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타재 May 27. 2023

볼보가 이런 거 참 잘하더라...

볼보 빌리지! 호텔 광장을 다 빌리지!

볼보는 말이죠, 크고 작은 이벤트를 자주 개최하죠,
이번에 볼보 빌리지도 좋은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일단 칭찬부터 박고 시작하는 볼보빌리지에 대한 경험기입니다. 이번에 볼보가 5월을 맞이하여, 가족, 연인, 친구와 즐길 수 있는 볼보 빌리지(Volvo Village)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볼보 빌리지는 5월5일~5월7일 3일간 더케이호텔 야외 잔디 광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였믄데요... 볼보빌리지 안내 페이지를 봤더니...




와!! 이건 못참지! 어린이날을 알차게 보내기 딱 좋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볼보오너가 아니라도 신청할수 있었기 때문에, 아내에게 알랴줬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5월 5일에 신청한 저는 똑! 떨어지고, 5월7일에 신청한 아내는 딱 당첨되가가... 기뻤지만... 당첨인듯 당첨아닌 당첨의 늒낌적인 늒낌이 들었지요. 볼보오너고객 명의로 당첨이 되어야 스낵푸드,볼보오너스라운지 혜택을 받을수 있었고, 30Cm 대형 순로기 인형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으헝헐허 ㅠㅠ (야! 확마! 쳐맞을라고! 당첨자체가 안된 오너님들 생각좀해! 좀! 이벤트를 즐길수 있는거 자체를 감사하게 생각하라구! /아 넵! 그릇쵸!)

https://youtu.be/RsIB-gMnckc


볼보 빌리지에 당첨되어 못가신 분들을 위해 저는 스스로 특파원의 임무를 수행해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영상과 글로 나마 랜선 체험을 하실 수 있게 최대한 상세하게 담아냈습니다. 그래서 글은 쳐맞게 길고...(야! 니 평상시 글이 이랬어, 이번 뿐만이 아니라니까!) 영상 또한 기네요. 유튜브 세계에서 10분 넘어가는 영상은 엄청 길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영상은 구독자, 시청자분들의 귀한 시간을 16분을 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선넘네?)그 안에 정보와 재미의 가치를 추구하는데...길이도, 재미도, 정보도 아직 공력이 부족하네요. (사실 콘텐츠 성격이 재미있기는 힘든 속성이죠ㅠㅠ) 그럼에도 필요한 부분에서 조금이나마 유용하셨다면 그것만으로도 족하고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보여정기 기록으로서 역할을 다했다고 스스로 만족하는 중입니다. (몇번이고 돌려보면서 ㅎㅎ딸도 재밌어 했고요 ㅎㅎ) 그럼 본론 스따알뜨!




볼보볼보볼보볼보


일단 예상과는 달리 행사장 진입은 쾌적했습니다. 참여 고객분들이 음청 몰려들어서 진입로가 혼잡할것 같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막혀야 정상인데 안막혀서 이상허다? ㅎㅎ


볼킷을 주차를 하고 보니, 볼보차량들이 음청나게 많이 주차되어 있더라고요^^ 이제는 저도 이런 풍경이 익숙하지만, 볼보차량 대기를 인고하고 계신 오너님께서는 '안희!! 볼보차들이 이래 출고가 매니매니 되었는데, 왜 내차는 이리 안나오노??!'라고 충분히 버럭 하실 수도 있을겁니다. 킹치만, 이 볼보 차들도 대부분 다 긴 대기기간을 이겨내고 출고된 차량일거에요^^

테일램프만 봐도 딱 볼보차들이 매니 왔다는 것이 늒껴지시죠. 나노캠프때 했던 대사를 다시 합니다. 볼보~볼보볼보봅보볼보볼보(중간에 딕션봐라!!?) 각종 볼보 모델 들을 한방에 다볼 수 었고, 이전 세대 모델도 왕왕 있었습니다.


