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넘게 이 궁금증을 풀지 못했었는데...
실제로 많은 분들께서 EX30 차박이 가능한지 궁금해 하셨습니다.
그것은 저의 콘텐츠의 검색 데이터만 봐도 증명할수 있지요.
그러니까... EX30의 팝업스토어 콘텐츠를 올린것이 대략 1년전이니까... 1년 동안 EX30의 차박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검색한 데이터가 매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압또적이라 이마립니다.
근데 솔까말 저도 무지무지 느므느므 궁금했지말입니다. 네 증말로요!! EX30을 실제로 보면 정말 작습니다. XC60의 크기감에 눈이 익은 제가 EX30을 봤을때 생각보다 더 작았던 기억이 있어요. 지금은 어느정도 익숙해져서 예뻐보이기만 합니다. 여기서 조금 더 컸다간 귀여움과 예쁨을 잃어버릴 수 있는 딱 좋은 크기입니다.
예쁜건 알겠는데 도대체 차박이 가능한거야 아닌거야? 어!?
네, EX30 이벤트 현장인 판교전시장에서 제가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그 결과를 일단 영상부터 보시죠! 59.6초만 할애해서 끝까지 봐주세요!
https://youtube.com/shorts/XP7Ilzc23sU?si=_yBeNlV4S1j6_uml
결론적으로다가 EX30으로 차박이 가능합니다!
단, 조건이 있지요.
저는 영상촬영시 센터콘솔에 머리를 살짝 걸쳐 누워서 다리가 삐져나가지 않았습니다. 사실상 시트 끝단 기준으로 누었다면 발이 트렁크 밖으로 삐져나갔을거에요.
제 키가 178Cm인데, EX30의 적재 가이드 도면을 보면 시트를 끝까지 밀면 1.76m 즉 176cm 길이가 나옵니다. 여기서 감안해야할 사항은 저 사이즈를 곧이 곧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인치도 기재되어 있는데, 이것을 m로 환산하면 약간의 사이즈 오차가 있어요. 그러니까 저 수치정보는 참고용으로 인지하고 있는게 죠습니다.
그러니까 실제로 제 키기준으로는 EX30으로 쾌적하고 안락하며 '두다리 쭈욱 펴면, 고향의 안방! 얼싸좋다 볼상병' 은 안된다 이마립니다.ㅎㅎㅎ(이 군가를 아시는 당신은 진정한 쏠져 생활을 하신 쌀람! ㅎㅎ)
그래서 제가 판단한 EX30에서 쾌적하게 차박을 하기 위한 권장 한계 신장은 170cm이하입니다. XC60차박 경험상 잠을 자면서 움직이고 뒤척이다보면 어느 정도의 여유공간이 필요합니다. 180cm까지는... 어떻게든 '재워는 드릴게' 그치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대각선으로 누우면 될 수도 있지만, 아재는 잠은 편하게 자야한다 배웠지 말입니다!ㅎㅎ
작은 체격, 보통체격 2인이 차박하기에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치만 옆으로 큰사람 두명이 자기엔 여윽시 어려울것 같습니다.
그리고 폴딩후 1열시트와 2열시트 사이는 반드시 공간을 메워서 평탄화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공간을 충분히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폴딩을 한다해도 완전 수평은 되지 않고 약간의 경사가 있지만 머리를 1열쪽에 두고 누웠을때를 가정하면, 크게 문제 없습니다. 이 부분은 XC60도 비슷한 사항이라 경험데이터에 비추어 판단한 것입니다.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차주라면 EX30으로 슈퍼 심플 미니멀리즘 차박을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상상이 되는군요.
최소한의 필수 물품만 챙겨서 알콩달콩 귀엽게 심플하게 꾸민 EX30의 차박 공간, 그리고 파라솔을 펴놓고 간단한 간식과 커피를 마시며 자연을 만끽하며 맑은 공기로 콧바람숑숑. 그리고 저녁이 되어가면 화로에 불을 켜고 고기를 구워먹는 먹방. 이후 매너타임이 될 때까지 EX30의 사운드바에서 나오는 갬성적인 음악을 들으며, 불멍을 때리는 그 갬성갬성! (생성형 AI 이미지 프롬프트 같군.ㅎㅎㅎ이 글을 읽는 분들은 각자의 EX30 차박의 생성형 이미지를 만들어보셔요! )
아오...단 한번만이라도 좋으니 EX30 몰고 싱글 차박가고 싶습니다!! (응 넌, 두가지 치명적인 이유로 절대 불가능! ㅎㅎ 1-EX30을 살 수 없다. 2-넌 유부남! 혼자외박한다고?ㅎㅎ / 안희, 그럼 딸이랑 가면 되자나요! 네? 네에? 네에에?)
EX30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EX30을 알아보는 분들께 이 글이 뽐뿌가 되길 바랍니다!
항상 선 안전운행하시고, 무사고 무테러, 무고장 3무 즐볼라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