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 주고파♬
여수 밤바다의 경치가 얼마나 아름다웠으면 노래까지 만들게 됐을까?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안 가면 후회하는 여수 여행지입니다.
네게 들려주고 싶은
여수의 매력 10가지
여수 엑스포에 위치한 아쿠아리움 '한화 아쿠아플라넷'입니다. 돔 형태로 이루어진 수족관으로 데이트는 물론 가족과 함께해도 만족스러운 곳인데요~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전지현이 다녀간 곳으로도 유명해요 :D 인어들이 펼치는 아쿠아 판타지 쇼부터, 터널형 수족관 그리고 이곳의 마스코트인 '벨루가'까지 볼 수 있는 곳으로 해외 유명 수족관 못지않은 재미와 볼거리를 만나실 수 있답니다!
마찬가지로 여수 엑스포 내에 있는 '테디베어 박물관'입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테디베어들에 둘러 쌓여있으니 심장이 내려앉는 기분...♥ 세계의 랜드마크와 함께 있는 테디베어는 물론, 여수 맞춤 테디베어 그리고 안 사고는 못 참을 귀여운 테디베어 기념품들까지 가득한 곳입니다!
여수 중앙동 한복판에 당당한 기세로 서 있는 늠름한 이순신 장군 동상을 볼 수 있는 곳이죠~ 바로 '이순신 광장'입니다. 진남관, 거북선 축제(5월) 등 이순신 장군님의 얼을 느낄 수 있는 공간 및 행사들도 많이 주최되는 곳이에요. 또 연관 검색어로 '이순신 광장 맛집'이 따라다닐 정도로 맛집이 많이 밀집된 곳이니, 이순신 장군님의 기도 받을 겸 출출한 배도 채울 겸! 여수에 가면 꼭 들려보세요.
여수에 가면 오동도는 필수지~! 드넓은 바다와 초록색의 숲을 한 공간에서 모두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섬, 오동도입니다 :) 해돋이 전망대, 동백 열차, 정상에 있는 빨간 등대까지 발길 닿는 곳마다 볼거리가 가득한데요. 위 사진처럼 친구들과 위트있는 기념사진을 찍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죠?!
돌산 공원부터 오동도 인근까지 바다를 가로지르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보시길 추천할게요. 높은 하늘에서 여수 바다의 환상적인 풍경을 내려다보고 있으면 속이 뻥~! 뚫리는 기분 :D 기상 상황이 좋지 않은 날은 운행하지 않으니 날씨 체크는 기본이겠죠?
여수의 낮을 다 즐겼다면, 이제 밤을 즐길 차례!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있을 정도로 여수 밤바다가 아름다운 건 공공연한 사실이죠? 그 이유는 아마도 밤이면 반짝이는 돌산대교의 황홀경 때문이 아닐까요?!!
전라도 소주 잎새주와 함께 여수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여수 밤바다 낭만 포차'입니다.길게 늘어서 있는 포장마차 거리인데요. 조금 좁게 느껴질 정도로 붙어 있는 자리가 왠지 인간미를 더해주는 느낌이에요. 갈치회를 비롯한 안주 구성도 만족스러울 정도라고하니, 여수의 낭만을 느끼려면 꼭 한번 방문하세요!
여행지에 가면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 말고,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을 먹어야겠죠? 지금 소개해드릴 경도회관에서는 다소 생소한 요리인 갯장어(하모) 샤부샤부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맑고 시원한 국물에 갯장어를 살짝 데치면 하얀 살코기가 입안에서 탱글탱글 씹히는 맛! 가족 단위로 외식하기에 제격인 곳이라고 해요 :-)
내일로를 통해 여수를 거쳐 가는 학생들에게 강력 추천해주는 맛집! 바로 '황소식당'입니다. 1만 원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돌게장 백반을 파는 곳인데요.밥도둑 양대산맥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수북하게 쌓여 나오는데, 저렴한 가격도 모자라 1회 리필까지 된다고하니 안 가면 후회하겠죠?!
빵순이들 싱글벙글하게 만드는 그 빵집, 바로 '싱글벙글 빵집'입니다. 이름부터 귀여운 곳인데, 가격도 착하다고 해요. 이곳에서 판매하는 모든 빵의 가격이 무려... 600원! 저렴한 가격때 문에 맛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면 No!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맛까지. 여수 일정 내내 싱글벙글 웃음 짓게 할 것 같죠?
여수 밤바다를 들으며, 여수를 여행하면 더 인상깊은 여행이 될 것 같네요 꼭 기록하고픈 이색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