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협소주택 집짓기 사례를 통해 건축을 알아보자!

by 한글주택

안녕하세요 한글주택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해외 건축사례는 일본에 위치한 협소주택입니다. 일본은 기온의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지역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건축의 형태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지방에는 이중창을 설치해 단열에 중점을 두고, 고온다습한 기온을 가진 지역은 태풍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창을 크게 만듭니다. 지역에 따라 집짓기의 특징은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공통됨을 살펴보면 주택의 규모가 작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일본의 협소 주택을 통해 더욱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본의 집짓기 , 그 특징은 무엇일까?
ⓒ Archdaily

일본의 경우 대도시권의 땅값이 비싸기 때문에 좁은 집 밖에 가질 수 없는 주택난을 겪고 있는데요. 환경에 맞게 좁은 대지의 공간을 최대로 활용하는 특징을 가진 협소주택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집짓기의 경우 31.46평의 규모로 이루어진 복층주택으로 화이트 외관과 사선 지붕으로 포인트를 주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1층에는 필로티 구조를 사용하여 주차공간을 구성하여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였습니다.

브6.jpg ⓒ Archdaily
브5.jpg ⓒ Archdaily

협소주택의 내부는 우드톤의 가구와 화이트톤의 인테리어로 현대적인 실내가 연출되었습니다. 바닥과 책상 또는 가구들이 평평한 표면을 유지하고 있어 통일감이 있어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바닥과 층을 반층씩 어긋나게 설계하는 건축방식인 '스킵플로어'구조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스킵플로어는 가족 구성원의 생활 동선을 고려하여 상황에 맞게 설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3.jpg ⓒ Archdaily


ⓒ Archdaily

단독주택의 특징은 건축주의 의견이 반영된 디자인으로 건축을 할 수 있는 점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일본 단독주택의 경우, 전체적으로 환하고 밝은 인테리어로 공간의 답답함을 해소하였고 간결한 동선이 가능한 설계로 활용도 높은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협소주택'은 좁은 면적을 최대화한 주택이기에 도심 주택가 사이에 시공하여 단독주택의 편안함과 생활의 편리성까지 갖출 수 있어 한국에서도 주목받는 건축 공법 중 하나인데요. 시공비를 생각했을 때 넓고 큰 면적의 단독주택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건축 가격이 장점이지만, 체계적이고 구체화 설계와 불편함이 없는 완벽한 시공을 위해서는 원활한 집짓기를 위해 서는 협소주택 경험이 있는 전문화된 시공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해외주택의 사례 어떠셨나요? 전원주택부터 협소주택까지 본인에 상황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디자인의 주택의 매력은 각각의 매력과 다양함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글주택은 원자재 상승으로 인해 계속해서 올라가는 시공비에도 가격을 올리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은 평당건축비로 전원주택시공이 가능합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이 가득한 집, 한글주택과 함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하단 링크를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무료상담신청하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독창적인 하우스, 외국의 고급주택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