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티드 Oct 18. 2017

새로운 공간에서 새로운 채용행사를

원티드와 위워크가 함께한 리크루팅 카니발


9월 9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위워크 삼성점 지하 1층에서 리크루팅 카니발이 열렸습니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이 방문을 해주셨어요. 



리크루팅 카니발이 기존 리크루팅 행사와 가장 다른 것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이직이 본인뿐만 아니라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국적인 마을에서 열리는 작은 축제'라는 콘셉트와 함께 밴드 공연, 타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어요. 

또 우버, 페이스북, 위워크, 유니티, 신세계인터내셔날, 텀블벅, 마켓컬리, 메쉬코리아, 시원스쿨, 원티드가 함께 일할 동료들을 찾기 위해 참여했고, 지원자들은 평소 관심 있던 회사의 직원들과 즐거운 분위기에서 캐주얼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었어요.


참여자들의 후기가 인상적인데요, 그 내용을 살짝 볼까요?


정말 유용하고 의미 있었던 설명회였습니다. 외국계, 스타트업 기업만의 참신함이 돋보였으며 기존의 딱딱함을 벗어난 참신함이 좋았습니다. 실제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위워크 채용에 대해서 궁금해서 갔었는데 지인들도 행사장에서 많이 많나고, 프로필 사진촬영도 얻어 가고, 주말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위워크에 대해서도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도 또 열어주세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이라고는 생각 안될 만큼 운영도 잘 되었던 것 같아요. 정보와 재미를 둘 다 잡은 이벤트였어요. 다음에도 또 해주시면 참석하겠습니다 :)


참가자의 말처럼 리크루팅 카니발이 정말로 정보와 재미를 둘 다 잡았는지, 잡았다면 어떻게 잡았는지, 몇 가지의 키워드를 통해 자세히 보겠습니다. GO GO!




#축제


리크루팅 행사는 이국적인 마을에서 열리는 작은 축제가 콘셉트였습니다. 그래서 곳곳에 축제의 분위기가 나는 재미있는 오브제와 포스터를 설치했어요. 평소 모던한 느낌이었던 공간이 활기차고 펀(fun) 한 공간으로 거듭났습니다.





#푸드


점심시간은 지났지만, 축제를 즐기다 보면 허기를 느낄 참가자들을 위해 레모네이드부터 샌드위치, 마카롱, 프레즐 과자, 팝콘 등 다양한 핑거푸드를 준비했어요. 마켓컬리에서 준비한 신선한 과일도 보이네요. 위워크에서 상시 제공하는 다양한 크래프트비어도 빠질 수 없죠.




#회사


리크루팅 카니발의 꽃은 매력적인 회사들이었습니다. 참가한 회사의 명단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우버, 페이스북, 위워크, 유니티, 신세계인터내셔날, 텀블벅,마켓컬리, 메쉬코리아, 시원스쿨, 원티드


회사마다 부스와 굿즈가 준비되어 있었고 Classroom A, B에서는 회사 소개가 진행됐습니다.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관심과 참여로 발 디딜 틈 없이 꽉 채워진 Classroom을 보며, 다음 행사 때에는 반드시 넓고 쾌적한 공간을 마련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가장 인기가 많은 시간 중 하나였던 페이스북 회사소개 세션



#프로필사진


프로필 사진 하나쯤 있으면 좋겠는데, 전문 사진관에서 찍으려면 비싸서 망설인 적 있죠? 그런 사람들을 위해 이번 행사에서 프로필 사진을 찍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줄을 서서 기다릴 만큼 인기 있었어요.


원티드 직원들도 한 컷 ;)



#직업운타로


축제하면 이색 이벤트가 빠질 수 없죠. 타로로 직업 운을 봐주는 프로그램이 Classroom C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대기자가 밀리는 바람에 시간이 없어서 보지 못 한 분들도 있는데, 아쉽고 죄송한 마음이에요. 다음에 또 타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면 더 여유롭게 준비하도록 할게요.




#어쿠스틱밴드공연


쉬어가는 코너로 어쿠스틱 듀오 헤일의 공연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그런데 참여자분들이 공연보다는 회사와 조금이라도 더 이야기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주셨어요. 저희도 이에 공감하며 다음 행사에는 다른 형태로 쉬어가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 cs@wantedlab.com으로 연락해주세요.




#원티드X위워크


이렇게 즐겁고 알찬 리크루팅 행사, 원티드와 위워크의 여러 사람들의 노력으로 가능했는데요, 원티드는 앞으로도 더 많은 협업을 통해 더 즐거운 커리어 설계를 도울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행사도 기대해주세요.


원티드가 주최하는 리크루팅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다면?
여기에서 회원가입하고 가장 먼저 이벤트 소식을 받아보세요.


WANTED X WeWork Team Photo



원티드 현장을 영상으로도 확인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