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Oct 27. 2020

입체감이 느껴지는 30평 예쁜전원주택 설계사례

안녕하세요, 한글주택입니다.

오늘 소개할 설계사례는 한글주택의 대표 모델인 '발트하임' 스타일을 본따 만든 주택입니다. 웅장함은 그대로 살려내고 규모, 자재 등으로 금액이 절감될 수 있도록 한 30평 전원주택 설계사례입니다.

혹시 발트하임 주택이 궁금하시다면?

[설계정보]

설계공법 콘크리트

설계규모 2층

총 면적 116.93㎡ (35.5PY)

지상 1층 67.80㎡ (20.5PY)

지상 2층 49.13㎡ (14.86PY)


2층 규모의 콘크리트 주택으로 설계된 이 예쁜전원주택 설계사례는 독특한 2층 테라스가 가장 눈에 띄는데요, 테라스의 방향이 정면이 아닌 살짝 옆으로 빠지게 하여 입체감이 느껴지는 모습인데요, 실제로 각도에 따라서 조망이 달라지기 때문에 집 내부에서도 다채로운 조망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1층마당 - 내부 연결이 좋아 전원생활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주택의 주된 외장재는 스타코플렉스인데요, 스타코플렉스는 단열효과까지 있는 외장재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자재입니다. 또한 다른 방향을 주시하는 2층의 테라스는 목재로 마감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주변 자연과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외에도 2층의 중앙. 사이드 쪽으로 추가 야외 테라스가 있어 모든 공간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가족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가족공용공간, 거실-주방은 동선이 짧아 가족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것 같은데요, 거실과 주방의 앞 쪽으로는 데크와 마당이 있어 날씨가 좋을 때에는 바베큐파티, 티타임 등을 얼마든지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 1층은 현관을 우측으로 안방 및 드레스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2층은 개인 공간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침실 2개와 서재, 그리고 3개의 테라스가 자리하고 있어 2층에서도 야외를 마음껏 누릴 수 있겠지요! 그리고 주택의 외관에서 보았던 다른 방향의 조망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에는 서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밝은 채광이 드는 곳에서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늘은 한글주택에서 설계한 발트하임 스타일의 30평 예쁜전원주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입체감이 느껴져 다른 주택과 차별되는 설계 사례였는데요, 혹시 오늘 소개한 예쁜전원주택 설계사례의 시공 견적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무료상담 신청하세요!

무료상담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30평 전원주택, 카페같은 힐링 공간 설계사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