한산한 웰컴센터


볼보코리아에서 행사의 만반의 준비를 기한 부분이 느껴졌는데, 그게 줄이 길어질경우를 대비해서 저래 가이드라인 펜스를 셋팅한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안할 정도로 웰컴센터는 쾌적하고 한산했습니다. 일반창구와 볼보고객전용창구가 나뉘어져있습니다. 볼보고객전용창구에 가서 모른척하고 우겨볼까?라는 생각만 했습니다. ㅎㅎㅎ (야, 그럴시간 있으면 영상을 1초라도 더찍고, 사진을 한장이라도 더박아! 알가써?!)



진격의 순로기


이번 볼보빌리지의 비주얼 뽀인트죠! 바로 대왕순로기 조형물! 행사장 도착했을때부터 그 거대함이 느껴졌습니다. 막상 가까이 가서보니 크기가 어마어마 했습니다.

이거슨 진격의 순로기! 순로기 키링 인형의 작고 귀여운 순로기가 이리 커지다니! ㅎㅎㅎ(포켓몬 대형 모드 같기도 합니다. ㅎㅎ) 그런데, 크기가 커졌다해도 귀여운 이미지는 변함없더라고요~ 순로기에 대한 설명패가 있었는데, 나이가 25세라고 하더군요. 롸?? 25세? ㅎㅎㅎ 너무나 귀여워서 어린나이인줄 알았는데요. 엄청 동안이네! 성향은 ENFP라고 합니다. 극E성향인가? ㅎㅎ 여기에서도 관람객들이 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순로기 아트


하연우 작가님의 재활용소재로 만든 순로기 아트 조형물을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프로세씽을 보니 대부분 택배박스등의 폐지로 만들어지는거 같더라고요. 지구 환경을 생각한 귀여운 순로기 아트네요!


멀리서 볼때는 볼보 굿즈 순로기 인형들을 전시해 놓은 건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그럴싸 했습니다. 그와중에 진짜 순로기 인형 굿즈들이 있었는데, 이 인형을 안고 사진을 자유롭게 찍으시더라고요. ㅎㅎ


볼보자동차 현장 전시


XC90과 S90이 볼보빌리지에 출장을 나왔네요, 덕분에 볼보 차량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 볼보차량에 대해서 모르셨던 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았습니다.

XC90의 트렁크가 개방되어 있어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로로아빠님이 생각나더군요. 나노캠프때 왜 이 비싼 XC90 T8에는 트렁크 고리가 없냐며, 막 뭐라하셨죠 ㅎㅎㅎ 안희, 그런데, 보니까 XC90에도 쇼핑백 걸이도 있고요! 트렁크 구조상 고리를 적용하기 어려운 구조인것 같았습니다. 역시 그 이유는 크기 때문이었던 것이었습니다. 로로아빠님도 XC90 T8이 트렁크고리 하나로 평가절하될 차량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아실거에요 ㅎㅎㅎ (여윽시 예능을 위해 센스를 발휘 하신것이지!)




순로기 뽑기가 사기?


볼보 오너 당첨시에 그냥 주는 30cm짜리 순로기인형! 이거를 뽑기로 얻을 수 있는 챵쓰! 볼보 오너 당첨 관람객도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성공하면 모두 2개의 순로기 인형을 얻게 되는 것이죠! 풰일(Fail)이 된다해도 작은 순로기 키링을 주기 때문에 꽝없는 뽑기이긴 했습니다-만! 큰 순로기 인형을 뽑고 싶은 마음이 더 컸죠!


근데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기계다?... 어? 불안감이 엄습하는데... 순간 옆에서 뽑기 실패한 안타까운 탄식의 소리가...'싸늘하다!' 뽑기전에 다시한번 다른 관람객들이 시도하는 것을 봤는데, 야... 저 갈고리 집게의 스냅이 아주 익숙한 모습인데? ㅎㅎ 극악확률임을 직감했습니다.


