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보자동차코리아 Aug 04. 2023

24년식 볼보 인포테인먼트, 업데이트로 더욱 강력해진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21년, 국내 최초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탑재한 XC60을 선보였습니다. 국내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위해 무려 30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혀 화제가 됐는데요. 이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2024년식 볼보자동차 신차에서 한층 더 똑똑해진 기능으로 찾아옵니다.





차세대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보다 개인화된 이동이 가능해졌다는 겁니다. 볼보자동차에 내장된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이전에도 평균 96% 이상의 한국어 인식률을 바탕으로 다양한 명령어 수행과 편의 기능을 제공해 왔는데요. 업데이트 이후 보다 섬세하고 취향에 딱 맞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개인화 루틴 설정’ 등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아리아에게 “출근할게”라고 말하면, 미리 설정해놓은 루틴에 따라 목적지를 회사로 설정하고, 출근길에 즐겨듣는 음악을 재생하는 등 하나의 명령어에 여러 루틴을 세팅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여기에 요일이나 시간대에 따라 운전자가 선호하는 목적지나 즐겨찾기 경로를 자동으로 제안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구글 캘린더와 연동해 일정이나 날씨 등을 안내해 주는 ‘데일리 브리핑’ 기능도 있어 개인 일정 관리까지 차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다양해졌어요. 먼저 기존에 제공되던 음악 서비스 플로(FLO) 외에도 멜론(Melon)을 이용할 수 있어 선호도에 따른 음악 앱 선택이 가능합니다. 티맵 스토어를 통해서 OTT 서비스인 웨이브(Wavve)*를 비롯해 뉴스와 웹 브라우저, 오디오북 등 다양한 앱을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티맵 내비게이션도 더욱 고도화됐습니다. 이번 TMAP 내비게이션은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시간 신호 정보와 잔여 신호 시간, 적정 교차로 통과 속도 등의 정보를 추가로 지원해요.** 신호를 통과하기 위해 무리한 과속을 할 필요가 없으니, 보다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겠습니다. 





운전자의 주행 이력을 파악해 운전 점수를 매기는 ‘티맵 운전습관’ 점수도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티맵 운전점수를 일정 이상으로 유지하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여기에 전기차 오너들을 위한 ‘EV HOT KEY’ 기능까지 추가됐어요. 가까운 충전소 내 이용할 수 있는 충전기 수와 충전소로 향하는 차량 대수, 충전소 컨디션 사진 등 실시간 충전소 정보를 제공해 충전 헛걸음을 사전에 방지해 줍니다. 





거기다 차 안에서 충전 및 주유 결제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기능도 연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는 정말 편리할 것 같네요. 





이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2024년식 신형 모델뿐 아니라, iCUP이 내장된 볼보자동차 전 차종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최신 디지털 커넥티비티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안전은 물론, 맞춤형 서비스와 풍성한 엔터테인먼트까지. 라이프스타일의 동반자로 거듭나는 볼보자동차의 진화를 기대해주세요!



*: 연내 순차 업데이트 예정

**: 서울시내 도심에서 제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