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묘와 함께하는
경기도 전원주택

by 한글주택
따뜻하고 편안한
마음을 느끼게 하고
휴식을 갖게 하는 집


1.png

반듯한 선으로 이어진 입면감은 목재 포인트로 주변 풍경과 이질감 없이 녹아들고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기분이 청량해지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2.png

철근콘크리트 공법의 주택으로 안정적인 무게감과 깔끔한 화이트와 그레이의 색상이 조화를 이룬 36평의 주택소개합니다.


3.png

경기도에 세워진 전원주택은 반려묘들을 키우시는 가족분들의 사랑이 담긴 공간이 곳곳에서 특별한 포인트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고양이를 위한 사랑이 담긴 전문적인 설계가 돋보이는 주택입니다.


4-side.png

자녀가 있거나 반려견, 반려묘가 있으신 분들은 집 바로 앞 단독정원의 장점을 잘 아시기 때문에 전원생활에 대한 로망이 있기 마련인데요.


6.png
7.png

고양이들은 창가를 좋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주택의 경우는 건물의 모든 벽면에 다양한 크기의 창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틀에 박힌 구조의 아파트를 벗어나 반려묘를 향한 배려와 사랑이 느껴지는 주변의 자연풍경을 집 안 어느 곳에서도 바라볼 수 있는 경기도 전원주택입니다.


9.png

위 주택은 넓은 마당을 가지고 있으며 주택의 마당이 세 곳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용도별로 사용할 수 있는 세 개의 마당이 있는 주택입니다.


여름에는 수영장을 설치하고, 겨울에는 캠프파이어를 설치하는 등 전원생활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10.png

현관으로 들어서면 측면이 아닌 정면에 계단을 배치함으로써 현관으로부터 동선의 효율성이 아주 높은 구조를 가졌습니다.


이처럼 동선을 간결화한 전원주택은 공간을 낭비 없이 활용하여 주택을 보다 더 넓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층은 거실과 주방, 한 개의 침실과 욕실, 다용도실로 구성된 21평입니다.


13.png

거실과 주방은 화이트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깔끔한 느낌을 주는 포세린 타일의 바닥 마감재가 시공되었습니다.


포세린 타일은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난방열이 한 번 올라오면 열이 오래 유지가 되어 여름철에는 시원하고 겨울철에는 따뜻한 온기가 오래 유지되어 난방비가 많이 절약되는 장점으로 특히 더 많이 선호해주시는 마감재입니다.


14.png

거실과 오픈형으로 설계된 주방은 ‘ㄱ’ 자형의 아일랜드 방식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거실 공간과 나누지 않고 연계하여 시공하였기 때문에 주방에서 요리할 때에 거실에서 가족과 언제든지 소통이 가능합니다.


주방 또한 화이트톤의 깔끔한 타일벽지로 시공되어 집 안 분위기를 더욱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15.png
16.png

오픈형으로 설계된 거실과 주방으로 더욱 넓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화이트 인테리어에 블루 컬러의 가구들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집 안에서도 자연의 맑고 시원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컬러의 조화로 내부 인테리어가 더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가미하고 있습니다.


주방의 오른쪽으로는 다용도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여닫이보다는 미닫이문으로 시공하여 공간의 효율을 더 높였으며 다용도실을 통해는 외부 공간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18.png

거실과 주방을 지나 반대편으로 가는 복도를 따라가면 건축주 부부님 침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붙박이장을 두어 깔끔한 인테리어와 수납의 효과를 높였습니다.


침실 공간은 숙면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특별하고 화려한 인테리어보다는 군더더기 없이 딱 필요한 요소로만 채운 것이 특징입니다.


12.png

2층은 긴 복도를 중심으로 두 개의 침실과 욕실이 배치되어 있는 15평의 공간입니다.


1층 공간은 건축주 부부님의 침실과 가족 공용 공간으로 계획되었으며, 2층 공간은 자녀분들의 공간으로 층별로 분리감을 주었습니다.


20.png
21.png

2층 공간을 올라오면 복도 자투리 공간에 반려묘가 거주하며 휴식과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꾸며놓으셨으며, 고양이 특성상 높은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무로 된 캣타워를 설치하여 고양이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는 공간입니다.


22.png
23-side.png

2층 오른쪽은 큰 아드님의 방입니다. 그리고 바로 건너편으로 가면 작은 아드님의 방이 놓여있습니다. 2층의 두 개의 침실 모두 다양한 크기의 창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어디에서나 따뜻한 채광이 잘 들어오고 있습니다.


집 안 내부를 환하게 비춰주고 자연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전문적인 전원주택 설계입니다.


25.png
26.png

전원주택만이 즐길 수 있는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테라스 공간입니다. 2층 공간에서도 언제든지 바깥의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DJI_0030.jpg

반려묘를 포함한 가족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경기도에 세워진 36평의 전원주택이었습니다.



전원주택 전문 문의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바르고 고운 이미지를 가진, 강원도 콘크리트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