순로기 인형의 쌓여있는 모습을 보며 기계를 신중하게 고르고, 아내가 도전!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순로기 인형을 LOCK ON!! 뚜뚜뚜뚜 삐-------- 파이어! 갈고리 집게가 순로기 헤드샷을 때렸고! 머리가 들어올려지는 순간! 성공했나?!라고 우와!라고 소리를 지르는 순간 집게에 맥아리가 풀리며 순로기 인형이 철푸덕! 떨어져가가... 우와!~~아아아아악!으로 실망의 비명으로 바뀌었네요.


그래도 하얀 순로기 키링으로 위로를 받았습니다. 어떤 오너님은 이 작은 순로기가 더 좋다고 하시더군요. ㅎㅎ (성공적인 실패? ㅎㅎㅎ) 아내는 게임이 끝나고 사기라며, 이게 무슨 로또냐며, 갈고리가 헐렁헐렁하다고, 이건 무슨 카진오 오락실장 기계의 잭팟이 터지는 확률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아내의 말에 빵터졌네요 ㅎㅎ




피카츄 아님, 피카 타임!


피카타임 부스에는 다양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Fika(피카)' 스웨덴어로 커피라는 뜻인데요, 이는 단순히 커피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바쁜 일상속에서도 가족, 친구, 이웃, 동료들과 함께 달콤한 간식과 커피를 마시며 잠시의 여유를 찾는 '휴식'을 의미하는 스웨덴의 관습 용어라고 합니다. 볼보 서비스센터의 고객 라운지에도 커피머신기 옆에 Fika라고 씌여 있죠. 그래서 언제 '볼보센터 카페'에서 볼보 크루님들과 피카한번 해보고 싶다니께요 ㅎㅎ(야! 지금 삼천포 빠지기 직전 이천포거든! /아 네.. 멀리가지 말아야죠...ㅎㅎ)

암튼 이 음료를 볼보 장바구니에 담아주더군요. 캬! 이런 센쓰! 죠습니다! 볼보 장바구니에 달린 주머니에 접어넣으면 콤팩트한 크기로 변신해서 보관도 용이합니다! 환경을 생각해가가 음료를 이런 장바구니에 담아주고, 신경 좀 썼네요!



볼보 오너라면 다 맞추는 볼보 퀴즈


볼보퀴즈는 볼보에 관한 퀴즈3개를 맞추는 부스입니다. 문제 유형은 몇가지 패턴이 있는데요, 볼보 오너님이라면, 맞추는 건 쌉가능입니다 (지만, 틀린다해도,이번기회에 공부를 탄탄히 할수 있는 챵쓰!) 볼보를 상징하는 동물은? 볼보는 여러가지 발명품을 통해 어떤 이지를 확립했는지? 볼보의 시초가 된 국가는? 다 아시죠? ㅎㅎ

이걸 다 맞추면 예쁘고 귀여운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능을 위해 좀 틀릴까도 생각했지만, 옆에 귀여운 아이들이 보고 있어가가... 드립을 못치겠더군요. (야! 니 촬영 자체가 드립이고, 구경꺼리인 표정이었어!! ㅎㅎ)


볼보코리아 유튜브 김대리님과 순로기영접



이 날은 볼보코리아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인 '이세계 적응기'에 등장하는 김대리님과 순로기도 보았습니다.

와! 여기서 김대리님과 순로기를 보다니!! 제가 김대리님을 촬영하면서 나레이션 하다가 김대리님과 눈이 마주쳐 가가, 먼저 인사를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볼타재입니다! (야! 볼타재라고 하면 마치 다 알 것 마냥 얘기한다? /아 그럼 뭐라고 해요! ㅠㅠ 제 본명보단 채소181.8%정도 나은것 같은데요!) 김대리님께 현장에서 고생 많으시다고 응원드렸고, 콘텐츠 재미있게 잘보고 있다 말씀드렸습니다. 김대리님께서도 친절하게 응대해주셨습니다. 근데 이게 녹화가 안되었어요! 아오! ㅠㅠ (야! 세상은 마리야! 물증이고 실전이야! 어? 알가써?) 그래도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서 정말 반가웠고 영광이었습니다. 정말 현장에서 열일하시며 관람객들과 소통하며 고생 많이 하시더라고요~ 성덕완료!




