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친구들의 눈으로 바라본 대한민국!
짠내투어, 뭉쳐야뜬다, 배틀트립 등 '여행' 프로그램이 트랜드가 되어있는 요즘. 여러분은 어떤 여행 프로그램을 즐겨보시나요? 제가 가장 즐겨보는 프로그램은 바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랍니다 :)
시즌 1은 물론이고, 시즌 2까지 많은 사랑을 받으며 매회 큰 화젯거리가 되고 있는데요. 국내 인기 스타들이 해외/국내 여행지에 방문해 그 여행지를 소개해주는 것도 참 재미있지만, 평범한 외국인 여행객이 우리나라를 여행한다는 소재가 정말 참신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또, 나도 몰랐던 우리나라의 모습을 외국인 여행객을 통해 보고, 느낄 수 있다는 부분 또한 인상 깊은데요 :D 그래서 오늘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나와서 화제가 된 5곳의 여행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우리나라의 역사는 물론, 독특한 체험까지 할 수 있었던 여행지를 함께 살펴볼까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화제가 된 여행지 6곳!
호주편 방송에 소개된 곳이죠. 한양도성 순성길을 소개합니다 :)
한양도성 순성길은 4대문과 4소문을 따라 서울의 중심을 돌아볼 수 있는 곳인데요. 백악 구간, 낙산 구간, 흥인지문 구간, 남산(목멱산) 구간, 숭례문 구간, 인왕산 구간 총 6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답니다.
방송에 나온 곳은 혜화문에서 흥인지문까지 이르는 낙산 구간인데요. 경사가 완만해 난이도가 낮은 구간으로 동대문과 대학로 일대를 구경할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이랍니다!
알파고 역사 투어로 화제가 됐던 터키편에 방영된 청와대 사랑채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청와대 사랑채는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역대 대통령들의 발자취, 한국의 문화 등을 전시해 우리나라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대통령 집무실을 재현해놓은 공간과 대통령 경호관 체험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인증 사진까지 남길 수 있다고 해요 :)
위에 소개해드린 청와대 사랑채와 같이 터키편에 방영되었던 파주 출판도시!
출판사, 연구소, 박물관 등에서 기증받은 도서들로 구성된 공동 서재인 '지혜의 숲'과 과거 인쇄 방식인 활판 인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활판 인쇄 박물관 등 출판업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D
특히, 방송에서 터키 친구들이 직접 경험했던 활판 인쇄 기억하시나요? 원하는 글자의 활판을 찾아 전통 방식으로 인쇄하기 때문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책갈피 등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이 많았던 독일 친구들이 방문했던 DMZ 비무장지대.
DMZ 투어는 임진각에서 출발하는 모노레일 티켓을 구입하여 임진각 테마 공원과 도라산 전망대, 제3땅굴 터널, 도라산역 일대를 돌아보는 투어입니다. 도라산 전망대에서 올라 북한의 모습을 멀리서나마 볼 수 있고, 제3땅굴 터널에 직접 들어가 보는 등의 뜻깊은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민간인 통제구역 최북단에서 분단의 역사를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거 어떨까요?
전 출연자들이 모인 제주편에서 이탈리아 친구들이 방문했던 곳, 제주맥주 양조장입니다 ><
제주맥주는 제주의 물과 감귤 껍질을 사용해 만든 맥주인데요. 제주맥주 양조장에서 제주에일을 더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브루어리 투어를 진행한다고 해요 :) 제주맥주의 탄생과 양조 과정을 소개하는 도슨트 투어가 진행되는데요. 30~40분 정도의 설명이 끝나면 갓 뽑은 신선한(?) 제주맥주를 마실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제주 아티스트와 제주맥주의 콜라보로 탄생한 스페셜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샵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 양조장 투어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역사를 사랑하는 독일 친구들과 시종일관 유쾌한 멕시코 친구들이 방문했던 제주 민속촌!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곳'이라는 말처럼 제주의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인데요. 제주의 상징인 돌로 담을 쌓아 지은 전통 가옥과 전통 농사방식 등 제주의 과거를 살펴볼 수 있어 의미가 깊은 곳이에요 :D
SNS 감성 넘치는 제주의 유명 여행지도 좋지만, 제주의 과거를 살펴보는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죠?
지금까지, 한국인도 잘 몰랐던 국내 여행지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늘 보던 국내 여행지도 외국인 친구들의 눈을 통해 바라보니 몰랐던 이야기들도 알게 되고, 어딘가 더 의미 있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D
해외여행도 좋지만, 국내 여행지를 둘러보며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는 거 어떨까요?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