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Mar 24. 2023

자연만큼 아름다운 여주전원주택


한반도 중앙부에 위치한 여주는 비옥한 평야와 수려한 자연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사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고 양평, 이천, 충주, 강원주 등과도 인접하여 나들이 나가기에도 좋습니다. 오늘은 살기 좋고 아름다운 도시, 여주에 완공된 한글주택 사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단독주택 개요]


건축규모: 지상 2층

대지면적: 153.36평[507㎡]

건축면적: 27.27평[90.16㎡]

연면적: 40평[129.77㎡(1층 27평 / 2층 13평)]



첫 번째로 소개하는 여주전원주택은 주변 자연과 멋지게 어우러지는 외관이 돋보이는데요. 웅장한 노출콘크리트 기법으로 완성된 해당 주택에 적삼목 사이딩으로 온기를 채워주어 자연친화적인 풍경에 조화롭게 자리 잡았습니다. 이밖에도 모던한 블랙 징크를 창마다 처마를 내어 디자인적 요소를 더하였습니다.



주택 내부로 들어오면 큰 창이 따스한 햇살을 가득 담아주는데요. 덕분에 낮에는 가족들과 화사한 분위기 속에서 단란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던한 인테리어가 멋을 더해줍니다.



주방으로 오면 화이트와  컬러가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효율적인 공간 사용을 위해 주방 벽면에 수납공간을 설치하여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시공하고, 조리대를 

'ㄱ'자로 두어 조리 후 바로 식사하고 정리할 때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마련해 드렸습니다.



해당 여주전원주택은 2층에서 다락으로 올라가는 방에 작은 서재가 배치되었습니다. 집의 가장자리에 위치하여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 속에서 머무를 수 있는데요. 계단 아래 남는 공간을 활용하여 책상 및 수납장을 배치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곳으로, 작은 면적이지만 필요한 책이나 물건을 보관하고 공부나 작업을 수행하기에 적절한 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여드리는 공간은 다락방입니다. 지붕의 경사면을 그대로 활용하여 만든 덕분에 더욱 아늑하게 완성되었는데요.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 계획되어 어두울 수 있는 다락에 밝은 조명을 설치하고, 바로 앞에 커다란 테라스를 두어 때로는 시원한 바람과 주변 자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JnX7Hdoo7cU







[단독주택 개요]


건축형태: 노출 콘크리트

건축규모: 지상 2층

대지면적: 100평[331.9㎡]

건축면적: 29.25평[96.70㎡]

연면적: 47평[156.51㎡(1층 27평 / 2층 20평)]




두 번째로 소개하는 여주전원주택은 구성원들의 취향을 최대한 반영하여 완성된 집입니다. 단단하고 웅장한 노출콘크리트에 다양한 직선을 활용하여 각도마다 다른 인상을 전달하며, 블랙 난간과 창틀을 통해 더욱 모던하고 세련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외관만큼이나 모던하게 완성된 내부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잘 어우러지도록 밝고 깔끔한 벽지와 바닥재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화려한 조명이 적절한 위치에 설치되어 궁전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여기에 한층 더 밝고 시원한 느낌을 받도록 커다란 창도 내어드렸습니다. 덕분에 내부에서도 주변 경관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신선한 공기와 따스한 햇빛을 매일 즐길 수 있습니다.



거실과 이어진 동선에는 주방이 있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데요. 두 공간이 어느 정도 분리되도록 주방 벽에 큰 수납장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덕분에 여러 식기구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고 조리공간도 충분히 확보되어 쾌적한 활경에서 식사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택 컨셉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화려한 조명과 대리석 강판 조리대를 설치해 기품을 더하였습니다.



2층에는 침실이 독립적으로 배치되었는데요. 외관의 자유로운 직선 활용에 따라 독특한 구조를 보이는 방으로 호텔에 온 듯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방입니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무드를 만들기 위해 1층의 화사한 컬러와 달리 어두운 톤의 바닥재와 아트월을 활용했습니다. 침실 옆에는 커다란 창이 설치되어 외부 풍경을 바라보며 하루의 시작과 끝을 여유롭게 보내시도록 섬세하게 설계해 드렸습니다.



테라스는 외관의 노출콘크리트를 그대로 활용하며 바닥재를 모던한 컬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여기에 삼각형 차광막과 편히 쉴 수 있는 가구까지 더해져 더욱 휴양지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건축주님께서는 날 좋은 오후에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여유를 즐기며, 가족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https://youtu.be/h6KB_lilb58





오늘 소개한 여주전원주택들은 지역 특성만큼이나 평화롭고 여유로운 인상이 가득 전해지며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한글주택은 보여드린 사례처럼 단순한 집 모양이 아닌, 주변 풍경과 잘 어우러지면서 아름답고 편안한 공간을 알차게 넣어드린 집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과 평화로운 매일을 채워나갈 멋지고 좋은 집을 짓고 싶으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한글주택 문을 두드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한 마음을 담아 좋은 집 지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한글주택에 살고 있습니다

ⓒ종합건설 한글주택




무료 건축상담신청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예쁜전원주택, 특별한 공간이 매력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