볼보 D.I.Y 에코백 만들기


볼보의 기본 에코백에 순로기나 자동차형틀에 맞추어 색지를 붙여서 나만의 에코백을 만드는 체험 부스였습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이고, 완성되면 나만의 볼보 에코백까지 득템할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 딸은 순로기형틀을 선택했습니다.

색지를 다 올리고 다리미로 누르면 색지에 있는 색상이 에코백에 입혀지는 방식이더라고요, 다리미로 누를때, 실제로는 소리가 안났는데요, 제가 입으로 '치이이이잌~' 하며 스팀 효과음을 내었습니다.

그러면서 '이거슨 입으로 내는 소리가 아니여!'라면서 다시 치이이이익~ 했는데, 다리미를 담당하시는 분이 갑자기 빵터지시더군요. 아재는 말입니다. 이럴때 유희열을 느낍니다. ㅎㅎㅎ 아 뭐, 확그냥 막그냥 늒끼는 대로 드립을 친건데, 이런 몹쓸드립에 웃어주시면 너무 뿌듯합니다. 아재 드립이 이런 크리티컬맛이 쬰득하거든요. 8번 시도해서 2번 성공하는데, 그 성공이 대박적인 그런거? ㅎㅎ 아싸! 오늘도 한건했다!

딸의 작품을 보니, 상당히 계획적으로 드자인을 했더군요. 뿔과 눈,코,입,볼을 다 표현했습니다. 딸은 다 계획이 있구나! 머흣진 작품! 죠습니다!



인터렉티브 순로기 그리기


딸이 가장 재미있어 했던 체험이었습니다. 몇번이도 반복해서 체험하더라고요, 순로기가 그려진 기본 도안에 색을 입히고 그려서 완료하면 대형 화면에 자신기 그린 순로기가 나와서 귀여운 포즈를 취하며 걸어나옵니다.

몇번 그리더니만 단순히 색을 입히는 정도가 아니라 창의력을 발휘해서 저렇게 입맛을 다시는 표정, 신발에 VOLVO까지 써넣더라고요. 아재는 딸의 창의력에 또 한번 깜짝 놀라고(팔불출이냐!) ㅎㅎㅎ



신나는 키즈랜드


키즈랜드에는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디폼블럭만들기, 왕젠가, 박스 볼보 자동차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딸도 볼에 귀여운 순로기 페이스 페인팅을 하고, 디폼블럭으로 순로기를 만들었습니다. 순로기에 하트까지 달아줬군요 ㅎㅎ


의외로 왕젠가는 잘 안했어요, 왕젠가는 다른 아이가 싱글플레이를 하고 있길래 찍어주고 ㅎㅎ,


키즈랜드에서 신의 한수는 박스 볼보 자동차 만들기였습니다. 볼보의 후미등, 순록이 얼굴, 창문, 바퀴가 스티커로 되어있어서 나만의 볼보자동차를 만드는 체험입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요, 이게 아이 스스로 만들어서 그런지 애착을 가지더라고요. 물론 두고간 아이들도 있는데, 우리 딸처럼 집에 까지 가지고 간 아이도 꽤 됩니다.


