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의 또 다른 매력!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사랑 받는 여행지인 인도네시아 :D
맛있는 음식과 저렴한 물가, 호화스러운 리조트와 풀빌라,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자연 등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것이 인도네시아의 장점 아닐까 싶어요!
스타들의 신혼여행지, 윤식당 촬영지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도네시아.
때문에 해마다 많은 국내 여행객이 휴가, 한 달 살기, 신혼 여행 등의 이유로 '발리', '롬복' 등 인도네시아 여행지를 방문한다고 해요 :)
인도네시아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조금 특별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족자카르타>인데요. (요그야카르타(Yogyakarta), 욕야카르타라고 부르기도 하고, 족자라고 부르기도 함) 족자카르타는 자바섬에 위치한 곳으로 이슬람 군주인 술탄의 통치를 받는 유일한 주라고 해요. 자바 문화가 잘 보존되어 있고, 이슬람교, 불교, 힌두교 등 다양한 종교가 공존하기 때문에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우리에게 아직 생소하지만, 서양 여행객들에겐 이미 인기 여행지로 알려진 곳이라고 해요 :)
그럼 지금부터 족자카르타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배낭 여행자들의 성지!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BEST 8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HutanPinusPengger입니다!
이곳은 족자르타의 자연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
입구에 들어서면서 부터 초록초록한 피톤치드가 코 속을 파고드는데요.
정상까지 오르는 중간중간 설치된 조형물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해요. 마치 숲 전체가 포토 스팟인 느낌...! 그리고 마침내 정상에 오르면 입이 떠-억 벌어지는 커다란 손바닥 모양의 포토 스팟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마치 산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여행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이랍니다.
일출과 일몰을 보기에도 멋진 곳이라고 하니, 족자를 여행한다면 꼭 방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보로부두르 사원인데요.
8세기 무렵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이 사원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라고 해요!
층층이 쌓아 올린 석탑의 벽면마다 부처의 모습과 가르침이 새겨져 있고, 그 층을 따라 오르다 보면 가장 위의 스투파에 다다르는데요. 종을 뒤집어 놓은 듯한 스투파들과 그사이에 앉아있는 불 좌상이 어딘지 모르게 신비한 느낌을 뿜어낸다고 합니다 :D
아래층에서부터 올라가며 보는 것보다는 꼭대기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보는 것을 추천하고, 일몰 무렵에 꼭대기에서 바라보는 석양이 아름답다고 하네요!
족자 여행 중 크라톤 왕궁 방문을 빼놓으면 안 되겠죠?
앞서 말했듯 족자카르타는 술탄의 통치를 받는 곳인데요. 이러한 술탄의 궁전이 바로 크라톤 왕궁이랍니다!
오로지 술탄 왕족을 위해 지어진 왕궁으로 지금도 일부 건물에는 왕족이 거주하고 있다고 해요 :D
실제 왕족이 사는 곳을 제외한 왕궁 내부에는 왕이 살았던 실제 공간은 물론이고, 역대 술탄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고 하네요!
앞서 소개한 크라톤 왕궁의 별궁인 따만사리입니다 :)
따만사리는 술탄이 후궁을 간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장소(후궁들의 목욕탕)이자, 술탄 왕족의 휴양 공간으로 지어진 별궁인데요. '물의 궁전'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곳이랍니다!
술탄을 위한 은밀한 공간인 만큼 화려한 모습으로 건축되었으나, 지진과 전쟁으로 일부가 파괴되어 지금은 중앙 메인 풀(목욕 시설)만 복원하였다고 해요.
따만사리는 목욕탕뿐만 아니라 휴식, 방어, 명상, 기도, 은신처의 기능도 했던 곳이라고 하네요!
'천상의 빛'을 볼 수 있는 동굴이죠, 좀블랑을 소개합니다.
웅장하다고 느껴지는 커다란 동굴 입구를 보고 있자니 나도 모르게 압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동굴 입구를 지나 20분 정도 걷다 보면 이 동굴의 하이라이트를 마주할 수 있는데요.
머리 위 구멍으로 햇빛이 들어와 동굴 안을 환-히 비추는 '천상의 빛'이 그 주인공이랍니다! 마치 천사가 내려올 것 같은 아름다운 빛줄기가 천상의 빛이라고 불릴 만 하죠?
천상의 빛 아래에서 두 팔을 벌리고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족자의 핫플레이스, 꼭 방문해보세요
여행을 가면, 그 나라의 중심가는 꼭 들러봐야 하는 거 아시죠?
족자카르타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이자 중심가인 말리오보로 거리를 소개할게요~
'여행자의 거리'라고 불리는 곳인 만큼 여행자들을 위한 호텔을 비롯해 천연 염색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바틱샵, 옷 가게, 소품샵, 맛집, 중앙 시장 등... 족자카르타 여행을 위한 모든 것을 접할 수 있는 거리랍니다.
말리오보로 거리 곳곳에 좋은 카페들이 많다고 하니, 평소 카페 투어를 즐기는 분이라면 말리오보로 거리 방문은 필수겠죠?
* 말리오보로 거리 외에 프라위로타만 거리도 방문해보세요 :D.
여행하느라 여기저기 돌아다녔으니 허기를 채워야겠죠?
족자카르타 맛집으로 손꼽히는 비아비아는 많은 여행자들이 좋아하는 것은 물론이고, 유명 여행 사이트 맛집 랭킹 상위권에 랭크된 곳이랍니다.
건강한 채식 메뉴, 인도네시아 전통 음식 그리고 시원한 맥주까지(*족자카르타 식당은 맥주를 팔지 않는 곳이 많으므로 착석 전 맥주를 파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아요. 또는 식당 바깥에 '빈땅' 등 맥주와 관련된 표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tip!) 모두 맛볼 수 있답니다.
레스토랑 옆에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고, 여행사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착한 가격에 다양한 액티비티와 문화 체험을 예약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
날씨가 더운 동남아에서 시원한 아이스크림은 필수!
족자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젤라또 가게인 템포 델 젤라또(템포 젤라또)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단맛이 강한 인도네시아 여느 디저트들과는 달리 적당히 달고 시원한 맛에 호불호가 없다고 해요 :D 게다가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까지...!
초코, 바닐라, 과일 등 평범한 맛부터 매운 초콜릿같이 독특한 맛의 젤라또도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탈리아보다 더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라는 템포 젤라또, 족자에 간다면 1일 1젤라또는 필수인 것 같죠-?
지금까지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작지만 곳곳을 돌아다니며 볼거리가 참 많은 곳인 것 같죠?
여행객들로 붐비는 발리, 롬복, 길리 등이 질렸다면, 족자카르타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D 여유를 가지고 곳곳을 돌아다니며 천천히 쉬어가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