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May 13. 2021

눈에 띄는 고급주택, 솔직한 건축 후기를 들어보자!

안녕하세요 한글주택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고급주택'은 화이트 외관으로 이루어진 콘크리트 전원주택입니다. 가족들을 위해 전원주택을 계획하신 건축주님은 곳곳에 가구를 만들어 우아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내부를 구성하셨는데요. 고급주택의 내부에는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랜선 집들이로 함께 살펴볼까요?

화이트 외관을 가진 모던한 고급주택을 방문하다.

모던한 화이트 외관에 옥상으로 오픈된 구조가 돋보이는 고급주택은 30평의 전원주택으로 공간 개념을 확 뒤집은 설계로 지어진 주택인데요. 직선미와 화이트와 블랙의 대비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Q. 중간중간 눈에 띄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많은데, 집 설명을 해주실 수 있나요?


전체적으로 밝은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포인트로 제가 취미생활로 만든 제품으로 집을 구성했어요. 신발장 같은 경우 나무 자투리를 사용하여 엔틱 한 멋을 내었고, 집 만들고 남은 자재들을 활용해 수납장과 의자를 만들었어요. 1층에 몰딩 하고 남은 자작나무를 사용해 보일러실 보관함을 만들었는데 생활에도 편리하더라고요.


고급주택 실내의 곳곳에는 건축주님이 DIY 하신 우드톤의 가구와 화이트톤과 부드러운 톤의 컬러를 사용해 화사한 실내를 연출하였습니다. 거실을 넓게 배치하고 긴 형태의 식탁을 두어 손님맞이 공용공간으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바로 옆에는 창을 배치해 채광을 고려한 설계로 간결한 넓은 실내를 연출하였습니다.

Q. 한글주택에서 주택을 건축하시는 과정 어떠셨나요?


저에게 건축에 대해 물어보면 '보통 집 지으면 10년 늙는다는 말이 있는데, 저는 왜 10년 늙는지 모르겠어요'라고 대답하곤 해요. 주변에 어떤 분들은 공사할 때 가서 사진을 찍어놔야 된다거나 현장을 지키고 봐야 한다는 그런 얘기들을 많이 하셨거든요. 저희 집을 담당해주신 소장님께서는 현장에서 지금 진행되는 과정 사진들을 다 보내주고 알려주시니까 걱정할 부분이 없었어요. 층고가 높으면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냉난방의 문제가 전혀 없어 생활하면서 깨달음을 얻기도 하였어요.

창 앞으로 막힌 건물이 없는 뷰를 가지고 있는 고급주택은 실내에서도 탁 트인 외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고급주택의 경우 3층에 벽을 설치하여 옥상 공간으로 구성되었는데요. 화이트톤의 벽을 배경 삼아 루프탑 영화관을 설치하고 휴게공간으로 사용하여 전원주택의 낭만이 가득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오늘 보여드린 고급주택 건축 어떠셨나요? 한글주택은 건축주님과 소통하여 예쁘고 견고한 집을 만들기 위해 발 빠르게 시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안 곳곳에는 건축주님의 애정과 가족들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가 기억에 남는 주택이었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집을 만드는 것, 바로 전원주택의 매력이 아닐까요?


전원주택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 혼자가 아닌, 한글주택과 함께 풀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글주택은 여러분의 내집짓기를 응원합니다.


무료상담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전원주택인테리어,단열까지 건축주님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