그리고, 이 날이 약간 쌀쌀하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아이들이 고양이처럼 박스에 쏙 들어가서 있으니 바람도 막아주고 나름 아늑한 공간이 되더라고요, 이게 또 왜 신의 한수냐면, 공연할때 딸이 이 박스안에서 얌전히 앉아있거나 누워 있기도 했거든요. 거기 안에서 순로기인형도 가지고 놀고요, 다른 아이들도 그런 경우가 있었고요. 이 박스 볼보 자동차! 정말 좋았습니다.아재가 모델명을 지어주었지요. 볼보 VV57(Volvo Village 5월 7일 생산) ㅎㅎ




부러운 볼보 오너 라운지


볼보 오너로 당첨이 되면 이용할 수 있는 볼보 라운지! 저는 못들어 가쥬?! 아무고토 못하쥬!? 아내명의로 당첨이 되어서 말이쥬!ㅎㅎ 그래도 촬영을 위해 양해를 구하고 잠깐 들어가봤습니다.

볼보 오너 라운지에 입장하면 30cm의 볼보 순로기 큰인형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아! 귀엽네요! ㅠㅠ 그리고, 쿠키와 음료가 무한 보급입니다. 언제든지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이래야 볼보 오너 전용 라운지 답지! 곳곳에는 볼보차량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고요, 스탠딩 테이블에서 음료와 간식을 즐기며 공연도 볼수 있게 해놨습니다. 많은 분들이 볼보 오너 라운지를 즐기시더라고요, 부러웠습니다. (야! 이 행사조차 당첨 안되신 분들도 많어! 감사한줄 알라고! / 아, 네. 그릇쵸. 감지덕지죠..네 ㅠㅠ)



아빠 배고파요


딸이 여러 체험을 하며 에너지를 썼는지 배가 고프다고 하더군요, 아재는 푸드셔틀을 갑니다.

웰컴센터에서 접수를 완료하면 팔찌를 주는데요, 이 팔찌에 푸드츄럭을 1회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붙어있습니다. 전날 행사는 저녁 파트타임으로 진행했고, 시간이 짧은데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 그런지 푸드츄럭 줄이 어마어마 했다고 하는데요, 당일에는 행사시간이 풀타임이라 수요가 분산되서 그런지, 널널했습니다. 


전날 다녀오신 오너님들의 정보 덕분에 아재는 메뉴에 고민을 하지 않았습니다. 닭강정이 괜찮다고 했단 말이지! 닭돌 닭강정!으로 바로 직행! 딸이 무전을 통해 양념닭강정의 오더를 내렸고, 썰 옛썰! 명령을 수행합니다! 그렇게 셔틀 미쑌!~ 콤플리트!




볼보 피크닉 매트 막간 리뷰


우리 가족은 무대 앞쪽 측면에 볼보 피크닉 매트를 깔고 자리잡았는데요볼보 피크닉 매트(이하 돗자리)는 첫인상이 상당히 고급져 보였습니다.

매트의 바닥 부분은 오염물이 쉽게 닦일수 있게 비닐 소재로 처리 되어 있었고요, 윗면은 직물소재로 누빔재봉 처리 되어있어서 피부에 닿아도 불쾌감 없게 처리 되어 있었습니다.


굿즈에 심플하게 볼보 로고 들어가면 그냥 좋쥬! 이거는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나중에 차크닉이나 차박 셋팅할때도 깔아도 될 것 같고요! 죠습니다!



멋진 마술쇼 공연


오후부터 무대에서 마술쇼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술쇼 공연은 언제나 눈이 즐겁죠~^^ 아이들도 항상 좋아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멋진 마술과 퍼포먼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이진규 마술사님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현장에서 시간대 별로 다양한 마술을 선보이셨습니다. 마술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대왕비눗방울 퍼포먼스도 선보이셨습니다.




볼보크루님들 현장 미팅


볼보 크루님들도 많이 오셨습니다. 아마 볼보크루 카페 뿐만 아니라 다른 볼보 카페 회원분들도 많이 오셨을 거라 짐작합니다.


