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보자동차코리아 Aug 01. 2023

고물가 부담된다면, 유럽 부럽지 않은 국내 이색 휴가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제한도 끝났고, 어디든 훌쩍 떠나고 싶은데요! 하지만 마음 먹은 것과 달리 텅 빈 통장에 한숨만 깊어지는 요즘입니다.





이달 13일 온라인 리서치 전문기관 피앰아이가 전국 만 20세에서 69세 사이 성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0%가 ‘아직까지 여름 휴가 계획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이들 중 34.8%는 ‘비용 부담’을 그 이유로 선택했다는 점에서 최근 고물가로 인한 고충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이른바 ‘세이브케이션’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세이브케이션은 절약한다는 의미의 ‘세이브(Save)’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인데요. 가성비에 집중한 여행을 말합니다. 올 여름, 고물가에 해외여행을 포기한 이들을 위해 이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알아봤습니다.




# 유럽 정원을 옮겨놓다 - 파주 벽초지수목원


출처 : 벽초지수목원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벽초지수목원 공식 홈페이지


파란 하늘과 푸른 들판, 화사한 정원이 있는 곳, 바로 파주 벽초지수목원입니다. 벽초지수목원은 27개 컨셉의 다양한 정원들을 갖추고 있는데요. 




출처 : 벽초지수목원 공식 홈페이지


17세기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서관에 지어진 ‘말리성의 문’을 재현한 곳을 통과하면 유럽의 미술관에서 볼 수 있을 법한 조각상과 커다란 분수가 관람객들을 맞이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이국적인 녹음을 만끽하러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독일식 주택과 먹거리까지, 한국 속 작은 독일 - 남해 독일마을


출처 : 남해 독일 마을 공식 홈페이지


경남 남해에는 빨간 지붕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마을이 있습니다. 1960년대 독일에 파견됐던 광부와 간호사들이 다시 한국에 정착해서 만든 ‘독일마을’인데요. 독일의 한적한 교외 마을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출처 : 남해 독일 마을 공식 홈페이지


특히, 맥주부터 커리부어스트, 슈니첼, 슈바인학센 등 독일에 가지 않아도 현지 음식들을 즐길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남해에는 다랭이마을과 보리암 등 자연경관이 뛰어난 관광지가 많으니 차를 타고 같이 돌아봐도 좋겠습니다.




# 고요한 자연을 만끽하다 -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출처 :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는 충북 옥천으로 떠나볼까요? 충북 옥천의 수생식물학습원은 국내에서 세 번째로 큰 대청호에 위치한 정원으로, 500여 종의 수생식물이 재배 및 전시되고 있습니다.




출처 :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공식 홈페이지


특히 비가 내리는 날에는 물안개가 피어올라 한층 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이곳은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예약 후 방문하셔서 고요한 자연을 느껴보세요. 




# 이탈리아 떠오르는 인증샷 핫플! - 안성 팜랜드


출처 : 안성 팜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팜랜드가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팜랜드 내 블루애로우 가로수길 때문입니다. 이 길이 마치 이탈리아 토스카나를 연상시킨다고 해 이른바 ‘팜스카나’로 불리고 있다고 해요. 




출처 : 안성 팜랜드 공식 홈페이지


팜랜드 안의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고, 양떼놀이와 같은 이색적인 공연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3,000원으로, 올해 토끼띠인 방문객은 무료 입장이 가능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입니다.





차 타고 훌쩍 떠날 수 있는 국내의 이색적인 여행지 리스트, 어떠셨나요? 비싸고 화려한 곳이 아니더라도 소중한 사람과 함께한다면 얼마든지 의미있고 근사한 순간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잠시 일상을 내려놓고 즐거운 여정을 떠나실 수 있기를 볼보자동차가 응원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