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Jun 28. 2019

로맨틱함이 담긴 세종시 30평 목조주택

한글주택 [세종시 장군면]

Brunch E17

전원주택을 시공할 때, 누구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원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고급스러운 주택을 시공한다는 것이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요. 오늘 소개할 목조주택은 특별한 외장재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한 것이 아닌 사례로 고급스럽지만 그에 반해 부담이 적은 사례랍니다.


외관
한글주택 완공사례 - 세종시 30평대 목조주택 정면 외관사진


건축정보

건축공법 경량목구조

규모 지상 2층

총 평수 113.2㎡ (34.3PY)

1층 57.06㎡ (17.3PY)

2층 56.14㎡ (17PY)


해당 주택은 겉 외장재의 컬러감과 창문의 모양과 데크, 포치의 형태로 인하여 어딘가 모르게 로맨틱한 느낌이 담긴 주택입니다. 특히나 우측에 있는 천정이 막혀있는 포치형 1층 데크와 2층 힐링공간. 그리고 좌측에 있는 사다리꼴 모양의 창호가 특유의 로맨틱함을 보여주는 듯 싶은데요, 이 주택은 경량목구조로 시공된 30평대 주택입니다.


스타코플렉스 외장재로 시공하여 화이트&라이트그레이로 시공하여 주변 주택보다 더 밝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시공된 전체적인 모습인데요, 작은 마당과도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글주택 완공사례 - 세종시 30평대 목조주택 야경사진


내부


1층 주방과 거실은 동선을 고려하여 시공하였는데요, 주방의 가구는 그레이 톤으로 시공하고 벽지는 화이트톤으로 시공하여 이 주택의 외관과 내부는 굉장히 닮아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또한 외관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던 1층의 포치는 폴딩도어로 시공하여 센스있는 분위기로 연출해 줍니다.


스킵플로어로 시공된 공간

이 공간은 책장 겸 수납을 할 수 있는 이 공간은 아늑하면서도 공간 활용이 잘 된 사례입니다. 스킵플로어로 시공된 이 공간은 전원주택에서만 누릴 수 있답니다.























2층으로 오르면 나오는 복도는 개인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상력을 자극할 것 같은 특색있는 자녀의 방

1층은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2층은 개인 공간이 조금 더 강조되지요. 지금 이 공간은 자녀의 방으로 주택 외관에서 보았던 사다리꼴 모양의 개성있는 창문이 있는 침실이랍니다. 벽지와 창문 그리고 조명까지 더해 예쁜 자녀의 방이 완성된 모습이네요.


안방과 침실 모습
1층도면 / 2층도면


전원주택 완공사레 영상으로 둘러보기

오늘 소개한 전원주택은 공간 구성이 굉장히 잘 된 사례이면서 외관의 특별함을 갖고 있는데요, 30평대이지만 그 이상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설계에서 좌우되고, 오래가는 주택은 어떻게 시공하냐에 따라 확정짓게 됩니다. 오늘 소개한 주택처럼 외관, 공간구성, 견고함을 갖춘 주택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꼼꼼하게 시공업체를 파악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


3초면 끝! 건축상담 신청하기 ▶ http://naver.me/FWeou5lW

한글주택 홈페이지 ▶ http://bitly.kr/36JeuD

한글주택 유튜브 ▶ https://goo.gl/65mdXh


매거진의 이전글 발트하임, 고급스러운 전원주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