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Jan 24. 2024

전원주택 시공으로 삶의 질 상승

복잡한 도시 속 정신없이 굴러가는 하루에 지친 현대인들이 많은 요즘, 한적함이 느껴지는 숲이나 시골로 떠나는 숲캉스, 촌캉스가 유행이다. 이러한 유행처럼 전원주택 시공을 선택하는 건축주님들 역시 고요함 속 온전한 힐링을 얻고 싶어 하신다. 오늘은 평화로운 자연 아래 지어진 강원도 정선의 전원주택 시공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지금부터 한글주택과 함께 살펴보자!






House Plan

위치: 강원도 정선군

건축형태: 철근콘크리트

건축규모 : 지상 2층

연면적: 42평 [139㎡(1층 30평 / 2층 12평)]









Exterior - 외관


지금까지 다양한 전원주택 시공사례를 함께 살펴보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이 주택의 외관은 다른 전원주택 시공사례들과 살짝 다른 모습이다. 네모반듯한 모습이 아닌 옆으로 길쭉하게 살짝 꺾인 형태로, 개성이 뚜렷하게 느껴지는 외관이다. 전원주택 시공 시, 외관은 화이트 스타코를 바탕으로 깔고 중앙에는 포인트로 벽돌을 활용하여 깔끔하고 친근함이 느껴지도록 만들었다. 벽돌 포인트가 들어간 부분에는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여 조그마한 휴식공간을 마련하였다. 

전원주택 시공은 연면적 42평으로 기획되었다. 지상 2층, 거실보다 넓은 테라스가 이 집의 또 하나의 볼거리! 1층은 30평인 데 반해 2층은 12평으로, 넓은 테라스에서 가족들과 바비큐 파티를 즐기거나 그냥 커피 한 잔 하며 풍경을 눈에 담기만 해도 좋을 것 같다. 가족들이 주로 이용하는 1층은 가로로 넓게 설계하였고, 벽면을 가득 채우는 여러 개의 크고 작은 창문들이 이 주택의 개방감을 확보해준다.




Interior - 내부


현관문을 열고 전원주택 내부로 들어서면 거실과 부엌을 볼 수 있다. 퇴근해서 집으로 돌아오면 곧바로 사랑하는 가족들이 따스하게 맞이해주기 좋은 구조이다. 거실과 주방은 일직선으로 배치되어 자연스러운 동선을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휴식 또는 식사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대부분 밝은 톤으로 채워진 실내이지만 일부 벽면과 주방의 상하부장은 그레이 컬러를 선택하였다. 그레이 컬러 선택을 통해 실내 분위기를 조금 더 차분하게 잡아주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현관을 기준으로 왼편에는 보일러실과 다용도실이 위치하는데, 이 공간에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가전제품이나 깔끔하게 관리하기 어려운 물품들을 보관하여 쾌적한 주방환경을 유지하기에 효과적이다.

거실은 새하얀 외관처럼 안정감 있는 화이트 컬러로 화사함을 가득 담아 완성하였다. 새하얀 바탕에 포인트로 브라운 컬러를 선택하여 전원주택에 아늑하고 따뜻함이 느껴지도록 하였다. 살짝 꺾인 형태로 완성된 주택이기에 가구 역시 꺾인 벽면에 맞추어 배치되었다.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준다. 전원주택 시공과정에서 외관의 형태, 내부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지기 때문에 건축주님의 취향을 담아 완성해가는 과정이 상당히 매력적일 것이다.

1층 침실은 거실 우측으로 뻗어 있는 작은 복도를 따라 안쪽으로 이동하다보면 만날 수 있다. 공용공간으로 대부분 구성된 1층이지만, 그 중에서도 안쪽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침실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창문은 전원주택 시공 시 최소한의 크기로 계획하였는데, 이는 외부의 시선으로부터 보다 더 자유롭게 개인 휴식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신경 쓴 것이다.

1층은 차분함이 느껴지는 화이트 컬러로 채웠다면, 2층은 다채로움이 느껴지는 다양한 색상의 벽지 컬러가 돋보인다. 2층에는 총 2개의 방이 배치되어 있다. 이 2개의 방은 꼭 침실이 아니더라도 건축주님의 취향에 맞게 채워나갈 수 있다. 독서를 즐기신다면 서재로 구성해도 좋고, 그림 그리기가 취미라면 화실로 만들어도 좋다. 이렇게 필요에 따라 공간을 채워나가는 것은 전원주택 시공의 매력 중 하나이다. 








한적함이 느껴지는 마을에 누가 보아도 예쁘게 전원주택 시공을 끝냈다면 이제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매일을 행복하게 지낼 일만 남았다. 한글주택은 건축주님의 취향을 제대로 반영하여 건축주님 상상이상의 최선의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건축 컨설팅과정부터 설계, 전원주택 시공까지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삶의 질을 수직 상승시켜주는 전원주택 시공을 희망하신다면 지금 바로 한글주택에 문의 남겨주시기 바란다. 



우리는 한글주택에 살고 있습니다.

ⓒ종합건설 한글주택








무료 건축상담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인천 단독주택 개성 뚜렷하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