,800평에 가까운 면적의 온실은 신비의 정원, 꽃의 정원, 선인장 정원, 열대 정원, 열대 과수원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정글, 열대 지방 등 정말 그 지역에 간 듯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잘 꾸며놓았다고 해요 :)
여미지 식물원 온실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전망대인데요! 고층의 전망대에 올라가면 온실 정원의 전경은 물론이고, 유리 건물 바깥으로 보이는 제주의 풍경까지 모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미지 식물원 관람 안내]
* 관람 시간 : 9시 ~ 18시 (매표 마감 17시 30분)
* 연중 무휴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온실인 '창경궁 대온실'을 소개합니다!
창경궁 대온실은 일제가 우리나라 왕조의 정통성을 훼손하고 권위를 떨어트리기 위해 동물원과 함께 창경궁 내에 건설한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인데요. 지금은 대한제국 말기 건축사를 알 수 있는 건축물이기 때문에 등록문화재로 등재된 곳이랍니다.
창경궁 대온실은 2016년부터 1년이 넘는 보수 공사를 거쳐 100년 전 모습을 그대로 복원하였고, 천연기념물 제194호 창덕궁 향나무를 비롯한 천연기념물 후계목과 70여 종의 다양한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 또, 통유리 건물로 들어오는 햇살과 초록의 나무들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에 스냅 사진 촬영지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우리나라의 역사와 멋진 식물원을 함께 볼 수 있는 창경궁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거 어떨까요?
[창경궁 대온실 관람 안내]
* 관람 시간 : 매일 9시 ~ 17시 30분
* 관람 요금 : 창경궁 입장료 1,000원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화성시에 있는 우리꽃 식물원입니다!
우리꽃 식물원에는 우리나라 5대 명산인 설악산, 태백산, 한라산, 백두산, 지리산을 주제로 한 한옥 형태의 유리 온실이 있는데요. 무려 1,600여 종의 식물들을 사계절 내내 감상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D 산을 주제로 조성되어서 인지, 마치 등산로를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어쩐지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
서울에서 가까운 화성으로 꽃내음 가득한 근교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D
[우리꽃 식물원 관람 안내]
* 관람 시간 : 하절기(3월-10월) 9시 ~ 18시 / 동절기(11월-2월) 9시 ~ 17시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휴관
지금까지 사계절 내내 초록 내음을 맡을 수 있는 온실 식물원 5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보기만 해도 공기가 맑아지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시끌벅적한 핫플레이스도 좋지만, 마음이 편안~해지는 식물원 데이트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D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