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박 SUBAG Jan 30. 2022

혼자 하는 어떤 것

커피, 업무, 식사, 관람.


요즘은 카페를 가는 목적이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도 아니고

친구와 수다를 떨기 위해서도 아니고

'인테리어'를 경험하기 위해 가는듯 하다.


요즘 유행하는 인테리어를 확인하고 싶다면

대여 스튜디오나 신상 카페를 찾아가면 알 수 있을 만큼

카페에서 인테리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아졌다.


또 하나의 흐름을 느끼는 것은

다중 문화 시설과 비슷한 용도의 카페가

점차 늘어나는 듯 하다.


플라워 카페, 북카페 등

예전에는 비주류였던 카페의 형태가

점점 주류 형태로 자리잡는듯 하다.


커피만 마시고 나오는 것이 아닌

책을 읽고, 꽃을 사고

쓸모 없지만 예쁜 물품을 산다.


그 중에서도 마음에 드는 카페 문화가 있다면

'혼자'가는 것이 참으로 자연스러워졌다는 것.

스타벅스가 아닌 다른 신상 카페를

혼자 방문하는 것이

더 이상 이상하지 않은 그림이 되었다.


나 같은 혼자 살기 달인들에게는

꽤나 좋은 현상이다.




평소에 잘 쓰지 않던 색조합을 사용해보고 싶었다.

요즘 새로운 카페에 들어가면 자료수집을 위해 사진을 찍는다.

신기하게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사진으로만 카페를 접하면

특별한 감흥이 오지 않는다.

그보다 덜한 디자인의 카페라도 직접 방문했을 때

내가 그리고 싶은 어떤 이미지가 떠오른다.

카페에서 나오는 음악, 커피의 맛, 

주인장의 첫인상, 냄새, 소음의 정도 등등.

다양한 감각으로 그 공간을 기억하기 때문인지 몰라도

그리는 데 더 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이 가고 싶은 요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