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Feb 24. 2017

당일치기 국내 여행지 추천 3곳,
기분전환에 딱!


물론 멀리 떠나고 싶습니다.

시간과 비용이 허락한다면 낯선 곳에서 이국적인 풍경이 주는 매력에 한번쯤 푹~ 빠져보고 싶은 것도 사실이에요. 하지만 그런 여유가 허락되지 않을때에도 기분전환 할 수 있는 여행지도 분명 많지요 ~^^~

 말 그대로 ‘여행’이 ‘힐링’이 되는 순간~ 여행 예산 짜느라, 저렴한 항공권 알아보느라, 후회 없을 숙박 알아보느라 오히려 더 스트레스 받고 있다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 어떨까요?
                                                                                                   

                         

 호반의 도시, 춘천 당일치기 여행

ⓒblessthelazy

"하루가 통으로 생겼다. 근처 어디라도 여행의 기분을 느끼고 싶었다. 강릉은 너무 멀고, 포천은 너무 추울 것 같고.... 파주는 길이 막힐 것만 같았다. 마음 편한, 공기가 맑은, 맛있는 음식이 있는 춘천을 가기로 했다. 준비물은 없다. 단지 마이너스 17도를 넘나드는 날씨를 견딜 수 있을 청춘의 마음 정도!” (ⓒblessthelazy.withvolo.com)

VOLO'S TIP 춘천은 호반의 도시입니다. 닭갈비와 막국수가 먼저 떠오르는 것은 살짝 눈감고 넘어갈만 하죠. 여행은 자고로 맛있어야 하니까요 ^^ 아름다운 낭만이 가득한 춘천은 사실 대학생들에게도 수년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여행지입니다. 서울에서도 멀지 않아 기차타고 부담 없이 다녀올 수도 있고, 하루만에 충분히 돌아볼 수 있는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어요. 수 많은 닭갈비집이 있으니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너무 유명한 곳에 찾아갈 필요도 없어요. 그저 여유롭게 춘천의 매력을 느끼다가 살짝 허기질 무렵, 끌리는 곳으로 찾아가면 됩니다. 예술가와 문인도 많이 배출된 춘천은 잘 찾아보면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도 있으니 결코 심심치 않은 최고의 당일치기 여행이에요~.





 가슴 탁 트이는 바다, 강릉 당일치기 여행

ⓒsophi1127


“나의 스트레스가 극에 치달았을 때 나는 학기중임에도 불구하고 서울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 아이폰을 비행기모드로 해놓을 수밖에 없었다. 수업을 빼고 강변으로 갈 수밖에 없었다. 고민을 했지만 강릉으로 가는 고속버스을 탈수밖에 없었다.” (ⓒsophi1127.withvolo.com)

VOLO'S TIP 복잡한 도시에서 주어진 일을 정신 없이 해결하다보면, 어느새 푸른 바다가 그리워 질 때가 있기 마련이죠. 그럴때는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강릉을 추천합니다. 경포대, 오죽헌, 해운정, 보현사 등 전통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강릉은 그 어느 도시보다 아름답습니다. 정동진역에서 출발해 바다열차를 타도 좋고, 차를 가지고 간다면 해안도로를 따라 시원하게 드라이빙을 즐기는 것도 좋죠.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미식 여행도 빠지면 아쉽습니다. 평소 쉽게 즐기지 못했던 감자 옹심이나 얼큰하게 즐기는 포슬포슬한 강릉 순두부도 당일치기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죠 ~^^~




 아날로그 여행의 매력, 군산 당일치기 여행

ⓒkimjh4105


“인터넷을 보다가, 책을 보다가, 길을 걷다가 우연히 본 사진 한 장에 마음을 빼앗길 때, 나는 그곳을 여행지 리스트에 적어두곤 한다. 그리고 그런곳들은 흔히 남자친구와 '이번 주말에 뭐하지?' 하는 고민이 들 때면, 기억속에서 떠오른다. 그렇게 충동적으로 떠나게 된 곳이 바로 군산. 철길 옆으로 늘어서있는 낡은 집들과 그 사이를 가로지르는 빨랫줄들의 모습이 나를 현혹시켰다.” (ⓒkimjh4105.withvolo.com)

VOLO'S TIP 당일치기 여행지로 전주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면, 최근 떠오르는 ‘핫’한 당일치기 여행지는 역시 군산이라 할 수 있지요~. 군산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느낌이 드는 도시로, 차가 없이도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 뚜벅이들에게도 사랑받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초원사진관, 철길마을, 근대역사박물관, 이성당, 히로쓰 가옥 등 둘러볼 곳도 먹을 곳도 많아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평소 박물관을 지루해 하던 분들도 군산의 근대역사박물관은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평이 좋습니다. 군산의 낡은 맛집에서 즐기는 짬뽕도 즐겁고, 줄서서 구입한 이성당의 빵을 입에 한 입 무는 순간 짧은 여행이 주는 큰 행복을 맛볼 수 있어요~.



여행을 쓰자, 볼로

꼭 멀리 가야만 여행일까요? 어디든 좋으니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날려보고 나만의 시간을 기록하는 것도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나홀로 핀란드 여행: 산타마을 그리고 오로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