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Nov 25. 2019

우리가 원하는 예쁜전원주택 E01

2019년 한글주택에서 인기가 많았던 주택 어떤 사례들일까요?

한글주택의 홈페이지, 블로그 등에서 관심이 높았던 예쁜전원주택을 소개하려 합니다. 오늘 보시는 글에서 예비건축주님께서 찜해둔 주택이 있지는 생각하시면서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제주도에 시공된 수익형 구조
다가구주택 [72.61PY]

이 사례는 제주도에 시공된 사례로 수익형구조인 다가구주택입니다. 외관으로 보았을 떄에는 단순히 예쁜전원주택처럼 보여지지만 두 가구가 머무를 수 있는 수익형 주택이지요. 하얀 스타코플렉스와 벽돌마감으로 청량감과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해 주고 있어 제주도 풍경과 잘 어우러지는 모습으로 공실없는 다가구주택으로 자맂바을 것 같습니다. 


뒷 편으로는 마당을 대신하는 중정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외부 공기를 마실 수 있으면서도 외부공간이지요.


단층 집은 화이트톤 벽지와 높은 천정으로 보다 더 넓어보이는 내부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바람이 많은 제주도의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바람이 순환 할 수 있도록 창문을 많이 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층 집 주택 외관에서 보았던 중정은 바로 1층과 연결된답니다. 중정을 통한 외부 활동은 물론이며, 중정을 통해 집 내부로 들어와 밝은 기운이 감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복층집의 2층 전경입니다. 복도를 통해 개인 공간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개인공간은 야외 테라스와 연결되는데요, 아늑한 공간이지만 제주도의 주변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경기도 콘크리트 전원주택
고요함을 그려낸 집 [33.93PY]

여유로움, 고즈넉함이 느껴지는 주택입니다. 약 34평으로 시공되었으며, 큰 창호와 테라스가 있어 외부와의 소통을 즐길 수 있는 주택입니다. 외관은 컬러의 대비로 밋밋함을 없앴으며, 형태는 두 매스가 'ㄱ'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느낌의 전원주택으로 시공되었으며, 어떠한 가구를 두어도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랍니다. 계단실은 조명으로 분위기르 더해줍니다. 1층만 거실이 있는 것이 아닌 2층에도 거실을 두어 어디에서든 가족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경기도 콘크리트 전원주택
상상 속 예쁜전원주택 그대로 [30PY]


혹시 예쁜전원주택을 상상했을 때, 이런 외관을 더올리지 않으셨나요? 푸른 잔디가 있는 마당이 있으면서 화목함이 느껴지는 박공지붕 형태의 주택. 지금 보여드는 주택이 딱 그런 주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클래식하면서도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택 내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시공된 사례입니다. 1층은 거실과 주방의 동선을 간결하게 하여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 두 공간에는 마당에서 비추는 햇살이 스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2층에 위치한 침실은 지붕의 형태가 보여져 개성있는 침실이 완성되었습니다.



여기까지 한글주택의 예쁜전원주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주택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앞으로 예쁜주택들을 자주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약속드리겠습니다!


한글주택의 예쁜전원주택 시공,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무료상담 신청하세요!

http://bit.ly/2KEn19R

매거진의 이전글 노출콘크리트 전원주택 - 전라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