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l 11. 2017

베트남여행 가면 꼭 먹어야지!
베트남 음식 TOP10

여행필수앱 VOLO 볼로에서 준비한 오늘의 이야기~ 신문, 잡지, 방송 통해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베트남 여행' 관련한 이야기인데요. 호치민, 하노이, 하롱베이, 사파, 호이안, 다낭 가면 꼭,꼭,꼭 먹어봐야 할 베트남음식 TOP 10 소개해드립니다. 베트남 여행 가셔서 눈과 입으로 즐겨보시고 인증샷도 찍어 여행기록어플 볼로에 추억을 남겨보세요 ~^^~






✓ 
볼로의 한 마디, 


무슨말이 필요할까요?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사랑하는 대표 점심메뉴 순위를 뽑는다면 아마 #쌀국수가 빠지지 않고 등장할 것 같습니다. 베트남 여행 중,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에서는 물론 길거리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베트남의 음식이죠.

호치민, 하노이 등에도 대표적인 체인들이 있지만, 체인 쌀국수의 맛 보다도 훨씬 즐거운 쌀국수는 노상쌀국수 입니다. 가슴 속까지 시원~해지는 국물에 부담없고 담백해서 술술 들어가는 쌀국수면은 환상의 콜라보를 자랑하죠. 동남아 음식에 고수가 빠지면 아쉬운 분들은 고수 한가~득 올려드시는 것 잊지마세요!! 






✓ 
볼로의 한 마디, 

 
각 나라마다 빈대떡, 부침개 같은 요리는 꼭 하나씩 있는 듯 하네요. 일본 여행을 가면 오코노미야키를 일본식 빈대떡이라고 표현하는데요. 베트남에도 베트남식 파전이 존재합니다 ㅎㅎㅎ 반쎄오는 얇게 펴서 튀기듯 부쳐낸 쌀 반죽 안에 동남아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숙주와 고기 그리고 취향에 따라 새우, 오징어, 달걀 등의 추가 토핑을 듬뿍 넣어 즐기는 음식이죠.

베트남식 소스에 찍어먹기도 하고 반짱에 싸 먹기도 하는데요. 베트남의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다양한 토핑과 함께 반쎄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이니만큼 사이공 비어와 함께 즐기면? 최고죠!!! 






✓ 
볼로의 한 마디, 

 
국내에 처음 베트남 음식점들이 들어왔을때 사람들의 식탁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던 요리가 있었으니... 바로 고이꾸온입니다. 쌀국수를 시킬 때 꼭 옆에 하나씩 시켜줘야 만족스러웠던 고이꾸온은 건강한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베트남 요리에서 역시 빠질리 없는 라이스 페이퍼에 채소, 고기, 야채 등을 넣어서 돌돌 말아 싸먹으면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새우를 넣은 고이 꾸온인데, 라이스 페이퍼의 담백함과 새우의 고소함, 여기에 이 고소함을 더해주는 땅콩 소스를 푹~찍어 먹으면...? 든든합니다 ^^~~ 






✓ 
볼로의 한 마디, 

 
<배틀트립>에서 정시아가 고수를 듬뿍 넣어먹어 봤던 그 음식, 바로 반미입니다. 베트남 쌀국수와 더불어 이 반미를 베트남 여행 중 만난 최고의 음식으로 많이들 손꼽으시는데요~ 프랑스의 식민지배를 받았던 베트남에는 음식 문화에도 그 영향이 스며들었습니다.

프랑스의 바게트 빵 문화와 베트남의 쌀 문화가 함께 만나 탄생한 음식으로, 기다란 바게트 빵이 아닌 짧은 바게트 빵 사이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역시 고수가 들어가는 경우가 꽤 많으니, 원치 않으신다면 만들때 미리 말씀해주세요~~ 






✓ 
볼로의 한 마디, 

 
더운 여름, 습한 기운과 불쾌함을 싹~~ 날려줄 베트남 대표 디저트입니다. 젊은 층은 물론 노년층도 사랑한다는 이 베트남 디저트의 정체는 바로 쩨 인데요.