챔피언님께서는 멀리 지방에서 달려오시는 길이라 우리 가족 자리 옆에 자리를 확보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천안주인님도 처음뵈어 인사드렸고요, 거의 행사 끝날 무렵에는 덕사마님도 어렵사리 도착하셔서 잠깐이나마 만나뵙고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툴화니님도 오셨지만, 제가 미처 찾아뵙지 못했습니다. ㅠㅠ 송구합니다. 다음에는 꼭 뵙는걸로!!!


그런데 말입니다..챔피언님은 오너 당첨이 되었었는데요, 팔찌를 보니... 이거이거... 색깔부터 다르고, 혜택의 클라쓰도 크게 차이가 납니다. 스낵쿠폰을 4회나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도 챔피언님 덕분에 볼보 오너 라운지의 음료와 쿠키를 좀더 먹을 수 있었습니다. 챔피언님 챵쓰를 지대로 사용했습니다. 챔피언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특별공연 김태우짱


오후 중반부터 가수 김태우의 특별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김태우는 정말... 크더군요! GOD시절때나 솔로로 활동할때 TV에서 보는 모습은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았던것 같은데, 키와 덩치가 오우야!ㅎㅎㅎ 오랫만에 김태우의 띵곡을 들으니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관람객중에는 김태우 팬클럽 부대가 출격해있었고, 파란색의 응원봉(?)을 흔들며 김태우의 공연에 호응하더라고요. 김.태.우.짱! 하면서요 ㅎㅎ

무대매너도 좋아서 관객들과 호흡하고, 셀카도 찍고요~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이 현장 분위기를 조금이라도 더 체감하시려면, 정말로다가 볼보여정기 유튜브 영상을 보셔야합니다. (이렇게 또 영업을 하고...ㅎㅎ)




볼보오너님 10cm의 기가맥힌 가창력


알고보니 10cm(십센치)도 볼보오너님이시더라고요! 챔피언님도 방송에 10cm가 볼보를 타고 나왔다고 말씀해 주셨었고, 10cm도 중간에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에 TV에 볼보타는 장면 나왔다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왠지 갑자기 내적 친밀감이 확그냥 막그냥 뿜뿜! 


10cm는 공연 시작전에 리허설을 충분히 하면서 발성을 가다듬으며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 본공연에서 노래를 확그냥 막그냥 엄청 잘 부르더군요.(응, 아니야! 원래 잘 부르는 거임ㅎㅎ) 음원보다 오히려 더 현장감이 섞인 라이브의 느낌이 훨씬 좋았습니다. (이것도 볼보여정기 유튜브를 보셔야 합니다. 현장맛!ㅎㅎ) 더 좋았던 부분이 예정보다 더 많이 앵콜송을 풀어내더군요. 덕분에 감미로운 음색에 귀가 호강하며 좋은 날씨에 좋은 노래를 만끽하는 즐거운 경험을 하였습니다.




주제에 경품까지 당첨되길 바란거야? 어?


중간중간 추첨 럭키드로우 경품이 무엇인지 스테프들에게 문의 했지만 알려주지 않더군요. ㅎㅎㅎ 중튀(경품 변변치 않으면 중간에 감)를 방지하려는 목적이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경품은 볼보의 으리으리한 굿즈들이었습니다.

현장에서 번호를 부를때 나오지 않으면 자동 탈락인걸로 해서 추첨을 했는데 꽤 많은 번호가 부재 번호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또 쓰잘데기 없이 희망회로를 막 돌렸다는요.. 저는 68번 덕사마님은 77번, 그중에 저는 볼보왜건(V60, V90말고, 캠핑용 수레 왜건이요 ㅎㅎㅎ)을 가지고 싶었지만, 도재체 왜! 왜건은 당첨되지 않는 것인가! 볼보 왜건은 고사하고 싹다 꽝이었습니다.ㅎㅎㅎ (야, 경품까지 당첨되기 바란거여? 거 욕심이 너무 심한 거 아니오!)




