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 개요]
위치: 전라도 군산시
건축형태: 철근콘크리트
건축규모: 지상 2층
대지면적: 176평[582.00㎡]
건축면적: 82.08평[24.8㎡]
연면적: 39.9평[132.12㎡(1층 20.2평 / 2층 19.7평)]
높은 대지 위에 위치한 이곳은 푸른 나무들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살려 진행된 설계와 시공은 다른 집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을 깊숙한 쪽에 위치하여 울창한 숲을 등지고 있어 깊은 산속 아무도 모르는 프라이빗한 별장처럼 보이는 오늘의 단독주택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외관
하얀 스타코에 블랙 선이 만난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풍기면서도 우거진 숲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구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입체감과 크고 작게 다양한 창문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해줍니다. 공사가 완벽하게 끝난 모습을 촬영하진 못했지만 그럼에도 확인할 수 있는 깔끔하고 모던한 모습은 차후 모든 공정이 마무리되었을 때 얼마나 멋진 모습일지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단독주택입니다.
1층
이번 단독주택은 크고 작게 다양한 창문이 시공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에 둘러싸여 있는 대지의 특성을 활용하여 집 안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고려한 것인데요, 정신없이 흘러가는 일상 중 문득 바라본 창밖의 멋스러운 나무는 건축주님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며 선물과도 같은 휴식을 선사할 것입니다.
1층 공간은 주방, 다이닝룸, 침실, 욕실, 다용도실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시원한 개방감이 느껴지는 1층은 총 20평의 공간이며 주방과 다이닝룸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직 내부에 가구가 설치되지 않은 모습이지만 벽에 타일이 시공되어 있는 것으로 주방 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주방 옆으로는 식사 공간 혹은 응접실 용도로 사용될 예정인데요, 넉넉한 면적은 여러 사람이 함께 모이기에도 좋고 큰 가구를 배치하기에도 충분해 보입니다.
침실, 욕실, 펜트리가 함께 모여 있는 간단한 동선은 시간낭비 없이 취침 준비 및 공간 정리하기에 용이할 것 같습니다. 이에 더하여 현관 바로 왼편에 위치해 있어 생활하며 느끼게 될 편의성을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침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펜트리는 여러 물품을 보관하는 데 용이하여 개인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침실은 침대를 둘 수 있는 면적을 고려하여 창문을 높은 위치에 배치하고 벽면 커브를 따라 일직선으로 시공하였습니다.
2층
일반적으로 공용 공간인 거실과 주방은 1층에 배치합니다.
다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단독주택은 2층에서 공용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도대체 무슨 이유일까요?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뷰포인트 선정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주택 단지 내에서도 높은 고도를 자랑하며 우거진 산 바로 앞이라는 위치적 특징을 고려한 것인데요, 이 단독주택은 중앙 거실 앞뒤로 벽면을 가득 채우는 창문을 시공하여 앞으로는 마을 풍경을, 뒤로는 푸르른 숲을 마음껏 눈에 담을 수 있답니다. 거실 앞에 위치한 베란다는 슬라이딩 창을 통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합니다. 높은 대지에서 내려다보는 마을 모습은 정겨우며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고즈넉한 마을에 자리 잡은 고급전원주택은 푸른 하늘과 숲을 품고 건축주님에게 펜션에 온 듯한 힐링을 선사합니다.
커브 창을 활용하여 어디로 고개를 돌리더라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이 단독주택의 이점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한 설계는 각 방에도 적용되었는데요, 커브가 들어간 창을 시공하여 전원주택 뷰를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큰 창문을 선택한 2층 방에는 낮은 높이의 침대를 둔다면 마치 하늘 위에서 잠을 자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고 긴 테이블과 의자를 둔다면 작은 홈 카페나 취미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창을 통해 보이는 푸른 숲이 그림이 되어 어떤 용도로 사용해도 방을 아름답게 꾸며주어 이 단독주택에 방문한 모든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사곤 합니다.
오늘은 군산에 위치한 단독주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우거진 숲을 울타리삼아 높은 대지 위 지어진 이 주택은 편안한 쉼을 제공해줄 것만 같은데요, 바쁜 일상 속 언젠가 한가로운 전원생활을 위한 나만의 주택을 짓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대표번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건축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한글주택에 살고 있습니다.
ⓒ종합건설 한글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