콩과 녹두 그리고 팥 등을 고루고루 끓여서 식힌 다음, 얼음과 과일을 넣어서 시원달달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북부와 남부 그리고 일부 지역마다 담아내는 토핑의 재료차이 등이 있다고 하니 베트남 여행을 하며 다양한 쩨를 맛보는 것도 큰 즐거움이 될 것 같네요~~ 






✓ 
볼로의 한 마디, 

 
쌀국수 만큼이나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음식 ~~^^ 바로 베트남 대표요리 중 하나 분짜 인데요. 분짜는 동남아 음식을 그다지 즐겨하지 않는 분들도 사랑에 빠질만한 맛을 자랑합니다 ㅎㅎㅎ 얇은 쌀면에 각종 채소 그리고 숯불에 구워낸 고기가 한 접시에 나오죠.

비쥬얼부터 푸짐하게 느껴지는 분짜를 먹는 방법~~ 포인트는 역시 새콤달콤한 베트남 소스입니다. 숯불향이 짙게 스며든 고기를 쌀면 그리고 야채와 함께 싸서 소스에 푹~담궜다가 먹으면 행복해지는 기분! 베트남 여행 중에 만나는 분짜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어요. 






✓ 
볼로의 한 마디, 

 
쌀국수 PHO 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음식하면 역시 COM 이죠. 껌 COM 은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비쥬얼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토핑과 함께 먹으면 이름이 조금씩 달라지는 껌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랑받는 메뉴가 바로 껌승, 갈비덮밥입니다.

분짜에서도 맛볼 수 있는 그 숯불향 고기가 적당한 소스와 함께 어우러져 든든한 한끼를 자랑하죠. 베트남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고생하는 분들도 이 껌은 행복하게 먹더라구요~~!! 그야말로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맛 ~^^~ 






✓ 
볼로의 한 마디, 


 앞서 소개해드린 고이꾸온과는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매력을 지닌 이 음식~ 바로 스프링롤로 익숙한 짜조입니다. 국내 베트남 식당에 가서도 이 짜조는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 중국에서 맛볼 수 있는 춘권과 매우 닮아 있는 이 요리는 다진고기와 당면, 버섯, 새우살 등을 라이스 페이퍼에 돌돌돌~ 말아서 바삭하게 튀겨낸 요리입니다.

베트남 여행 음식 후기를 살펴보면 이 짜조는 어린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했다는 이야기가 많아요 ㅎㅎㅎ 고이꾸온과 생김새도 비슷하고 실제 만드는 과정도 비슷하지만 맛은 전혀 다릅니다. 튀김이다보니 반쎄오처럼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죠!!! 






✓ 
볼로의 한 마디, 

 
앞서 소개해드린 음식에 비해 조금은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는 이 베트남요리~ 바로 쏘이라는 음식인데요. 찰기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동남아 쌀이 전혀 내스타일이 아니다! 하시는 분들은 이 쏘이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태국에서 맛볼 수 있는 찹쌀밥처럼 쫄깃쫄깃한 매력이 있는 베트남식 찹쌀밥입니다. 돼지고기, 계란, 햄 등 함께 곁들여 먹는 토핑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그 맛도 전혀 달라집니다.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고 또 든든해서 베트남 현지인들에게는 아침식사로도 인기 좋다고 하네요~~^^~~ 






✓ 
볼로의 한 마디, 

 
베트남하면 떠오르는 키워드 중 하나~~ 바로 커피입니다. 커피의 나라라 불리는 베트남은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커피 생산 국가이기도 한데요. 덕분에 진하고 향좋고 또 맛있는 커피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베트남 커피 메뉴로 인기있는 카페 쓰어 다도 좋지만, 코코넛 스무디 커피를 만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커피의 쓴 맛을 견디지 못하시는 분들도 베트남 코코넛 스무디 커피는 좋아하실 것 같아요. 





꼭 먹어봐야 할 베트남음식10 봤다면?
이번에는 베트남 쇼핑리스트 10 !






여행을 쓰자, 볼로!

여행은 그 여행지에서 먹었던 음식으로도 추억될 수 있죠. 여행을 하다가 만난 음식, 별 기대 없었던 그 음식이 오랜시간 추억된 적이 있었나요? 여행의 추억, 소중한 순간순간을 여행필수앱 VOLO 볼로에 담아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독일, 뮌헨에서 남자가 환장할 7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