이렇게 주요 행사들이 모두 끝나고 대부분의 관람객들은 귀가를 하셨습니다. 주요 무대행사가 끝나도 부스행사는 밤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렇지만, 부스에는 거의 관람객들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우리딸을 포함하여 몇몇 아이들이 키즈존에서 디폼블럭을 하고 있을 뿐이었죠. 

그리고 잔디 광장에 몇몇 가족분들이 돗자리를 깔고 여운을 만끽하고 계셨습니다. 사람들이 북적이다가 훅 빠지니까 뭔가 황량하고 서글프고 그러더군요... 저도 아쉬운 마음과 여운을 동시에 느끼고 있었습니다.


볼보코리아뿐만 아니라, 규모가 큰 볼보의 메이저 딜러사들도 크고 작은 행사들을 개최합니다. 행사 기획도 잘하는 편이고요(네, 개인적인 늒낌입니다.). 이런것도 다 스웨덴 볼보본사의 경영 정책의 일환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른 국가의 로컬 볼보 딜러사들도 이런류의 행사를 진행하는 걸까요? 인스타그램 보면 각 국가의 볼보 오너님들의 사진을 볼 수 있는데, 이런류의 행사사진을 본적이 없었던거 같기도 하고요...(볼보코리아만 이러는건가!? 뭐 아무튼 죠습니다.)


제가 볼보타면서 지금까지 느끼는 바는 가족적인 행사를 많이 하더라고요. 이번 볼보빌리지 행사를 통해서 기존 볼보 오너님들은 볼보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고, 긴 대기기간을 인고하는 예비오너님들께는 버틸 수 있는 힘을 재충전하고, 볼보를 전혀 몰랐던 분들께는 볼보의 가망고객으로 좀더 들어 수 있게 했을겁니다.


물론, 이번 행사 규모를 보니, 예산을 확그냥 막그냥 퍼붓퍼붓한것 같기는 하지만요. 그만큼 효과는 있었던거 같아요 채소 우리 딸만 봐도요.ㅎㅎ 볼보빌리지 행사에서 우리딸이 순로기 팬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순로기 인형 봐도 별 감흥이 없었던거 같은데, 이제는 순로기가 좋다면서 순로기 인형을 자기 인형 콜렉숀에 등재시키고...(이렇게 아재의 손을 떠나...ㅠㅠ) 순로기 나오는 볼보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재미있게 봅니다. 볼보코리아가 순로기를 메인 캐릭터로 밀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거 같네요. ㅎㅎㅎ 예전부터 귀여운 순록 키링은 볼보 오너님 사이에서 인기가 좋았지요. 이걸 다른 연령층까지 확대시키는 무기가 순로기 캐릭터인것이죠. 이로서 볼보코리아는 잠재고객을 엄청나게 확장했을 겁니다. 이게 또 매출로 돌아오겠죠... ('아빠, 고민하지 말고 볼보사! / 왜? / 응, 그냥 볼보 순로기가 좋아서/ 롸?! 무슨 논리냐!! 그건?)



야! 마무리 단락의 늒낌이 좀 이상허다? 어!? 아 네! 더 이상해지기 전에 마무리를 해야겠군요! 너무 볼보 칭찬이라고요? 그렇다고 저는 볼보로부터 뭐 받은거 하나 없습니다! 네 증말로요! ㅎㅎㅎ 저 봐봐요, 볼보빌리지 응모도 똑 떨어지고, Hej Familj 응모도 똑똑 떨어지고 있;;; ㅠㅠ 제 평소 글 보시면 아실거에요. 칭찬은 포풍같이! 비판은 뼈를치기! (칭찬이 좀 많긴하지 그래도?) 이게 볼보를 좋아하는 팬의 역할 아니겄습니까! ㅎㅎㅎ



항상 선 안전운행 후 즐볼라하시고요, 볼보차량의 인수를 인고하시는 예비오너님께서는 승리의 인수날까지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긴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이 볼보차는 딸껍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