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영문이메일 작성 가이드
영문 이메일 작성,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 인가요?
본 가이드는 영문 이메일 작성 시 지켜야 할 에티켓과,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분의 의사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데 필요한 유용한 팁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원어민이 아닌 우리가 영문 이메일을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은 ‘영어’ 뿐만 아니라, 영문 이메일에서 지켜야 하는 수많은 에티켓 때문일 것입니다. 본 가이드가 영문 이메일에 대한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주고, 훨씬 편안한 마음으로 영문 이메일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회신, 연락 따위를 기다린다고 할 때는 'wait'가 아닌 'look forward'를 써주세요.
•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연락을 기다리겠습니다.)
• I look forward to your reply.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 Please advise as necessary. (필요한 경우 의견/조언 부탁 드립니다.)
• We look forward to a successful working relationship in the future. (앞으로 성공적인 업무 관계를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조금 더 편한 사이일 때는 아래와 같이 끝인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 Have a good one. (좋은 하루 보내.)
• See you around. (조만간 만나.)
• Hope to hear from you soon. (소식 기다릴게.)
• I'm looking forward to catching up. (다음 만남을 기대할게.)
• Talk soon. (조만간 또 이야기 하자.)
공식적인 이메일의 맺음말에는 한가지 규칙이 있는데, 수신인의 이름을 모를 때는 “Yours faithfully”를, 아는 경우에는 “Yours Sincerely” 또는 “Sincerely”를 사용합니다. “Regards”는 둘 중 어느 때도 사용 가능합니다.
• “To Whom It May Concern”으로 시작했다면 - Yours faithfully,
• “Dear Sir or Madam”으로 시작했다면 - Yours faithfully,
• “Dear Mr./Ms.”로 시작했다면 - Yours Sincerely,
• Kind Regards,
• Best Regards,
• Regards,
잘 아는 사이에서의 비즈니스 이메일이나, 사적이지만 어느 정도 격식을 차려야 하는 중간 단계의(semi-formal) 이메일을 쓸 때는 정중하거나 일상적인 맺음말 중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 Sincerely,
• Kind Regards,
• Best Regards,
• Regards,
• Thank you,
편한 사이에서는 아래의 표현을 사용해 보세요.
• Love,
• Take care,
• All the best,
• Thanks,
• Thx,
• Thank you,
• Best wishes,
• XOXO, (hugs and kisse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금 아래 버튼을 통해
여러분의 현재 영어실력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