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보자동차코리아 May 30. 2024

10년 동안 서비스센터를 세 배 늘린 볼보


새 차를 구입하는 순간은 언제나 특별합니다. 많은 고민을 필요로 하는 만큼 설렘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죠. 수만 가지의 부품으로 완성된 새로운 파트너에게는 꾸준한 관리도 필수입니다. 서비스센터와 같은 사후관리에 많은 브랜드들의 투자가 이어지는 이유이기도 하죠.





이제는 당당히 수입차 판매 TOP4 위치에 오른 볼보자동차도 예외는 아닙니다. 지난 10년간 꾸준한 성장을 통해 입지를 다져온 만큼 판매 볼륨뿐 아니라 확실한 서비스만족도(AS) 향상을 위해 투자의 결실을 맺고 있는 중입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4월 국내 수입차 브랜드 중 월 1천대 이상 판매를 기록한 브랜드는 볼보를 포함해 단 4곳뿐이었습니다. 진입장벽이 높은 국내 수입차 환경에서 이제는 당당히 메이저 브랜드로 우뚝 솟은 볼보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수치였죠.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친 비결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꼽을 수 있습니다. 수입차 선택의 가장 큰 걸림돌인 전시장 네트워크와 서비스센터 규모를 매년 꾸준히 증가시킨 결과였죠. 볼보는 2013년 11개 규모였던 전시장을 2024년 현재 38개로 늘리고, 서비스센터 또한 12곳에서 37곳으로 3배 이상 증설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습니다. 올해에도 하남, 군산 등 2곳의 볼보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개소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특히 볼보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동시에 늘리는 균형잡힌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 중심의 확대가 아닌 각 거점도시마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확대하는 방식을 통해 지방에서도 불편함 없이 차량을 운행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으로 꼽히고 있죠.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컨슈머인사이트 서비스만족도(AS) 조사에서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라는 결과로도 증명됐습니다.





볼보의 투자는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다양한 신차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면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양적 성장과 내실있는 성장을 함께 이어갈 계획입니다. 오랜 시간 함께할 때 가치가 빛나는 볼보의 내일을 기대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시승기]차를 딱 한 대만 고르라면 볼보XC90 B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