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Sep 03. 2020

용인전원주택 30평태 콘크리트 시공 현장

오늘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전원주택 시공현장을 소개드리려 합니다. 36평, 2층규모로 많은 분들께서 선호하시는 규모이기 때문에 앞으로 전원주택을 시공하려 하시는 분들은 오늘 소개하는 현장도 눈여겨 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입체감이 느껴지는 30평대 콘크리트
용인 전원주택 시공현장

■기획설

건축위치 경기도 용인시 /건축공법 콘크리트 / 건축규모 2층 / 총 평수 121.03㎡ (36.61py) / 1층평수 67.80㎡ (20.51py) / 2층평수 53.23㎡ (16.1py)


해당 사례는 용인 전원주택 시공 현장인데요, 36평, 2층으로 계획하여 게획하였습니다. 구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층은 마당과의 연결성이 도드라지며, 다용도실은 뒷 마당과 연결되어 더욱 편리한 동선을 그려냈습니다. 또한 2층은 테라스의 형태가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주택 외관이 1층과 동일한 매스가 아닌 테라스와 연결되는 매스가 주택의 정면이 아닌 다른 방향을 바라보고 있어 특별하면서도 입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초공사

주택이 시공될 대지 위에 주택을 지지해줄 바닥면에 기초 콘크리트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작업은 콘크리트주택, 목조주택 모두 필수로 진행하는 작업입니다.


골조작업

본격적인 골조작업이 진행되기 전 비계를 설치하게 됩니다. 비계는 주택의 2층, 옥상 부분처럼 높은 곳을 시공을 할 때에 작업자가 밟고 올라갈 수 있는 지지대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비계 안쪽으로 주택의 벽체가 될 곳에 거푸집을 설치하여 콘크리트 벽체를 만드는 작업이 진행되지요.


그리고 거푸집을 해체하면 콘크리트 벽체가 보여지는데요, 주택의 형태가 이제는 확연히 보여지겠지요. 하지만 아직 많은 작업이 남아 있다는 사실! 그리고 아직까지는 주택 외관의 작업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비계는 해체하지 않습니다.


외장공사

해당 용인 전원주택의 외관은 스타코플렉스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타코플렉스는 신축성이 좋은 자재이면서 단열 효과도 있어 많이들 선호하시는 자재이지요. 마감이 완료되니 훨씬 더 멀끔한 모습의 외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장공사

내부 바닥의 몰달 방통 작업 및 미장 작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우리나라는 바닥 난방이 주 난방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작업입니다.


내부 목공사 작업은 굉장히 많은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내부 단열재 취부는 물론이며, 조명이 들어갈 위치에 정확히 타공 후 설치하는 것까지 말이지요. 현재는 모든 인테리어가 완료되었으며, 준공청소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외관 작업이 모두 완료된 이후에 비계를 해체하게 됩니다. 해체를 하니 주택의 입체적인 외관의 느낌이 확살아나지 않나요? 대략적인 주택의 외관, 내부의 모습이 나타났네요! 앞으로는 예쁜전원주택으로 꾸며질 일들만 남았는데요, 앞으로가 더더욱 기대되는 용인 전원주택 현장이었습니다.



오늘은 용인에 위치한 전원주택 현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생각하신 주택이 30평대 주택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주택처럼 시공하는 것은 어떠실까요?


종합건설 한글주택은 건축주님의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춘 주택을 시공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딱 맞는 집을 시공하고자 하신다면 지금 바로 무료상담 신청하세요!


무료상담 신청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