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구매한다는 것은 하나의 상품을 구매하는 단순한 의미에 그치지 않습니다. 처음 브랜드와 제품을 만나 친밀한 관계를 맺어가는 단계부터 오랜 시간을 안전하게 함께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적인 관리까지, 긴 시간에 걸친 다양한 서비스까지 포함되어있지요.
이번 소식은 볼보자동차의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지난해 많은 분들께서 볼보자동차를 찾아주셨습니다. 이에 힘입어 10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이라는 국내 수입차 시장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기도 했는데요. 볼보자동차는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고객 여러분께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존의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습니다. 워크베이 수를 대폭 늘리고 더욱 정교하고 복잡한 사고 수리를 담당할 수 있도록 개선한 점이 특징이죠.
판교 서비스센터는 총 연면적 603평에 4층(지하 1층 및 지상 3층) 규모로, 9개 워크베이(지하 1층 5개, 지상 1층 4개)를 구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1일 평균 일반정비 최대 40대, 사고수리는 월 최대 180대까지 처리가 가능하죠. 공간이 더욱 넓어진 만큼 정비 범위도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지하 1층에는 일반 경정비 외에 판금베이 2개와 샌딩룸 2개를 구비했습니다. 덕분에 해당 지역 최초로 도장 및 판금 등 사고 수리가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볼보자동차 서비스센터 인력 교육 프로그램(VCPA)을 이수한 테크니션이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통해 예약부터 수리, 정비, 사후관리까지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인근에 위치한 볼보 분당 판교 전시장과 연계해 신차 출고 고객 대상으로 출고 전 차량 점검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2층과 3층은 사무실과 고객 라운지로, 갈색톤의 원목 소재와 따뜻한 조명으로 북유럽 감성으로 꾸며져 차량 정비를 받는 동안 고객이 편히 대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고객이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업계 최장 수준의 보증 기관과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를 소유하는 기간 더욱 안심하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기본 보증 기간 5년 또는 10만km, 고전압 배터리 8년 또는 16만km를 제공합니다. 또 출고 이후 5년 또는 10만km까지 긴급출동 서비스 기간과 Free Maintenance Coupon,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다양한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유상으로 진행된 수리에 대해 평생 부품 보증을 제공합니다.
볼보자동차의 서비스센터는 전국 31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성수, 영등포 문래, 동대문 등 서울에 8곳이 있고요. 인천, 수원, 분당, 일산 등 인천・경기 지역에도 9개 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이 밖에 지방 도시에는 강원도 원주를 비롯해 충청도 천안・대전, 전라도 전주・광주・순천, 경상도 대구・창원・부산・포항・울산・김해 등 13곳을 비롯해 지난해 5월에는 제주에도 공식 서비스센터를 열어 운영 중입니다.
분당 판교 서비스센터에 이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전국 어디서든 차별화된 스웨디시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