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Sep 04. 2021

주택건설 주택의 디테일에서
전문성을 발견하다!


직선미로 세련된 외관의 '멋'
디테일한 주택에서 느껴지는 우수함!


노출 콘크리트의 견고함과 곳곳에 창들로 주택의 리듬감을 더한 외관은 세련된 '멋'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주택건설 한글주택이 설계부터 시공까지 함께한 '완공 사례'입니다. 싱그러운 자연 조경에 풍성한 공간감이 느껴지는 주택은 편안한 '쉼'에 중점을 두어 시공되었는데요. 해당 건축주님은 한글주택의 '전문성'을 보고 주택건설을 결정하셨습니다. 


행복함이 묻어나는 노출 콘크리트 주택, 더욱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연풍경을 헤치지 않으면서 자연이 고스란히 스며드는 듯 아름다운 주택의 외관은 간결하지만 절제되어있는 '멋'이 느껴집니다. 반듯한 직선미로 아름다운 평지붕은 경사각도를 알맞게 배치하여 기후 영향으로 인한 배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시공되었습니다. 주택 외관의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2층의 테라스인데요. 그레이톤 노출 콘크리트에 블랙톤으로 라인감을 더해 현대적인 분위기를 표현하였습니다. 

전원주택의 1층은 주방과 거실, 안방, 다용도실로 구성되었습니다. 주방과 거실은 오픈형 구조로 설계되었는데요. 주방은 'ㄱ'자 형태의 조리공간과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하여 여유 있는 공간감을 연출하였습니다. 아일랜드 식탁과 벽면의 큰 창호는 마주 보는 방향으로 구성하여 음식 환기는 물론, 야외의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주택건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기본에 충실한 생활의 편안함이 우선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한글주택은 생활에서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안전성, 주택의 단열성, 실용성을 고루 갖춘 주택을 구현하기 때문에 행복함이 보장된 건축이 가능합니다. 

주택의 2층은 전체적으로 목재로 구성되어 아늑한 실내를 연출하였는데요.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및 음이온 효과로 인해 쾌적한 실내를 구성할 수 있으며, 자연 본연의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원생활의 장점 중 하나는 본인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점인데요. 주택의 2층은 전자악기와 음악실로 공간을 배치하여 자유롭고 프라이버시가 존중된 생활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전원주택의 모습 어떠셨나요? 전원생활의 행복으로 가득한 자유로운 일상은 다채롭고 특별합니다. 한글주택은 현장소장 출신의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있는 주택건설 전문 시공사입니다. 한글주택과 함께 본인만의 '전원주택'을 계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합리적인 건축비용으로 생활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건축, '한글주택'이 함께합니다.


무료상담 신청하기▶https://bit.ly/3yKGwDQ

매거진의 이전글 멋진 단독주택  달라진 생활의 만족! 건축 완공 사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