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보자동차코리아 Aug 11. 2022

"전문 테크니션 탄생"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수료

어느 때보다 더웠던 지난 7월, 뜨거운 열정을 가진 12명의 학생이 볼보의 평택 트레이닝 센터를 찾았습니다. 볼보자동차의 전문 테크니션 양성 프로그램인 '볼보 어프렌티스 프로그램(2022 Volvo Cars apprentice training program)' 4기에 참여하기 위해서인데요. 4주간의 훈련을 받고 볼보 테크니션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이들이 지난 2일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로 벌써 4회를 맞이한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볼보자동차만의 체계화된 교육과 현장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로컬프로그램입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에 발맞춰 스웨디시 프리미엄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테크니션 인재 육성과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4월부터 전국 7개 대학의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12명의 수련생을 선발했습니다. 이들은 7월 4일부터 4주간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안전을 핵심 가치로 한 볼보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안전 기술, 파워트레인, 섀시, 전기/전장 시스템 등 차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았습니다.  



또 볼보는 첨단 진단 장비를 이용해서 차량 수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에 맞춰 장비 사용법과 최근 진화하는 전동화 및 인텔리세이프 시스템을 통한 안전 기술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했습니다. 볼보에서 전문 테크니션으로 일하게 되면 차량을 담당하는 전문 정비사가 직접 고객을 응대해야 하기에 고객 응대에 대한 수업을 듣는 등 볼보의 정식 테크니션 교육프로그램을 모두 거쳤습니다.  



볼보는 수련생들이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 기간 동안 제공되는 유니폼과 교육비, 숙식, 교육훈련 수당 등을 지원했는데요. 그 결과 12명의 수련생 모두 교육을 완벽하게 이수하고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분류된 '볼보 인증 레벨1'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제 12명의 수련생은 오는 8월부터 6개월간 볼보의 전국 11개 서비스센터에서 현장 실습과 인턴 과정을 거친 후 내년 3월부터 정규직으로 채용돼 정식 테크니션으로 근무할 예정입니다.



볼보자동차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외적 성장은 물론 글로벌 전동화 전략을 뒷받침 하기 위해 서비스 수용 능력과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스웨디시 브랜드 가치를 전파할 새로운 12명의 테크니션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