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타재 Dec 15. 2023

볼보 달력 11월-볼보때문에 알게 된 음향 브랜드

Bowers & Wilkins 스피커 때문에 볼보차를 산다?

이런... 11월의 볼보달력을 빼먹었군요... 12월 볼보 달력 글을 쓰고, 저의 볼보달력 브런치 매거진이 1월부터 12월까지 다 수록된 것을 감상하려다가.... 11월이 빠진 것을 보고 '에?? 내가 11월을 안썼나' 하고 당황을 하게된 ㅎㅎㅎ 뭐, 제 글을 열열하게 기다리고 읽으시는 분이 얼마나 되실지는 모르겠지만서도... '아, 이건 아니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역주행으로 볼보 달력 11월 이야기를 뒤늦게 끼워넣습니다. 


볼보달력 11월의 이미지는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입니다. 최상위 트림 볼보 차량의 실내를 볼때 오레포스 크라스탈 기어봉과 함께 단연 인상깊게 들어오는 요소중에 하나가 이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죠.


볼보의 음향 경험은 한마디로 '끝내줍니다!' 이는 자타가 인정하는 볼보 차량의 베오베(베스트 오브 베스트) 장점입니다.  그런면에서 저는.... 항상 부럽기도 한 요소죠. 저는 XC60 R디자인 트림이라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 되어 있거든요. 막귀인 저도 바월스앤 윌킨스와 하만카돈의 음질의 격차가 확연하게 체감됩니다.  이는 다른 볼보차량을 시승도 해보고, 예전에 콘텐츠로 언급한 볼튠님의 XC40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 시공을 통해서 그 차이를 느껴본적이 있습니다. 


볼튠님의 말에 좀 양념을 쳐서 표현하자면... 


"하만카돈이 마치 사운드에 랩을 씌워서 뭔가 걸러지고 답답한 느낌의 사운드라면, 바월스앤윌킨스는 그 랩이 제거되어 뻥뚤리고 청명하며 풍부한 느낌을 주는 사운드"

  

라고 하시더군요, 뭐!? 하만카돈이!! 하만카돈이 답답한 사운드라고?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들어보면 진짜 그래요..ㅎㅎㅎ 하만카돈이 의문의 1패도아니고 명백한 1패를 당했는데요... 하만카돈도 그 자체로는 매우 훌륭한 사운드이지만... 스피커 하드웨어의 퀄리티와 탑재개수가 이미... 패할수 밖에 없는 '운명의 데스티니'입니다. 


 자, 그럼 달력의 이미지 그 잡채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요? 

볼보달력에 있는 스피커 이미지는 바월스 앤 윌킨스의 여러개의 스피커중 트위터 스피커입니다. 

볼튠님은 이걸 '면도기'라고 하더군요 ㅎㅎㅎㅎ 그러고 보니 , 우리 아버지때 쓰시던 고전 전기 면도기의 날부분 필터와 싱크로율이 97.3% 정도 됩니다. ㅎㅎㅎㅎ 수염을 대면 마치 깍일것 같은...ㅎㅎㅎ

그런데 말입니다!...이 면도기 같은 스피커가 갬성넘치는 악세서리로 꾸밀 수 있다는 거, 왠만한 볼보 오너님이라면 아실겁니다! (네? 뭐라구요? 아직 모르고 계셨다고요? 그럼 이제부터라도 ㅎㅎ) 



그리고 여기에 별도로 엠비언트 튜닝도 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볼보 차주분들은 볼튠샵으로 연락을(영업한다? 어?!)


ㅎㅎ 암튼,  볼보차량의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는 이렇게 청각적인 갬성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갬성도 뿜뿜할수 있다는 것이 참 죠습니다! 로 급 마무리! ㅎㅎㅎ 


볼보차량의 바월스앤윌킨스 사운드가 궁금하시면 일단 한번  시승신청이나 전시장에 가셔서 그 '늒낌'을 '늒껴'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선 안전운행 후 즐볼라하시구요. 볼보차량의 인수를 인고하시는 예비오너님께서는 승리의 인수날까지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볼보 달력 12월 멋진 설경속 V90CC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