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l 05. 2017

독일여행 가면 꼭 먹어야 할, 독일음식 9가지

독일에서 꼭 먹고 와야 할-
필수 먹킷리스트 목록.


나긴 방학을 맞이해 평소에는 가지 못했던 #유럽여행 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유럽의 여러 국가 중에서도 여름 필수품인 '맥주의 나라' #독일 이 가장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여행필수앱 VOLO 볼로에서 준비한 오늘의 이야기는 독일 여행을 준비하는 데 있어 꼭 참고해야 할 그것- '독일 여행 필수 먹킷리스트'입니다. 독일에서 맥주와 함께 먹으면 더 좋은 독일 먹킷리스트 함께 만나볼까요 ~~?







✓ 볼로의 한 마디,


독일 음식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많이 나오는 음식이죠. 바로- #슈바인학세 #학센 입니다.
한국의 족발과 비슷한 음식인데요. 돼지 발 끝부분을 삶아서 한 번 더 구워낸 음식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자랑해요! 독일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음식인 만큼 독일의 모든 축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인기 메뉴~~! 독일에 가면 학세는 꼭 드시고 오세요 :D






✓ 볼로의 한 마디,


남산왕돈가스? 아니죠~ 독일식 돈가스 #슈니첼 인데요. 돼지고기를 튀기는 돈가스와는 다르게 슬라이스한 송아지 고기를 튀겨낸다고해요- 송아지 고기를 사용하기때문에 육질이 연하고, 크기도 커서 혼자 다 먹기에 배부를 정도라고 하네요~~^^~~ 보통 감자튀김과 함께 나오는데 취향에 따라 먹는 법도 가지각색! 레몬즙을 살살 뿌려 본연의 맛을 즐기기도 하고, 토마토 소스나 크림소스 등을 얹어서 먹기도 해요. 이거 먹고 오면, 웬만한 돈가스는 눈에도 안 들어올 것 같네요~!







✓ 볼로의 한 마디,


위에서 소개해드린 #슈바인스학센 과 비슷한 느낌이죠? 하지만 학세보다 훨-씬 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삶은 돼지 정강이 요리 #아이스바인 입니다. 소금에 절인 돼지 정강이를 맥주 섞인 물에 오랜 시간 삶아서 만드는 전통 음식인데요. 사실, 우리 입맛에는 많이 짜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대부분 독일식 김치인 자우어크라우트나 으깬 감자 등을 함께 곁들여 먹는답니다.






✓ 볼로의 한 마디,


대부분 소시지는 핑크빛이나 붉은빛을 띠고 있죠? 그런데 여기 뮌헨에는 #흰소시지 가 있다고해요~! #뮌헨흰소시지 또는 #바이스부어스트 라고 부르는데요. 송아지 고기를 주재료로 만들며, 주로 물에 데치는 방식으로 조리합니다. 송아지 고기가 워낙 신선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재료이기 때문에 흰 소시지 역시 정해진 양만 그날 그날 만들어서 판매해요. 부지런해야 먹을 수 있는 음식이랍니다 ~^^~ 독일에서 흰 소시지를 맛보고 오신 분들은 이 맛을 잊지 못한다고 하니 꼭 먹어봐야겠죠-?!







✓ 볼로의 한 마디,


독일 대표 음식 바로 '소시지' 아니겠습니까~? 그냥 먹어도 맛있는 이 소시지에 토마토소스와 커리 가루를 듬뿍 뿌려 맛을 2배로 UP! 시킨 #커리부어스트 입니다. 독일에서 사랑받는 길거리 음식이기도 한데요. 감자튀김, 빵과 함께 먹는 것이 일반적이고, 취향에 따라서는 마요네즈를 찍어 먹기도 해요. 무엇보다 커리 부어스트의 가장 큰 매력은 맥주와 참 잘 어울린다는 점-! 당장 독일로 달려가서 맥주와 함께 먹고 싶어지네요.







✓ 볼로의 한 마디,


케밥은 터키 음식이지만, 독일에도 유명한 케밥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독일에는 터키 이민자들이 많아서 독일식 터키 음식이 발달해있다고 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되너 케밥인데요. 독일에서는 유명 패스트푸드 맥도날드보다 더 인기가 많은 간편식이라고 해요. 얇은 빵 사이에 고기와 채소를 아낌없이 듬-뿍 담아주는데, 가격까지 저렴해서 줄 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3~5 유로 미만의 가격으로 푸짐하고 간편한 한 끼 어떠세요-?







✓ 볼로의 한 마디,


우리에게도 매우 익숙한 빵이죠-. 바로 하트 모양의 독일 전통 빵 #브레첼 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프레즐 이라고도 불리는 메뉴입니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맛으로, 따끈따끈할 때 먹어야 가장 맛있어요. 또, 겉에 뿌려진 굵은 소금이 짭짤한 맛을 더해주기 때문에 맥주 안주로도 좋아요 :D







✓ 볼로의 한 마디,


우리나라의 김치와 비슷한 음식이 독일에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양배추를 발표시켜 만든 독일식 김치 #자우어크라우트 #사우어크라우트 입니다 :) 앞서 소개해드린 대로 독일 음식들이 대체로 짭짤한 편인데요. 짠맛 강한 독일 음식을 먹다가 물릴 때쯤 먹어주면 딱! 좋은 맛이에요. 자우어크라우트 한 입이면, 입맛이 다시 살아난답니다. 거의 모든 독일 음식에 곁들여 나오는 편이고, 만드는 방법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한국에 돌아온 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분들도 계신다고 해요~~!







✓ 볼로의 한 마디,


맥주 소비량이 가장 많고, 맥주의 역사가 가장 긴- 나라가 바로 독일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독일에 가면 꼭! #독일맥주 를 드시고 오셔야해요. 도수가 낮은 맥주부터, 청량한 라거, 묵직한 에일, 고소한 흑맥주와 도수가 높은 맥주들까지. 어딜 가나 맥주를 쉽게 접할 수 있어요~! 정말 천국 같은 곳이죠? 국내에서도 독일 맥주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현지에서 마시는 것과는 천지 차이라고 하니 독일에 가면 꼭! 되도록 많은 종류의 맥주들을 드셔보세요~~!





여행을 쓰자, 볼로!

오키나와에서 구매한 특별한 기념품이나 선물이 있나요-? 꼭 기록하고픈 오키나와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