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Feb 27. 2017

꼭 가봐야 할,
프라하 여행코스 추천 4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에 가슴이 설렐날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 


이렇게 봄이 기대되는 날에는 우중충한 날씨에 지레 겁먹지 않아도 될, 초록빛 푸른 유럽을 여행하고 싶습니다. 유럽에 간다는 생각만으로도 설레임은 끊이지를 않지만 그 중에서도 체코 프라하는 짧은 기간동안 혼자 유럽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을 곳이지요. 


체코는 조금 낯설지 몰라도 도시명은 너무나도 익숙한 그 곳, 프라하. 프라하 여행의 추억들을 엿보며 꼭 가봐야 할 체코 프라하 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프라하 여행코스 1, 하벨시장 
                                                                    
ⓒ harmony1227

"여러 기념품과 생활품을 파는 하벨시장. 건물들이 꼭 물감으로 덧칠해놓은 모양새다. 깔깔대는 마녀인형들, 오르골들..." (ⓒ harmony1227.withvolo.com)  

                                                                    

프라하 도심을 걷다보면 어느새 자연스럽게 가게 되는 곳, 바로 하벨시장이에요. 프라하의 하벨시장은 오전 8시부터 오후까지 오픈하는 현지 시장입니다. 성 하벨 교회로 가는 길목에서 만날 수 있으며, 평일에는 주로 채소와 과일을 판매하고 또 프라하 여행 기념품으로도 좋은 마리오네트 인형도 많이 만나볼 수 있지요~.


주소: Havel's Market / Havelská 13, 110 00 Praha 1-Staré Město




프라하 여행코스 2, 맥주뮤지엄 
                                                        
ⓒ tjsdud93wkd

"체코에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코젤 흑맥주. 부드럽고 달달한 맛에 반해 체코에 와서 한동안은 매일 저녁 집에들어가기전 마트에 들려서 맥주 한병을 들고 갔다. 그렇게 모은 병뚜껑이 이제는 수십개쯤 모인 것 같다. 체코에 와서 어떤 맥주를 먹어야 할지 결정하기 힘들때는 BEER MUSEUM에 가는걸 추천." (ⓒ tjsdud93wkd.withvolo.com)  

                                                                      

프라하 여행 중 깜빡하고 놓칠 수도 있는 곳인데요. 사실 프라하하면 바로 떠오르는게 맥주인만큼, 그냥 지나가면 아쉽습니다 ^^; 삿포로 맥주박물관, 칭다오 맥주박물관 등등... 맥주박물관도 이제는 하나의 관광코스가 되었네요. 프라하 맥주박물관 입장료는 약 8유로, 180 코루나 정도 입니다. 입장 티켓에 맥주 4잔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비싼 편은 아니라고 하네요~. 


주소: Prague Beer Museum / Dlouhá 720/46, 110 00 Praha 1-Staré Město




프라하 여행코스 3, 무하미술관 
                                                                    
Alfons Mucha

"알폰소 무하의 그림을 예전부터 좋아했다는 친구를 따라 무하 박물관으로 향했다. 무하는 처음에 삽화 형태의 일러스트를 주로 그리다가, 그것을 독자적인 그림 형식으로 발전시켰다. 그래서인지 다른 그림들보다는 나에게 좀 더 친숙한 느낌이다. 나만의 표현으로 말하자면, 고급스러운 RPG 게임에 나올법한 일러스트?" (ⓒ justdoit2563.withvolo.com)  
                                                                 

알폰스 뮤샤 Alfons Mucha 라는 이름은 조금 낯설지 몰라도 알폰스 무하라는 이름은 익숙합니다. 체코의 대표적인 화가이자 장식미술과로 알려져 있는 무하는 19세기 아르누보 대표주자입니다 ~^^~ 무하가 파리에서 그린 포스터들과 4개의 연작 시리즈 작품을 비롯해 가족들이 보관하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 참 뜻깊죠. 프라하 여행코스에서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주소: Mucha Museum / Kaunický palác, Panská 7, 110 00 Prague 1




프라하 여행코스 4, 천문시계
                                                                        
ⓒ khjtalk

"광장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어 가보니 천문시계가 이렇게 갖춰져있는데 웅장함은 물론 정교함까지 갖춰져있어 모든 사람들이 놀라워하며 관람중이었다." (ⓒ khjtalk.withvolo.com)  

                                                                       

프라하 여행코스 중 꼭 가봐야 할 한 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 대다수가 까를교, 프라하성, 그리고 이곳을 꼽지 않을까요? 프라하 구시청사 벽에 걸려 있는 천문시계는 프라하여행 기념품에도 꼭 들어가 있지요. 1410년 시계공 미쿨라시와 뒷날 카를 대학의 수학교수가 된 얀 신델이 공동으로 제작한 이 시계는 제2차 세계대전 말, 전쟁의 영향으로 일부가 파손되며 작동을 멈추었으나 이후 보수에 보수를 거듭한 끝에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게 뭐 별건가- 싶다가도 막상 보면 한 동안 머물게 된다죠. 이 천문시계가 있는 구시청사의 전망대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Prague Astronomical Clock / Staroměstské nám. 1, 110 00 Praha 1-Staré Město





여행을 쓰자, 볼로!

여러분이 직접 느껴본 프라하의 봄날을 기록해보세요. 어려울 것 없습니다.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리니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당일치기 국내 여행지 추천 3곳, 기분전환에 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