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Apr 24. 2020

웅장함이 느껴지는 30평 단독주택

오늘 소개할 주택은 경상도에 시공된 웅장함이 느껴지는 주택입니다. 실제 평수보다 훨씬 더 웅장함이 느껴지는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의 외부, 내부로 시공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웅장함이 느껴지는
30평 단독주택

[건축정보]

대지위치 경상북도 예천

건축공법 노출 콘크리트

건축규모 2층

총 평수 38.79PY

1층 평수 22.79PY

2층 평수 15.68PY


주택을 보셨을 때 이 주택이 몇 평처럼 보이셨나요? 이 주택은 경상북도에 약 39평으로 시공된 2층 규모의 노출콘크리트 단독주택입니다. 외관을 보시면 웅장함이 느껴지는 주택이지요. 또한 해당 주택은 한글주택의 본연의 주택 스타일을 담고 있는데요, 2층의 테라스에 한글의 자음 'ㄷ' 를 보시면 한글주택만의 특색있는 주택 외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테라스 부분은 징크와 목재로 시공하여 다채로운 느낌을 주지요.


1층

거실과 주방은 간결한 동선으로 셀계/시공했습니다. 아주 큰 형태의 거실과 주방은 아니지만 해당 주택의 평수에 알맞게 데드스페이스 없이 잘 시공되었지요.인테리어는 건축주님의 취향이 담긴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되었습니다.


해당 단독주택은 자투리 공간까지 활용하였는데요, 계단의 하단부는 별도의 수납장을 둘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긴 복도는 단순히 복도로 두는 것이 아닌 조명과 액자로 갤러리 느낌을 주었습니다. 분위기 있는 작은 갤러리가 보이시나요?


2층

2층의 계단실 또한 앞서 보셨던 갤러리 느낌처럼 분위기 있는 느낌으로 시공되었습니다.


2층에 오르자마자 보이는 건식/습식 형태의 욕실 그리고 드레스룸/가족실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까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실과 연결된 넓은 야외 테라스, 아늑한 침실이지만 테라스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 야외활동, 조망, 공기순환 등에 모두 누리실 수 있겠습니다.


도면
1층 도면
2층 도면

오늘은 경상도에 시공된 노출콘크리트 주택을 알아보았습니다. 자투리 공간까지 잘 살려내어 건축주님의 취향에 맞는 공간들로만 구성이 된 사례인데요, 혹시 30-40평대 단독주택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소개드린 웅장함이 느껴지는 단독주택은 어떠실까요?


상담 신청하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예쁜 상가주택시공으로 수익창출 :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