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l 17. 2017

[국내여행지 추천]
하루면 OK, 당일치기여행지 7곳

지인들을 만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대화 주제가 있지요~. 바로 #해외여행 또 특히 #여름휴가 #해외여행지 이런 것들인데요~~. 물론 해외도 참 좋지만 국내에도 볼 것 다양하고 즐길거리 많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예전과 비교하면 역시 해외여행이 상당히 저렴해지긴 했죠.

그래도 역시 훌쩍 떠나는 맛은 해외여행보다는 #국내여행 에서 빛이 나기 마련!

올 여름에는 해외여행도 좋지만 당일치기로 부담 없이 훌쩍 떠날 수 있는 국내여행 은 어떨까요~~?
여행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하고 책으로 만들 수 있는 '여행필수앱' VOLO 볼로에서 하루면 충분할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 7곳을 소개해드립니다.







#파주임진각

양평과 더불어 서울에서 쉽게 떠날 수 있는 드라이브코스 1.2위를 다투는 곳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지만 차가 없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즐겨보는 재미도 있지요~~.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은 계절의 변화를 질리지 않는 다양한 모습으로 보여줍니다.

임진각은 본래 북한 실향민을 위한 장소였다고 해요. 하지만 지금은 국내 여행객들에게도 하루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로 인기가 좋고, 또 한국으로 여행 온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넓은 잔디밭, 그리고 바람개비 언덕이 있는 평화누리 공원, 작지만 그래서 더 즐거운 평화랜드도 즐겨보세요. 알찬 하루를 보내기 참 좋아요.






#양평두물머리 


양평에 위치한 두물머리는 경기도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기에 충분한 국내여행지 입니다.

비가 내리면 비 내리는 대로 그 모습이 참 인상깊은 곳인데요. 날씨가 좋지 않더라도 이 두물머리는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지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 즉 두 물이 만나는 곳이라고 해서 이름도 두물머리!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참 좋지만 혹시나 양평에서 숙박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른 새벽 물안개가 피어나는 시간대의 두물머리를 만나보세요~~. 잊지못할 자연경관으로 각종 영화 그리고 드라마 혹은 CF 배경으로도 종종 이용되는 곳입니다.

두물머리는 사진동호회 회원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경기도 출사지 중 하나로도 꼽힌다고 해요. 청춘 뮤지엄도 방문하고, 연잎 핫도그도 즐겨보고, 또 당일치기 국내여행의 추억, 그 한 페이지를 장식할 인증샷 하나도 잊지마세요! 






#안성팜랜드 


팍팍하게 돌아가는 일상, 하루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안성 팜랜드를 찾아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무 오래걸리는 교통편도 이용하기 어려울 때에는 가까운 근교 안성 팜랜드를 다녀오는 것도 좋은 국내여행이 될 것 같아요. 특히 몇년 전부터 안성 팜랜드가 가족단위 여행객들과 커플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다는 사실인데요~~. 동물 먹이주기부터 액티비티한 즐거움이 있는 승마체험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 공예 처험관에서는 목공, 한지, 유기 공예 프로그램을 즐겨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만하면 주말 당일치기 나들이로도 추천할만한 하죠 ㅎㅎㅎ!






#대전 


긴 말이 필요 있을까요~? 당일치기 국내여행, 전주도 이미 다녀왔다면 대전여행을 추천드릴게요.

살기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대전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심심한 도시와는 사실 거리가 멀답니다. 유성온천, 성심당, 한밭수목원, 대동벽화마을, 오월드 등등 보고 맛보고 또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지요~~. 그 중에서도 대전 오월드는 각종 놀이기구는 물론, 동물원과 수목원이 있어서 가족여행이나 커플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인기 좋은 곳이에요. 그리고 국내여행을 하는 재미 중 하나, 대전에서는 시즌별로 다양한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이 축제 시즌에 맞춰 대전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성심당 튀김소보루 맛보는 것도 잊지마세요! 






#전주 


뭐니뭐니해도 베스트셀러 당일치기여행지는 역시 전주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즐기기 딱 좋은 전주는 특히나 먹는 재미가 보장되는 곳이라 더욱 좋아요. 국내에서 최고의 먹방여행이 가능한 곳이 이 전주일텐데요. 하나 둘 입맛대로 골라먹으며 인증샷 남기는 재미가 있는 전주 길거리 음식부터, 전주에서만 맛볼 수 있을~ 혹은 전주에서 먹어야 제 맛인 다양한 음식을 즐겨보는 재미가 있어요~~. 비빔밥, 피순대, 콩나물국밥 등 꼭 먹어야 할 음식들 맛보는 것은 물론이고 전동성당이나 한옥마을 등 전주여행 필수코스에서 즐거운 사진도 남겨보세요.

여행기록앱 볼로를 활용해 소소한 추억도 기록한다면? 더욱 좋겠죠~~



#군산 


아마 전주만큼이나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로 인기 좋은 곳이 아닐까 싶어요~~.

군산 여행은 맛은 물론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서 가족여행지로도 참 좋은 곳입니다. 일본식 전통 가옥인 히로쓰 가옥 등을 둘러보며, 일제 강점기 가슴아픈 대한민국의 역사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고, 또 <8월의 크리스마스> 속 익숙한 초원사진관을 둘러보며 군산 여행의 추억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에는 더 이상 기차가 다니지 않지만, 과거의 추억과 학창시절을 다시 한번 떠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별 것 아닌 소소한 풍경들도 한 편의 영화같이 기억될 이 곳, 군산의 필수여행코스도 모두 둘러보고, 다시 하루 동안의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는 이성당의 빵을 한 아름 사오는 것도 좋겠어요. 






#대마도 


맞아요. 당일치기 일본여행도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대마도인데요. 부산에서 배를 타고 하루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바로 대마도입니다. 몇몇분들은 면세점 쇼핑도 이용할 겸 대마도를 여행한다고도 하고, 부산에서 오래 있다보니 뭔가 특별한 여행코스를 만나고 싶어 대마도행 배표를 끊었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일본의 작디작은 시골마을이지만, 그래도 역시 분위기로는 일본 그대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1박2일 여행보다는 당일치기로 가뿐하게 다녀오기 좋을 곳으로, 부산과 대마도 여행을 함께 즐기는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필수준비물 여권 잊지 마시고 꼭 챙겨 다녀오세요~~ㅎㅎㅎ





당일치기 좋은 국내여행지 7곳 봤다면,
부모님 모시고 가면 좋을 효도여행지 6곳도 알아보자!






여행을 쓰자, 볼로!

해외여행만 기록할 필요 있나요? 국내에도 추억하고 싶고 기록하고 싶은 멋진 여행지가 가득합니다. 여행의 추억, 소중한 순간순간을 여행필수앱 VOLO 볼로에 담아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리니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덴마크여행 가면 꼭 먹어야 할, 덴마크음식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