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보자동차코리아 Feb 14. 2023

“고객님이 직접 평가해 주세요!”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평가단’통해 올해도 서비스 1위 정조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달 17일까지 고객 평가단을 모집합니다.





평가단 모집 대상은 볼보자동차 공식 딜러사를 통해 신차를 구입한 지 6개월이 지난 고객, 또는 과거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경험이 있으며 오는 3~5월 중 정기점검을 목적으로 분당 판교, 동대문, 문래, 수원, 광주, 해운대, 대구 서비스센터 중 한 곳을 방문할 예정인 고객입니다. 





고객 평가단 지원은 ‘헤이 볼보’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선정 대상자는 오는 3월 초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모니터링 평가 진행을 위한 사전 교육과 함께 평가단 온라인 발대식(4월), 서비스센터 방문 및 모니터링 평가(4월), 좌담회(5월), 온라인 해단식(7월) 순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평가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전용 굿즈와 소정의 사례비 등 혜택도 함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10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던 볼보자동차코리아. 지난해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의 ‘2022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TGR) 1위와 A/S 만족도에서 공동 1위에 올라 2관왕을 차지했는데요. 특히, A/S 만족도 점수 846점은 수입차와 국산차를 모두 포함한 최고점이었습니다.





당시 A/S 만족도 조사는 공식 서비스센터와 협력 정비 업체 이용 경험이 있는 3만 1220 명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습니다. 고객 여러분이 직접 뽑은 결과인 만큼, 볼보자동차코리아에게 그 의미가 정말 남달랐는데요.





그 배경에는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가 있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을 위한 ‘최초’의 정책을 연이어 펼친 바 있는데요. 2015년 수입차 업계에서 가장 긴 5년 또는 10만km의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를 도입했고, 2016년에는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최초로 도입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9년에는 아시아 최초로 서비스 통합 브랜드인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를 런칭하고, 업계 최초로 레몬법을 도입해 화제가 되었죠. 2020년에는 평생 부품 보증 제도를, 2021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전압 배터리 무상 보증을 확대 적용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두고, 볼보자동차의 CCO 겸 부사장인 비에른 앤월(Bjorn Anwall)은 ‘한국 팀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한국 시장의 고객 서비스를 치켜세우기도 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스웨디시 럭셔리’의 접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가단분들의 목소리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서비스 부문을 더욱 개선하고, 2023년에도 서비스 만족 1등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