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Nov 11. 2019

순박함이 느껴지는 40평 전원주택

전원주택을 시공한다면 어떤 외관을, 어떤 내부 인테리어로 시공하고자 하시나요?

오늘 소개하는 주택은 40평대 주택으로 깔끔한 외관, 아늑한 내부 인테리어로 순박함이 느껴지는 40평 전원주택입니다.


순박함이 느껴지는
콘크리트 전원주택

[건축정보]

대지위치 전라남도 영광군

건축공법 철근콘크리트

건축규모 지상 2층

총 평수 144.63㎡ (43.75PY)

1층 90.91㎡ (27.5PY)

2층 53.72㎡ (16.25PY)


하얀 스타코플렉스 외장재가 주를 이루고 있는 이 주택은 전라도에 시공된 40평 전원주택 입니다. 큰 창호 여럿이 마당과 연결되어 마당활동과 내부 활동의 연결을 고려한 모습이 돋보입니다. 또한, 넓은 테라스가 있어 주변 자연을 얼마든지 느낄 수 있다는 큰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의 가을 날씨에 마당에서는 자녀와 뛰놀고, 테라스에서는 가벼운 티타임을 갖는다면 굉장히 좋을 것 같네요 : )


아늑한 거실, 주방


마당과 연결되는 창호로 채광이 들어와 언제나 아늑함이 느껴질 것 같은 거실의 모습입니다. 벽지는 화이트톤으로 시공하고, 바닥재는 우드컬러를 선택하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합니다.


주방은 화이트톤 가구로 벽지와의 통일감이 느껴집니다. 조리대는 'ㄱ' 형태로 시공하여 조리를 조금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수납장을 많이 두어 깔끔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층은 작은 가족실을 중심으로 침실 2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은 가족실은 테라스가 보이는 긴 창호가 있는데요, 이는 공기순환은 물론이며 가족실에 채광까지 들어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모든 침실은 창호가 있으며, 테라스와 연결되어 바깥 바람을 맞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겨울에도 역시나 따스한 햇살이 스며들겠지요^^


넓은 테라스 공간

주택 외관에서 보아도 눈에 확 들어왔던 2층의 테라스 모습입니다. 여유로운 공간이기 때문에 손님이 오셨을 때 식사자리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공간입니다. 이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마을의 풍경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 지네요.


1층도면
2층도면

오늘은 한글주택의 순박함이 담긴 전원주택을 둘러보았습니다. 어느 누가 보아도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 처럼 보여지는 주택입니다. 넓은 앞 마당과 테라스, 따스한 햇살이 내리는 주택을 원하신다면 오늘 소개한 전원주택을 참고하시며 어떨까요?


한글주택 무료상담 신청하기

▶ http://bit.ly/2QgbPnJ

매거진의 이전글 충청도 단독주택 시공사례 둘러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