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보자동차코리아 Nov 15. 2023

볼보 전기차 EX30, 보조금 100% 받고 국내 상륙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 볼보의 새로운 순수 전기 SUV, ‘Volvo EX30’이 오는 28일 국내 공식 출시됩니다.





지난 6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EX30은 볼보가 꿈꾸는 전기차의 미래를 담고 있는 모델입니다. 볼보 최초의 소형 전기 SUV이자 ‘작지만 강한’ 막내의 반란은 작은 체구에도 상위 모델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간직한 채로 완성됐습니다.





특히 전동화 시대를 상징하는 볼보의 새 마스크와 혁신적인 공간 설계, 독특한 아이디어로 완성된 스마트 수납 기술,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한 첨단 커넥티비티 기능 등을 모두 갖추고 있죠.





전 세계 시장에 판매될 EX30은 배터리 용량, 모터 출력 등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이 존재합니다. 이 가운데 국내 소개될 EX30은 후륜 기반의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레인지(Single Motor Extended Range)로 출시가 확정됐습니다.





후륜구동 방식으로 작동되는 시스템 출력 268마력의 전기모터는 일상뿐 아니라 다이내믹한 주행에서도 발군의 능력을 발휘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배터리는 69kWh 용량의 NMC(니켈·망간·코발트)로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을 달릴 수 있죠.





전기차 구매에 가장 중요한 1순위. 바로 가격 경쟁력이죠.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EX30의 국내 판매 가격을 전기차 보조금 100% 구간으로 책정할 계획입니다. 손에 닿을 수 있는 합리적인 방식을 통해 전기차 보급과 프리미엄의 대중화를 이루겠다는 과감한 결단입니다.





작지만 강한, 프리미엄 전기 SUV를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새롭게 출시될 Volvo EX30을 놓치지 말아 주세요. EX30의 1차 사전 예약은 오는 28일 13시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가장 ‘볼보다운’ 전기차, EX3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